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를 위한 평가의 종류를 알아보고, 실제적 적용 방법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13 / 2017.12.1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과제에서는 아동과학지도를 위한 평가의 종류를 알아본 후 실제적 적용 방법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논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 과학지도를 위한 평가의 개념
2. 아동 과학지도를 위한 평가의 종류
3. 아동과학지도를 위한 평가의 실제적 적용 방법에 대한 본인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아동과학지도를 위한 평가의 종류를 알아보고, 실제적 적용 방법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논하시오.

Ⅰ. 서론
아동과학지도를 위한 평가는 아동의 개별적인 능력을 확인하고 이해하는 것이 목적이다. 보육기관에서 진정한 보육을 위해서는 아동에 관한 발달적 이해뿐만 아니라 발달적인 평가도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한다. 이런 평가는 보육과정 내에서 이루어지는 보육활동에 대한 포괄적이고 체계적인 가치판단의 과정이다. 평가의 목적은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해석하여 유아의 과학적 태도 및 개념발달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교수-학습 과정과 환경조성에 반영하여 과학 활동을 운영하는데 활용하며 평가내용을 학부모와의 의사소통 수단으로 사용한다. 이런 평가는 실생활의
참고문헌
김정희 저, 아동과학지도, 창지사, 2017
김미경 저, 아동과학지도, 교육아카데미, 2015.
문연심, 이봉자 저, 아동 수 과학 지도, 양서원, 2014
이은진, 김정희 저, 교육실습 후 예비유아교사들의 아동과학지도수업에 대한 인식 및 요구, 한국보육지원학회,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다문화 반편견교육, 평화교육, 환경교육에 대해 논하시오
  • 대한 이해를 돕도록 한다. 유아들과 방문자와의 만남을 통해 어떤 것을 학습하고 경험해야 하는지를 함께 준비한다. 4)집단토의 사회교육의 지도방법으로 집단토의는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다. 집단토의를 통해서 공통 된 관심거리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으며 집단행동기능을 강화받을 수 있다. 자신의 느낌 이나 생각을 언어로 표현하는 한편 다른 사람의 느낌이나 생각도 수용하게 되며, 자신과 다 른 사람의 권리가 모두 존중된다는 것도 알게 된

  • [교육학] 평생교육개론
  • 과학사.21세기 교육을 위한 새로운 관점과 전망. 유네스코 21세기 세계교육위원회. 도서출판 오름.3. 평생교육과 평생학습의 차이를 설명하시오.교육과 학습은 흔히 같은 뜻으로 취급된다. 그래서 평생교육과 평생학습도 같은 뜻으로 보아 두 용어를 혼용해서 쓰기도 한다. 그러나 평생교육과 평생학습은 그 의미가 다르다고 할 수 있다.교육은 한자어로 敎育이다. 교육(敎育)은 “모범을 보이며 지도하면서 아동이 타고난 소질, 흥미, 능력 등을 잘 발

  • [교육학] 10장 생활지도와 상담
  • 자신과 세계에 대한 이해학생의 바람직한 성장을 돕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특성과 잠재력 그리고 자신이 살아가고 있는 세계에 대한 바른 이해가 필요하며 생활지도는 이를 돕는다.③ 특성과 잠재력의 계발개개인이 지닌 인지적, 정서적, 신체적 특성과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여 자아실현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④ 발달상의 모든 문제를 대상생활지도는 아동이 발달 과정에서 직면하는 여러 문제(가정적, 사회적, 신체적, 정서적, 교육적)를 대상

  • [부모교육 B형] 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한 부모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대한 부모의 평가는 아동의 행동에 대해 새로운 개념을 갖게 한다. (라) 기술익히기 단계(Skill learning phase)이 단계에서는 각각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적합한 양육 기술을 발견해서 적용해 보도록 한다. 즉, 교육받은 기술을 시험해 보는 단계로 의사 소통 방법을 변화시켜 적절한 감정 묘사와 반응을 나타내는 훈련을 한다. 부모자신도 감정을 억압하기보다는 적절히 표현하는 것이 아동에게 중요한 모델이 된다. 3) 부모효율성훈련이론 - 고든(Gordon)(가)

  • [부모교육 B형] 부모교육의 정의 및 필요성, 또한 부모교육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대하여 논하시오
  • 알아보고, 부모교육에 대한 실제 프로그램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Ⅱ. 부모교육의 정의1. 부모교육의 개념부모교육 목적은 부모 자신의 자아실현과 부모의 역할 수행에 변화를 일으켜 가정에서 부모들의 자녀 양육에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부모교육은 부모와 자녀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증진시켜서 자녀를 양육하는 새로운 방법을 습득하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교육적 경험이라 정의 할 수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