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시험대비) [사례관리이론] 교사와 훈련자를 위한 대안적 연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5 / 2018.01.15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레포트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받으세요
목차
1, 다양성의 문제
2. 첫인상
3, 필기하는 것과 접촉(contcct)을 유지하는 것
4. 질문
5, 명료한 것에 주의 기울이기
6, 자기 노출
7, 경청과 면접 기술
8, 감정이입, 칭찬 그리고 부정적인 것을 긍정적인 것으로 재구성하기
9, 계속적 지지의 사용
10, 경계를 설정하는 것
11, 교정적 환류의 제공
12, 부정적 환류의 수용
본문내용
이 연습은 한 학생은 워커로 또 다른 학생은 클라이언트가 되는 두 사람의 역할극을 위해 고안되었다. 당신은 두 사람이 짝을 짓고, 역 할을 결정하도록 요청하면 된다. 클라이언트 역할을 하는 학생들은 그 들의 현장에서 만난 클라이언트(소속을 밝히지 않은), 그들이 알고 있는 사람 혹은 자신의 경험을 근거로 역할극을 할 수 있다 클라이언트 역할을 하는 학생은 그들이 하는 역할극의 근거에 대해서 워커 에게 이야기할 필요가 없다.

1, 다양성의 문제
파트너를 선택하도록 요청한다. 성적·인종적·문화적·종교적 자가 포함된 다양성의 문제에 대해 논의하도록 요청한다 그리고 가족력, 어디서 살았고, 현재 어디에 살고 있고 의미 있는 삶의 경험 교육, 사회·경제적 배경 등이 어떻게 다른지를 탐색하도록 요청한다. 마지막으로, 그들이 어렵게 쉽게 발견한 것들이 아니라, 자신들 의 경험이 실제로 클라이언트와 관련이 있는지를 토의하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컴퓨터교육][컴퓨터교육]구성주의 기반의 컴퓨터 교육 유형및 교육방법
  • 이론들은 교사 설계자의 업무가 어느 단서가 바람직한 반응을 도출하는 / (1)지를 결정 자연스런 수행 설정에서 반응이 일어나기를 기대할 수 없 ; (2) “ (natural)” ( )도록 상황에서의 대상 자극과 도움 이 쌍으로 되도록 연습 상황을 배열 (prompts) ; (3)학생들이 대상 자극 앞에서 올바른 반응을 만들 수 있고 그러한 반응에 강화를 받을수 있도록 환경 조건 배열(Groper, 1987).예를 들면 새롭게 고용된 인간 자원 관리자는 회사의 특정 형식에 따른 회의 계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위한 새로운 이름대부분의 장학(supervision)을 살펴보면 전통적인 내용의, 교사를 감시․통제하는 것으로 나타남.장학유형성 격17C~19C후반식민시대의장학◦일반인(lay persons)으로 구성된 위원회의 학교,교사,학생학습에 대한 점검, 시찰(학교외 인사들에 의한 통제중심의 장학)20C초과학적 관리시기의 장학◦전문적 장학관의 등장◦교사가 어떻게 가르치고, 수업을 향상시킬 것인가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짐◦관료적인 사람에 의해 감시와 통제

  • [상담교육] 학습부진아에 대한 연구
  • 학습부진 상담목 차Ⅰ. 서론Ⅱ. 학습과 학업문제A. 학습부진의 의미 및 특성B. 학습부진의 요인 Ⅲ. 학습에 대한 이해A. 행동주의적 관점 B. 인지 이론적 관점 C. 학습과 동기의 관계 Ⅳ. 학습상담의 기초 A. 학습관련 검사들B. 학습문제에 대한 상담개입 C. 학습전략과 학습상담 Ⅴ. 학습상담의 실제 A. 학습태도개발의 전략과 상담B. 학습수행 전략과 상담 C. 학습증진을 위한 교사와 부모교육 Ⅵ. 결론 A. 요약B. 제언 ※ 참고문헌 ※ 질문 및

  • 체육학의 철학적 기초 의미
  • 관리들의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그들의 군대생활을 위한 정신증진과 건강유지 등을 체육계획의 목표로 삼았다. 엘리엇은 그의 저서 가정교사의 서에서 젊은이들에게 적합한 체육운동에 관심을 나타내고, 달리기 사냥을 인정하였으며, 위험에 대한 적당한 방지책으로 레슬링까지도 인정하였다. 무거운 돌이나 봉을 들어올리거나 던지는 운동, 아령운동 혹은 테니스 등을 장려하였으며 승마, 검술, 궁술 등은 전쟁에 적합한 운동이라고 생각하였다. 또,

  • 수학과(수학수업,수학학습)목적,관점, 수학과(수학수업,수학학습)수업환경,수학적사고,단계별내용, 수학과(수학수업,수학학습)문제점, 수학과 방향
  • 교사는 적극적인 청취자가 되어야 하고 토의나 문제해결의 동료로써, 그리고 자료 조작의 보조자로서 역할에 충실해야 하며, 학생에 따라 시행착오를 반복할 경우 Socrates식 발문을 통해 학생이 자신의 오류를 수정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이 단계에서 교사는 학생들이 개발한 아이디어에 대한 정보와 전체 토론을 위한 정보, 그리고 다음 수업 진행을 위한 정보를 수집해야 할 시간이다. 3) 활동에 대한 토의와 반성(정리단계)이 단계는 학급 전체 학생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