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준비-기업분석, 자기소개서, 면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03 / 2018.01.03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분석 및 자기분석
1.1 기업분석
1. 기업분석의 의의와 중요성
2.업종-기업-직무
3.기업분석시 필요한 정보
3. 기업분석의 방법 (내적)
4.기업분석방법 (외적)
5.기업분석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는 방법
1.2 자기분석
1.자기분석의 의의
2.자기분석의 중요성
3. 효과적인 자기분석을 하는 방법
2. 이력서 & 자기소개서
(1) 이력서
(2) 자기소개서
3.면접
1) 면접 전 준비사항
2) 면접복장
3) 면접유형
4) 면접시 유의사항
5) 면접 노하우
6) 돌발질문
- 본문내용
-
1. 기업분석 및 자기분석
1.1 기업분석
1. 기업분석의 의의와 중요성
기업분석은 회사를 지원하기 전 이 기업이 어떤 기업인지 알아보는 사전적 작업을 말한다. 이 분석을 통해 기업의 규모, 성격, 문화 등을 파악하여 본인이 지원할 기업인지 아닌지 구분할 수 있다. 즉 내가 지원할 기업인지 아닌지 확실하게 구분하는 과정이다. 예를 들어 좋다는 말만 믿고 들었갔는데, 기업의 문화가 나와 안맞는다면, 회사에 대한 애사심도 떨어지고 또다시 힘든 취업시장을 전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기 때문에 취업을 위해서는 기업분석이 필요한데, 이 기업분석을 통해서 어떤 회사인지, 이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이 내 모습과 일치하는지 판단할 수 있는 지표가 된다. 기업분석은 온라인채용이 일반화되면서 소위 ‘묻지마 지원’이 늘어나면서 기업에서도 신입사원의 이탈율에 대해 고민하면서 중요성이 두드러지고 있다. 그래서 기업분석을 통해 기업의 성격, 문화 등을 탐구하고, 자신에게 맞는 기업인지 아닌지 감별함으로서 회사와 지원자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만약 본인이 어느분야에 취업할지 정리가 안된다면 업종-기업-직무분석을 통한 방법을 통해 정보를 집약하는 방법도 좋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