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학] 학습장애에 대한 신경생리학의 영향과 읽기 및 난독증의 다양한 특성
생물학적 치료 방법들에 대한 보다 심도 있는 이해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이 장에서는 중추신경계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더불어 신경해부학과 신경 병리학, 그리고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신경학적 기능의 평가 등에 대한 큰 그림을 제공할 것이다. 제한된 지면상 아동 및 청소년기 뇌 손상으로 야기된 학업손상을 다룬 연구들을 전반적으로 검토하지는 못한다. 이에 대해 궁금한 독자들은 G. W. Hynd와 Willis(1988), Bigler(1987), 그리고 Segalowitz와 Bro
- [교육심리학] 두뇌기반학습을 토대로 한 영어학습의 효율적 방안
본격적인 내용을 제시하기 전에학습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노래를 틀어주어서 아동들의 흥미를 이끌어내고 멜로디를 통하여 학습내용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한다. 오늘 배울 단원은 1단원 “Where Are You From?” 이에요. 그 중에서도 “Where is your class room?이랍니다. 그럼 이 부분에 관한 노래를 들어보면서 앞으로 배울 내용을 알아보도록 해요.음악을 들으면서 아는 내용은 흥얼거릴 수 있도록 한다. 음악 재생을 위한 레코더나 CD재생을 위한 컴퓨터.시작
- [초등국어교육방법론] 모의수업
본적인 목적이 있다. 읽은 뒤에 할 만한 활동으로는 의미지도 그리기, 다른 장르로 바꾸기, 토의하기, 비판적으로 읽기, 창의적으로 읽기 등이 있다.가) 의미지도 그리기의미지도는 흔히 도해 조직자나 선행 조직자, 마인드 맵(mind map)과 유사한 것으로, 읽은 내용을 간단히 그림 형태로 나타내어 보게 하는 것이다. 어떤 종류로 그릴 것인가는 글의 종류나 글의 구조에 따라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열거구조는 기차 모양을 만든 다음 순서대로 나열하고,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본성(자연적 측면, 체), 습관(도덕적 측면, 덕), 이성(지적 측면, 지)③에라스무스의 교육의 3요소: 자연(천성), 훈련(교수․지도), 연습(자연과 훈련을 결합시키는 활동력)④루소의 교육의 3요소: 자연(내부의 자연성), 사물(외적 환경), 인간(인간에 의한 교육) ⑤3육론을 강조한 학자: 로크, 고종, 이기, 안창호7)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①교육가능설 *환경의 힘으로 소질을 변화시킬 수 있다. *칸트, 라이프니츠, 로크, 공자, 주희, 이황, 왓슨의 입장②교
- 교육학 두뇌 기반 학습을 토대로 한 영어 학습의 효율적 방안
본격적인 내용을 제시하기 전에학습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노래를 틀어주어서 아동들의 흥미를 이끌어내고 멜로디를 통하여 학습내용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한다. 오늘 배울 단원은 1단원 “Where Are You From?” 이에요. 그 중에서도 “Where is your class room?이랍니다. 그럼 이 부분에 관한 노래를 들어보면서 앞으로 배울 내용을 알아보도록 해요.음악을 들으면서 아는 내용은 흥얼거릴 수 있도록 한다. 음악 재생을 위한 레코더나 CD재생을 위한 컴퓨터.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