초등 4학년 영어 교수학습 과정안 및 단원재구성-Who pooped on my head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08 / 2018.03.08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의 재구성
1. 기존 교과서 분석
2. 단원 선정 이유 및 재구성 방향

Ⅱ. 교재 제작 및 소개
1. 교재 제작의 이유 및 이론적 배경
2. 개발 디지털 교재의 특징 및 장점
3. 개발 아날로그 교재의 특징 및 장점

Ⅲ. 단원 재구성의 실제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학습목표
4. 단원의 지도계획
5. 차시별 지도계획

Ⅳ. 교수 - 학습 과정안

Ⅴ. 참고 문헌
본문내용
2. 단원 선정 이유 및 재구성 방향

1) 단원 선정 이유
이 단원에서는 지나간 일에 관하여 간단히 묻고 답하는 표현을 배운다. 즉, 과거에 무엇을 했는지 상대방에게 묻고, 자신이 한 일에 대하여 말하는 것을 여러 활동을 통해 익혀본다. 이 단원은 후속 학습인 5학년 ‘11. What Did You Do Last Weekend?’ 단원에서 과거 표현을 보다 심화하여 배우고, 6학년 ‘2. I’ll Play the Guitar.‘와 ’9. I’m Going to Fly a Kite.‘의 미래 표현을 익히는 단원과 내용 연계성이 깊어 중요한 단원이다.
그러나 우리가 선택한 ‘15. I watched TV yesterday' 단원은 차시 간 내용 구성의 연계성이 떨어지고 거의 똑같은 활동의 반복으로 학습자의 흥미를 저하시킨다. CD-ROM이라는 한정적인 교재의 사용과 그림카드만을 이용한 활동의 구성도 학습 동기 유발을 저해하는 요소로 보여 진다.
그래서 우리 모둠에서는 이 단원을 선정하여 차시간의 내용 연계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교재와 활동의 구성으로 학습자의 흥미와 학습 동기를 유발시킬 수 있도록 재구성 하고자 하였다.
참고문헌
- 함순애 외(2011), 『초등학교 영어 4 지도서』, 천재교육
- 함순애 외(2011), 『초등학교 영어 4 교과서』, 천재교육
- 스토리텔링의 장점,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momsnbeauty/202839
- 김민경 외(2006), 『초등교재연구』, 교육과학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수학습방법론] 개별학습
  • R E P O R T.♥교수학습 방법론. 6조 개별학습♥ )●목차●서론본론결론 1.개별화 학습의 기원☺ 2.개별화 학습의 이론적 기초☺3.개별화 학습의실제☺4.개별화 학습 적용의 예(수업 지도안)☺(6학년 영어-단원6-2.13.Thats Too Bad)5.효율적인개별화 수업을 위한 제언☺2.1.개별화 학습의 개념2.2.개별화 학습의 이론적 근거2.3.개별화 학습의 원리2.4.개별화 학습의 관련요소2.5.개별화 학습의 설계3.1.개별

  • 영어과 수업 지도안 English Teaching Plan Who Is She
  • on each page.▶Are you done?▶Then, cut out each word and stick it below each drawing. ▶(Teacher circulates through-out the classroom and interact with children.)StagesMain ContentsTeaching-Learning ActivityTimeAids & RemarksTeacherChildrenEndingEvaluat-ion▶If youre done, listen to me and introduce your family to me, please. ▶This is my ~.Show me your ~ and the right word please. ▶(Indicates a child) Who is (s)he?▶Very good!▶(Let a child be a teacher.) Ok, ~, stand up, please. Now, youre a teacher.▶Excellent!▶(Listen to the teacher and show he

  • 세계화와 글로벌 리더 총정리[기축통화]
  • 및 노동허가증 신청을 면제받음.-워홀러가 프랑스에서 취업을 할 경우, 고용주가 프랑스 행정당국에 고용신고를 해야 하므로 프랑스 노동법의 적용대상이 됨. 따라서 취업한 워홀러는 프랑스 최저임금을 받을 수 있으며, 고용주가 가입 한 사회보장제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음.-단,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고용되어도 실업수당, 기타 사회원조(주택보조수당)는 받을 수 없음.-프랑스에서 워홀러들이 일하기 위해서는 불어나 영어구사능력이 필수적이며,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on teacher policy. It is also honor that we have, among our guests today, Vice Minister Won-Woo Lee; distinguished presenters from OECD, Japan, New Zealand, and the United Kingdom; and distinguished representatives and scholars from many education institutions across Korea. Especially, I wish to express my deepest gratitude to the four representatives from the OECD, Japan, New Zealand, and the United Kingdom, who have traveled far to this land to share insights and to craft a new vision for the development of Koreas teacher policy.Preparing for the knowledge-based society of the twenty-fir

  • [초등영어기초이론] 교수-학습과정안 `인물묘사`(5학년)
  • 초등영어기초이론교수-학습과정안‘인물묘사’(5학년)▣ 재구성단원명: She is tall ▣ 학습주제: 인물 묘사하기▣ 대상학년: 5학년 1. 단원의 개관본 단원은 big, small, long, short, tall 등 여러 형용사를 사용하여 인물을 표현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며, 이를 실생활에 적용하여 의사소통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eyes, ears, hair 등 신체 부위를 이용한 표현과 glasses와 같은 사물의 착용을 통한 특징 포착으로 인물을 표현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