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 죽음의 의미, 죽음에 대한 지각, 죽음의 과정, 알권리와 죽을권리, 배우자와의 이별(슬픔의 수레바퀴모델, 사별의 슬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22 / 2018.01.22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죽음
I. 죽음이란 무엇인가?
1. 죽음의 의미
2. 죽음에 대한 지각
II. 죽어가는 과정
1. 단계1 : 부정
2. 단계2 : 분노
3. 단계3 : 타협
4. 단계4 : 우울
5. 단계5 : 수용
III. 알 권리와 죽을 권리
IV. 배우자와의 이별
1. 슬픔의 수레바퀴 모델
1) 쇼크
2) 저항
3) 혼란
4) 인생에 대한 재정의
2. 사별의 슬픔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1) 성별
2) 연령
3) 성격
4) 결혼생활의 질
5) 문화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죽음
I. 죽음이란 무엇인가?
죽음은 모든 사람들이 반드시 직면해야 하는 사건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느 날 그들이 살아 있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상상하지 못한다. 죽음은 참의 정반대의 과정이 아니라 태어나는 것과 같이 전생애적 발달에서 하나의 단계로 인식될 필요가 있다.
(1) 죽음의 의미
죽음은 전생애의 어떤 시점에서나 일어날 수 있는 사건이긴 하지만, 자주 노인과 연합되고 인생후기에 일어날 수 있는 사건으로 인식된다. 실제로 노인들은 젊은 사람들보다 죽음을 더 강하게 인식하고 죽음에 대해 큰 관심을 갖는다. 그러나 노화에 의한 죽음은 자연적 현상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노년기의 죽음을 당연시한다.
한 개인의 죽음은 세 개의 차원을 포함한다.
- 참고문헌
-
가족관계 / 김정옥, 박귀영 외 3명 저 / 양서원 / 2012
가족관계론 / 김익균, 고선옥 외 3명 저/ 정민사 / 2012
현대 가족관계학 / 이영숙, 박경란 저 / 신정 / 2010
가족치료 / 이영실, 이현우 외 3명 저 / 양서원 / 2017
가족학이론 : 관점과 쟁점 / 유계숙 외 저 / 하우 / 2013
현대사회와 가정 / 허혜경, 박인숙 외 1명 저 / 동문사 / 2017
가족생활교육 / 정현숙 저 / 신정 / 2016
가족과 젠더 / 정영애, 장화경 저 / 교문사 /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체장애아 교육
- 미술활동계획안-가을
- [고전소설사] 김만중 소설속 여성 형상화와 다면적 인식 고찰-사씨남정기와 구운몽 여성인물 비교
- 아동발달_발달이론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발달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의 영아, 유아, 아동기의 발달 과정을 고찰해보시오
- 영유아교수학습-개구리 관련 미술활동 부분계획안
- 서양고대철학 레포트
- 평생교육 실습일지(20일차), 실습중간평가서, 최종평가서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A+받은 평생교육사 실습일지
- 문학과 인간탐구 고난을 딛고 탄생한 영웅 헤라클레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