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이성교제 실태와 이를 지도할 생활지도 방안에 대한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19 / 2017.11.1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생들의 이성교제 실태와 이를 지도할 생활지도 방안에 대한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이성교제란

2. 학생들의 이성교제 실태
1) 청소년 이성교제의 기능
2) 청소년의 이성교제 경험
3) 학생들의 이성교제 실태

3. 학생들의 건전한 이성교제를 지도할 생활지도 방안
1) 성교육을 통한 지도방안
2) 생활지도를 통한 지도방안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의 이성교제는 사회가 개방화 되고 이성과 접촉하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더욱 활발하고 보편화될 것이다. 실제로 청소년의 50%정도가 이성교제 경험이 있다는 연구결과는 우리나라 청소년의 이성교제가 어느 정도 이루어지고 있는지 반영해 준다. 청소년의 이성교제는 발달 특성 상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청소년의 심리 · 사회적 발달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요인임에도 불구하고 실제로는 청소년의 사회적 관계에 긍정적 영향보다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연구되고 있다. 선행연구의 결과 청소년의 이성교제에 대한 사회적 시각을 더욱 부정적인 것으로 심화 시키는 근거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문제의식을 갖게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생들의 이성교제 실태와 이를 지도할 생활지도 방안에 대한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윤가현, 성문화와 심리, 학지사, 2006
김미란, 청소년의 친구관계와 자아존중감,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강효윤, 일부 대학생의 성에 대한 지식·태도·행동의 특성과 성경험 예측요인 연구, 성공회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강진희, 남녀 대학생의 교제유형, 정서경험특성, 갈등해결전략 및 이성관계만족도 간의 관계, 명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사회복지론-학생인권조례의 현황과 정정에 대하여 논하시오
  • 이 아닌 그것을 관리하며 그것으로 하여금 발전이라는 것이 내포된 의미가 있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세상은 사람이 만들어가고 변화시킨다. 사람이 좀더 나은 삶을 살기위함이다. 학생들 또한 학생으로써의 자기자신들의 권리를 찾고 그 권리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사회의 중요한 일원이 되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참고문헌서울특별시교육청 학생인권교육센터 「서울학생인권조례」, 국가인권위원회 학교생활에서 학생의 인권보장 실태조사

  • [사회복지] 성폭력피해여성- 교내성폭력
  • 성폭력 피해여성(교내 성폭력)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성폭력의 개념2. 성폭력의 원인3. 성폭력의 유형◉교내성폭력1) 개념2) 유형3) 원인4) 실태4. 성폭력의 피해의 영향5. 성폭력 피해의 대처방안Ⅲ. 결론Ⅳ.사례Ⅴ.참고자료Ⅵ.발제Ⅰ. 서론급격히 성장하며 다변화되는 현대사회에는 사회・정치・문화・경제 등의 모든 면에서의 환경변화로 인한 법이나 도덕・윤리적 개념으로 해석하기 어려운 형태의 신종범죄가 생겨나고 있다. 다시 말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학년] 1 학교폭력의 원인을 다양한 요인별로 분석하고, 그 결과를 논하시오
  • 이 공간의 부족현상(5) 청소년 문제에 대한 방관자적 태도2. 학교폭력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성별에 따른 학교폭력 양상에 대해 논하시오(20점).1) 학교폭력 특성2) 연령과 성별에 따른 학교폭력 양상3. 최근 학교폭력 양상을 분석하고, 대처할 수 있는 방안으로 대응사례 및 예방프로그램을 찾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25점).1) 최근 학교폭력 양상(1) 집단화(2) 난폭화(3) 사회 범죄화(4) 연소화 및 여학생 증가(5) 다양화(6) 우발성(7) 죄책감

  • [한국사회문제 E형] 한국사회에서 여성들이 겪는 여러 차별과 불평등 가운데 사회문제로서 해~
  • 방안1) 제도적 장치와 남녀평등의식 확산2) 여성에 대한 인식변화3) 사회복지차원의 방안Ⅲ. 결론Ⅰ. 서론우리나라 여성인구는 전체인구의 과반수를 차지하고 있지만 우리 사회는 오랫동안 여성들을 약하고 의존적인 존재로 사회화함으로써 모든 생활영역에서 불평등한 관행을 지속시켜왔다. 즉 노동시장과 분배구조의 이중차별과 가부장적 사회구조 속에서 경제, 정치, 사회, 문화, 교육, 가족 등 모든 영역에서 많은 여성문제를 발생시

  • (인간과교육 공통)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
  • (인간과교육 공통)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