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속 세계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2.22 / 2018.02.2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이유
2. 세계화란?
-일반적인 세계화
-다른 관점의 세계화
3. 동대문의 이국적 요소
-몽골타운
-네팔거리
4. 동대문과 다른 장소의 비교(음식, 거리)
-아웃백, 압구정거리 등
5. 동대문에서 외국인 집단 현재 상황 및 결론
본문내용
1. 주제선정이유
동대문을 떠올려보자. 흔히들 동대문을 생각하면 옷과 같은 의류 쇼핑을 생각한다. 그 다음으로 생각나는 것은 말 그대로 ‘동대문’의 모습이 생각난다. 하지만 실제로 동대문을 가보면 곳곳에 쇼핑하는 외국인이 아닌, 그곳에 정착해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들을 따라가 보면 우리가 쉽게 생각할 수 있는 동대문의 모습은 찾아 볼 수 없고, ‘여기가 우리나라가 맞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의 이국적인 모습이 갖춰진 거리들이 나온다. 우리는 이런 면모에서 하위문화적인 면모를 느끼고, 이곳에서 ‘세계화’의 관점으로 접근했을 때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세계화와 다른 모습이 느껴져 그 차이점을 알아보고자“동대문 속 세계화”를 주제로 잡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상학패션산업의이해4공통)21세기 한국패션산업의 현황에 대해서 기술하시오00
  • 동대문을 아시아 패션명소지정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패션 아이템별 집적지가 있다. 예를 들면 의류상가나 귀금속상가가 몰려있는 동대문, 종로구 같은 곳 이다. 지금까지 다소 미흡했던 지원체계를 개선해서 동대문 등을 ‘패션지식기반집적지구’로 지정, 앞으로 한국대표 클러스터로 육성하여 ‘아시아 패션명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야 할 것이다. 안경, 신발 등으로 유명한 대구

  • [공예문화상품유통][공예][문화][상품][유통]공예문화상품유통의 인력, 공예문화상품유통의 현황, 공예문화상품유통과 공예산업, 공예문화상품유통과 문화상품유통, 향후 공예문화상품유통의 개선방향 분석
  • 속적인 후원을 받는 것이며 생산자는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가격과 질에 있어서는 최고임을 자랑해야 하겠고 유통자는 좋은 거래처를 많이 확보하여 판매물량을 극대화 하여 생산에 활력을 심어주어야 하겠고 정부는 정보의 공류화를 위해 문화상품에 대한 자료집 및 성공 사례집을 만들어 문화상품의 체계적 발전을 이룩하도록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다가올 21세기의 문화상품의 발전은 어느 한 개인의 사명으로 감당하기에는 역부족이고 산, 학,

  • [행정개혁론] 한국의 행정개혁사례분석 -지방정부와 경영수익사업 중심으로
  • 동대문구청의 사례는 바른 지방화의 실현 그 중에서도 지방재정 확보의 측면에서 큰 개혁적 모습이라 하겠다. 새로운 발상, 새로운 제도를 통하여 지방 재정을 확충하고 이를 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경영수익사업은 정확한 사업성과예측과 주민위주의 사업계획 작성 등 앞에서 살펴 본 몇몇 원칙에 유의하여 이루어진다면 급변하는 지방행정의 환경 속에서 주민과 공공단체 모두에게 ‘효자’로써의 위상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 [관광사업론] 동대문시장 관광쇼핑 실태와 활성화 방안
  • 속의 쇼핑관광명소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1963년 보물 제 1호로 지정된 원래 이름은 흥인지문(興仁之門)이다. 일대 동대문 시장은 1905년 이후 재래시장으로 서민의 삶과 깊은 연관을 맺어왔다. 그러나 1990년대에 들어와 대형쇼핑몰이 들어서면서 패션메카로 화려하게 부활하였다. 현재는 하루 유동인구 100만명, 3만 여개의 점포, 내국인 뿐 아니라 하루 4,000여 명의 외국 상인들이 찾는 국제화된 시장이 되었다. 입을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하는 쇼핑

  • 중국인 관광객 유치전략
  • 세계화하는 것에도 기여 할 수 것이다.2) ‘슬로시티’를 통한 느림여행자세히 살펴보면 중국문화에는 기본적으로 ‘민족’, ‘문화’의 코드가 한데 어우러져 있다는 것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이 코드들은 역사적인 정황 속에서 완벽하게 융화하기도 하고, 또는 상황의 변화에 따라 서로 모순되거나 충돌하는 양상을 띠기도 하였다. 중국인들은 신의 형상을 논하기 전에 가족 공동체의 소중함을 노래했고, 거대한 신화를 구축하기보다는 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