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보육교사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하는 자질과 이들이 갖추어야 하는 전문성에 대해 토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9 / 2018.01.1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훌륭한 보육교사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하는 자질과 이들이 갖추어야 하는 전문성에 대해 토론하시오
목차
1. 훌륭한 보육교사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하는 자질

2. 훌륭한 보육교사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하는 전문성

3. 나의 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훌륭한 보육교사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하는 자질

영유아와 보육교사와의 관계에서 보육은 돌봄의 특성이 함께 고려되어야 하며 보육교사의 돌봄의 역할은 단순히 영유아들을 보호하고 양육하는 기초적인 차원에서 벗어나 돌봄의 대상이 되는 사람과 돌봄의 역할을 수행하는 즉, 보육교사와의 긴밀한 상호관계성에 바탕을 두고 있다. 관계성을 바탕으로 하는 돌봄은 돌보는 사람의 사랑, 열정, 친숙함과 같은 정서를 수반한다.
참고문헌
김경혜 외.2002. 영유아 보육론. 양서원.
이미화 외.2006. 육아지원 인력 수급 전망과 전문성 방안 연구. 육아정책개발센터.
김주성.2009. 보육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한 보육교사의 전문성 지원 방안 연구. 석사학위논문. 고려대 정책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되기 일쑤여서 읽는 사람이 지루해 지기 마련이다. 수많은 응시자의 자기 소개서 중에서 눈에 띄기 위해서는 독특한 작성이 요구된다. 문장력이 뛰어나다면 금상첨화이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작문을 하는 것처럼 제목을 특히하게 붙여본다든지, 일상적 어투에서 벗어나 선현의 말씀을 인용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 ⑤ 논리적인 문맥 연결 수필과 감상문에서는 논리성이 비교적 적지만 자기소개소는 그 주장하는 논점이 분명해야 한다. 문장과 문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되기 위해, 대학에서 자신의 계발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물론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거기에 머무르지 않고, 그것을 통해서 새로운 경험과 개선점을 찾으려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습니다.2) 성격․장단점 및 특기 한마디로 말하면 하면 하고 안 하면 안 한다는 것입니다. 사소한 것에서는 양보를 많이 하는 편이지만 내가 한 번 승부를 건 일에 대해서는 절대 양보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아무 것에나 승부를 걸지는 않습니다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자질과 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질문을 채택하게 되는데, 이때 자기소개서는 입사 지원자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또한 그것이 얼마나 적절하고 정확하게 표현되었는지 평가할 수 있는 근거를 면접관에게 제공한다.이와 같이 자기소개서는 입사 지원자로서는 결코 소홀히 할 수 없는 중요한 입사서류이다. 단순히 입사 지원자의 글 솜씨나 원대한 포부 등을 들어 보기 위해 형식적으로 작성하는 서류가 아니라는 점을 명확히 인식할 필요가 있다. 더구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갖추어야 할 능력 중의 하나이다.② 별도의 파일에 저장 후, 입력해라• 내용을 저장하기도 전에 서버가 다운되는 경우가 있으니 별도의 파일로 내용을 저장한 후 옮겨서 작성하는 준비성도 필요하다.③ 시간적인 여유를 갖고 지원해라• 입사서류 접수 마지막 날, 제한시간을 1~2시간 앞두고 작성할 경우 마음이 초조할 뿐 아니라 서버가 다운되기 쉽다. 서버가 폭죽해서 접수를 못했다는 것은 게으른 자의 변명에 불과하다. 미리 미리 준비해서 소중

  • 초등학교(초등교육)1학년 학교적응활동, 초등학교(초등교육)1학년 방과후보육활동, 생활지도, 초등학교(초등교육)1학년 기초기능익히기지도, 독서지도
  • 하는데 활용한다. ③ 관찰에 의하여 이루어진 평가 자료는 가정 통신하여 교사와 학부모의 협동적 지도를 도모한다.Ⅵ. 초등학교(초등교육) 1학년의 방과후보육활동1. 보육의 개념오늘날 사용하고 있는 ‘보육’이라는 용어는 과거의 ‘탁아’라는 용어가 시대부응적으로 변화한 것이다. 이 개념의 변화 과정에서 주목할 수 있는 것은 요보호 아동을 중심으로 한 개별복지적 차원이 아니라, 아동을 둘러싼 여러 사회구성원의 복지와 관련된 사회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