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마케팅,경영전략사례] 풀무원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풀무원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사례와 향후전략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13 / 2017.12.13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풀무원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풀무원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사례와 향후전략제언 레포트입니다.

풀무원의 향후전략방향에 대한 의견이 창의적인 발상이라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풀무원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철학

2. 풀무원 주요브랜드

3. 풀무원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풀무원의 주요 경영전략
(1) 윤리경영 전략
(2) 환경경영 전략
(3) SCM 전략
(4) 품질경영 전략

5. 풀무원 마케팅전략
(1) 웰빙 마케팅전략
(2) 고객지향 마케팅전략
(3) 마케팅믹스 4P전략

6. 풀무원 향후전략제언
본문내용
풀무원은 식료품을 주로 생산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제품의 유통기간이 짧을 것이다. 그에 따라 재고상품의 처리가 기업의 물류비용 절감의 핵심일 텐데, RSCM 시스템이 도입 된다면 유통기간이 지난 상품들, 고객으로부터 반송된 제품들을 폐기하고 이를 잘 가공, 재활용 하여 최근 풀무원이 개발하고 있는 친환경 화장품 제품을 생산하거나, 다른 제품을 만드는 데 이용한다면 물류비용도 절감시키고,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시키면서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으로 이미지 제고도 시킬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성공사례]암웨이(Amway)의 성공적인 유통사례에 관한 연구
  • SWOT 분석10. 대안제시11. 포지셔닝12. Q & A< 결 론 >-네트워크 마케팅이란-1. 주제 선정 이유요즈음 국내 기업들이 국제화의 개념에 눈뜨기 시작했지만, 이제까지 우리 나라 기업들의 선진 유통기법에 대한 정보는 매우 둔감하고 근시안적인 편이어서 외국 기업들의 시장개방 압력이 현실화되기 전까지는 국내에 도입되어 실행되는 경우가 거의 없었다. 게다가 네트워크 판매의 경우에는 그 동안 피라미드의 피해사례 때문에 정부나 기업이 가지고

  •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국제경영학 기말 사례 보고서-서론 개시문농심선정이유본론1. 대상기업소개2. 중국시장선정 및 중국진출배경3. 중국시장분석 1) 자사분석2) 경쟁사분석3) 고객분석-정치적요인-경제적요인-사회적요인-인구문화적요인4. 기업전략분석결론제언 및 결론서론여러 국가들 중에서 우리는 농심의 ‘중국’ 진출에 대한 사례를 조사하고자 한다. 중국은 13억의 인구를 가진 대국이며, 특히 면류를 선호하는 나라이다. 중국은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배경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 요인 기업전략
  • 레포트 제목농심 신라면 중국진출-국제경영학 기말 사례 보고서-제출일과목담당교수< 목차 >서론 개시문농심선정이유본론1. 대상기업소개2. 중국시장선정 및 중국진출배경3. 중국시장분석 1) 자사분석2) 경쟁사분석3) 고객분석-정치적요인-경제적요인-사회적요인-인구문화적요인4. 기업전략분석결론제언 및 결론서론여러 국가들 중에서 우리는 농심의 ‘중국’ 진출에 대한 사례를 조사하고자 한다. 중국은 13억의 인구를 가진 대국이

  • [품질경영] 오설록 O`sulloc 티 하우스 성장 전략
  • 기업이 “봉”이라고 생각하는지 엄청난 비용이 투입되네요, 그래서 현재 다른 방법의 커뮤니티 툴을 개발 중입니다, 4. 오‘설록티하우스 브랜드로 출시되는 상품의 형성 제안태평양이란 이름으로 출시되고 있는 수많은 녹차관련 제품과는 별도의 브랜드를 구축하여 녹차와 관련한 음료 및 디저트 뿐만이 아니라 향후에는 녹차와 관련된 화장품, 음식, 첨가물, 조미료, 인테리어 소품에 이르기 까지 모든 제품을 망라하는 브랜드로의 재탄생을 의미

  • [호텔전략경영] 여성 고객을 타겟으로 한 차별화 전략
  • 여성 고객을 타겟으로 한 차별화 전략Contents1. 서론 -한국 호텔 산업의 현황(1) 호텔 산업의 동향(2) 호텔 산업의 경제적 특징(3) 한국 호텔 산업의 수익 구조 분석(4) 한구 호텔 경영의 문제점 및 전망2. 본론(1) 글로벌 소비 트렌드: 여성 소비층의 대두(2) 호텔 산업에서의 여성 소비층 (현황, 국내외 사례, 애로사항 등)(3) 국내 호텔 사례 분석 3. 결론 및 제언 -개선 프로그램 제시1.서론1-1. 한국 호텔 산업의 현황 한국의 호텔산업은 21C를 맞아 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