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제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26 / 2017.12.2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동일한 상품이라도 실제 거래 때에는 가격이 다를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기업이 이러한 가격 차이(혹은 가격 차별)를 시행하는 데 대하여 기업 윤리적 측면에서 어떻게 평가할 수 있는가를 서술한 글입니다.
목차
1. 동일한 상품이라도 실제 거래 때에는 가격이 다를 수 있는 이유
1) 비대칭적 정보
2) 거래비용
3) 협상력
4) 인위적 장벽
5) 제품의 서비스 성격

2. 기업이 이러한 가격 차이(혹은 가격 차별)를 시행하는 데 대하여 기업 윤리적 측면에서 어떻게 평가할 수 있는가?
1) 정보의 비대칭성과 기업윤리
2) 소비자 잉여와 생산자 잉여
본문내용
같은 상품이라 하더라도 실제 거래 때에는 가격이 다를 수가 있다. 즉 차별적 가격이 형성되는 것인데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공급자와 수요자 사이의 정보 비대칭성, 거래비용, 협상력, 인위적 장벽, 제품의 서비스 성격 등이 그 이유에 해당된다.
이 이유를 1)비대칭적정보, 2)거래비용, 3)협상력, 4)인위적장벽, 5)제품의 서비스 성격으로 구분하여 알아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