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회 케이터링(Catering)의 현황과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2.26 / 2018.02.26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내 연회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대한 모색
목차
1장 연회조직의 특수성

2장 국내 유명호텔 연회주제파티 상품의 현황

3장 연회주제파티 활성화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4장 연회의 효용과 과제

5장 결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연회행사의 대중화와 행사이미지 효과
연회행사란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하기 때문에 처음 오는 고객도 상당수 있으므로 연회의 대중화와 이미지 개선에 큰 효과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단체고객이라는 취급이 아닌 개인 개인을 신경써서 참석자 전원에게 좋은 인상이 남는 서비스와 고객의 가치창출은 더 많은 연회행사 우치와 지역의 집회장소 및 각종 연회행사 장소로 인식하게 될 것이다. 행사를 인상 깊게 유치하기 위해서는 교육이 중요한 만큼 소속된 종사원은 만능 탈렌트가 되어야 한다.

2. 매출기여 효과
호텔의 식음료 부문에서 연회부문이 차지하는 매출액은 상당히 매력이 있다. 그리고 연회장은 호텔에서 차지하는 면적이 10%에 불과하나 매출액은 식음료 부문에서 65.9%를 차지하고 있기에 가히 놀라지 않을 수가 없다. 그리고 연회행사의 빈번함은 날이 갈수록 많아질 것이다. 그래서 고객의 욕구도 다양해져 여러 형태의 연회행사가 치러지면 가히 매출은 폭발적이라 할 수가 있다. 그리고 한 번의 행사만 잘 치러도 고객의 구전효과는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익히 알고 있다.
한 사람의 좋은 인상은 8명에게 전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100명짜리 행사라면 800명에게 전할 경우 그중에 10%의 효과만 있다고 해도 이것의 효과는 8건에 불과할지 몰라도 인원은 몇 명이 유치될지 모르는 일이다. 이렇게 중요한 사업인 만큼 가장 중요한 것은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일일이 신경을 써서 고객감동을 줄 수 있는 조직을 만드는 데 있다.
참고문헌
연회기획관리 실무론 가산 출판사 김기영, 추상용 공저
연회서비스 실무론 대현사 김영준 편저
호텔 연회 관리 백산 출판사 최동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가정(식품영양학) 4학년 급식경영 A형] 단체급식과 상업적 외식이 다른 근본적인 차이점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상업적 외식 중 한 업체를 선택하여 현황(메뉴, 마케팅전략, 서비스, 매출, 운영방법 등)을 조사하여 작성하시오.
  • 방통대 가정(식품영양학) 4학년 급식경영 A형 단체급식과 상업적 외식이 다른 근본적인 차이점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상업적 외식 중 한 업체를 선택하여 현황(메뉴, 마케팅전략, 서비스, 매출, 운영방법 등)을 조사하여 작성하시오.Ⅰ. 단체급식1. 단체급식의 정의2. 단체급식의 목적3. 단체급식의 특성4. 단체급식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Ⅱ. 상업적 외식1. 외식산업의 정의2. 외식산업의 특성3. 외식산업의 문제점4. 외식산업의 전망Ⅲ. TGI.Fr

  • [학사][호텔관광마케팅] 호텔조직에 관한 연구
  • 의 개요2. 식음료 부서의 조직과 기능1) 식음료 부서의 조직(1) 식당과.12(2) 음료과.16(3) 연회과.192) 식음료 부서의 업무

  • [경영서비스론] 컨벤션 판매 및 서비스의 조직 운영
  • 연회예약과장연회예약지배인코디네이터식음료부장판촉, 판매원SM 조직도Secretary/HECDOSDiam and Club Team LeaderBanquet Sales ManagerBanquet Reservation ManagerWedding Center ManagerTele-MarketerBanquet Sales ManagerBanquet RSVN ClerkWedding Co-ordinatorBanquet Utility ClerkDirector of Sales& MarketingDOSReservation ManagerAccount ManagerTravel/ Trade JapanRSVN ClerkS&M Research ManagerMillennium Seoul Hilton 판촉 부서 조직 현황도SM 담당 임원 GM 으로 부터 위임받은 호텔의 매출액을 위한 판매전략 기획, 실

  • [관광학] 외식산업
  • 의 기관과 계약에 의하여 구내식당을 설치하고 음식을 조리하여 제공하는 산업활동을 말한다.․회사 구내식당 운영 ․학교 구내식당 운영․별도의 장소에서 다량의 집단급식용 식사를 조리하여 운송․공급하는 산 업활동(1549)55219 기타 일반 음식점업정식류를 제공하는 기타 일반 음식점업으로서 개별 행사단위의 연회음식을 조리․제공하는 산업활동이 포함된다.․연회장 출장요리 제공업 ․행사장 단체 급식 제공․

  • [호텔실무론, 식음료관리론, 관광 마케팅] [A+]호텔 식음료 마케팅 전략과 판매증진 방안
  • 의 취향에 따라 요리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식당의 취향에 따라서 고객이 찾아오는 실정이다. 식당들은 요리사들의 개성에 맞게 혹은 자기 지역의 특색을 살려 요리를 만들어 낸다. 또한 요리는 예술적으로 인식되므로 식당마다 나름대로 자기 식당을 대표할 수 있는 음식을 개발하는데 아이디어를 창안하고 있다.국내식당에 대한 업체별․규모별 현황 및 추세를 살펴보면, 우리나라 외식사업이 성장기에 진입하고 있으며, GNP에 비교한 외식비 지출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