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에서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8 / 2018.01.18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사회복지실천에서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의 관계
I. 관계의 개념
II. 전문적 관계
1. 전문적 관계의 특성
2. 전문적 관계의 구성요소
1) 타인에 대한 관심
2) 헌신과 의무
3) 권위와 권한
4) 진실성과 일치성
5) 감정이입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관계의 개념
사회복지실천의 관계는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 간의 관계를 말하며, 일반적인 대인 관계보다 전문적이고 협력적인 관계를 강조한다. 즉, 사회복지실천에서 사회복지사는 전문적인 지식, 기술과 방법을 가지고 클라이언트의 문제와 욕구에 초점을 두고, 제한된 시간 안에 클라이언트에게 도움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비에스텍(Biestek)은 케이스워크에서의 관계를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 간의 상호교류를 가능케 하고, 클라이언트와 환경 간의 좀 더 나은 적응을 가져 오는데 목적을 갖고 있다'고 정의하였다. 펄만(Perlman)은 관계를 하나의 촉매로서, 문제해결과 도움을 향한 인간의 에너지와 동기를 지지하고 양성하며 자유롭게 하는 원동력이다'라고 하였다.
- 참고문헌
-
한국 사회복지실천과 복지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현대 복지국가의 사회복지교육 : 현외성 저, 공동체, 2014
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