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을 실시하게 된 배경과 누리과정의 내용, 효과 등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9 / 2018.01.1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부에서는 유아 교육과 보육에 대한 정부의 책임을 강화하기 위하여 5세 누리과정을 2012년 3월 도입에 이어 2013년부터 3-5세까지 누리과정을 확대하였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누리과정을 실시하게 된 배경과 누리과정의 내용, 효과 등을 기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누리과정의 도입배경
2. 누리과정의 내용
3. 누리과정의 효과

Ⅲ. 참고문헌

Ⅳ.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정부는 2012년 유아교육?보육에 대한 국가의 책임을 강화하기로 결정하고 5세 누리과정(2012년 3월 도입)에 이어 2013년부터 3-5세까지 누리과정을 확대하였다. 만3-5세까지 누리과정이 확대 도입됨에 따라, 우리나라 모든 만3-5세 유아들에게 유아교육?보육과정이 통합된 3-5세 누리과정을 제공함으로써 취학전 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생애 초기 출발점 평등을 보장할 수

<중략>

3) 3~5세 누리과정의 의사소통영역
언어의 기본 형태인 구어와 문어의 활용, 나와 다른 사람의 느낌이나, 생각, 경험을 상황과 상대방에 알맞게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말과 글의 관계 알고 읽기와 쓰기에 흥미 가져 즐기도록 하는 영역이다. 다음 표와 같다.

참고문헌
보건복지부(2013).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장현주 저, 보육과정, 공동체, 2017
정옥분, 권민균, 김경은 외 1명 저, 보육과정, 학지사, 2016
오연주, 이지영, 이정수 외 2명 저, 보육과정, 창지사, 2016
곽승주 저, 보육과정, 정민사, 2016
박찬옥 저, 보육과정, 정민사,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