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 & Rosegrant)의 교사의 교수 전략 8가지 유형과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16 / 2017.11.1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 & Rosegrant)의 교사의 교수 전략 8가지 유형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유형에 대해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 & Rosegrant)의 교사의 교수 전략 8가지 유형
2.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유형
Ⅲ 결론
참고문헌
목차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 & Rosegrant)의 교사의 교수 전략 8가지 유형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유형에 대해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 & Rosegrant)의 교사의 교수 전략 8가지 유형
2.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유형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 & Rosegrant)의 교사의 교수 전략 8가지 유형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유형에 대해 논하시오.

Ⅰ 서론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 & Rosegrant)는 교사의 교수전략 유형을 교사의 지시정도에 따라 8가지로 구분하여 제시하였다. 즉, 비지시적 유형은 인정하기와 모델보이기로, 중재적 유형은 촉진하기, 지지하기, 비계설정하기, 함께 구성하기로, 지시적 유형은 시범보이기, 지시하기로 분류하고 있다.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은 모든 교육 할동에서 가장 본질적이며, 성인의 역할은 유아의 발달을 촉진시키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현명한 교사는 유아들이 관심있어 하는 문제나 사건들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고 대화를 유동적으로 이끌어 나가면서 유아의 인지, 정서, 언어, 사회성, 창의성 발달에 많은 영향을 주게 되기 때문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 & Rosegrant)의 교사의 교수 전략 8가지 유형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유형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 & Rosegrant)의 교사의 교수 전략 8가지 유형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란트(Bredekamp & Rosegrant)에 의하면 유아를 가르치는 일은 매우 복잡한 과정인 동시에 교사는 매순간 가장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를 결정해야하는 존재이다. 교사의 상호작용유형은 인정하기, 모델 보이기, 촉진하기, 지지하기, 비계 설정하기, 함께 구성하기, 시범 보이기, 지시하기의 8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교사의 지시 정도에 따라 비지시적 유형, 중재적 유형, 지시적 유형으로 구분하였다.

1) 인정하기(acknowledge)
인정하기(acknowledge)는 유아에게 관심을 기울여 주고, 유아가 활동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격려를 해주는 행동이다. 교사는 적절한 수준으로 유아를 인정해주며, 사실에 근거하여 긍정적이고 명확하게 인정하고 격려하는 것이 중요하다...<중략>..

2.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유형

Ⅲ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임부연 외(2010). 유아교과교육론. 공동체
이순형(2009). 보육과정. 학지사
권민균(2005). 아동발달의 이해. 창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과정]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배경, 교수학습방법, 환경구성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유아교육과정.hwp 유아교육과정다음 중 한 문제를 선택하여 답하시오(30점).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배경, 교수학습방법, 환경구성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성숙주의 행동주의 구성주의 교육과정 접근법에 대해 자세히 비교, 설명하시오(개념, 특성, 목표, 환경구성, 일과운영, 교수학습방법, 교사의 역할 포함).- 목 차 -Ⅰ. 서 론Ⅱ.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배경, 교수학습방법, 환경구성 등에 대

  • [보육과정] 영유아 교사의 효과적인 교수학습방법(영아와의 상호작용원리, 유아와의 교수학습방법, NAEYC의 발달에 적합한 실제)
  • 교사 간의 상호작용에 따른 발달에 적합한 실제(DAP) 유아-교사 간의 상호작용에 따른 발달에 적합한 실제(DAP)참고문헌1. 영아와의 상호작용원리(3As) 영아가 성공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질 높은 교사와의 상호작용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교사가 어떻게 상호작용 해주느냐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게 된다. 교사는 영아의 발달적 요구에 민감하게 반응할 뿐만 아니라 영아의 요구를 긍정적으로 충족시켜줄 수 있는 교수전략

  • [유아사회교육] 유아사회교육의 중요성, 목적, 내용
  • 의 기초가 되고, 그의 장래를 결정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사회적 존재인 인간에게 있어서 사회적 성숙이 의미하는 바는 단순히 여러 발달측면중의 한 부분이라는 것을 넘어서는 의미심장한 것이고, 유아기가 인간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기라는 관점에서 보면 유아기의 사회적 행동능력의 습득은 특히 강조되어야 한다. 우리나라 제6차 유아교육과정의 사회생활영역은 기본생활습관을 기르고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조절하여 남

  • [영유아교수방법론] Bredekamp & Rosegrant 교사의 교수전략 8가지 유형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유형에
  • 영유아교수방법론 Bredekamp & Rosegrant 교사의 교수전략 8가지 유형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유형에 대해 논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Bredekamp & Rosegrant 교사의 교수전략 8가지 유형1) 인정하기(acknowledge)2) 모델보이기(model)3) 촉진하기(facilitate)4) 지원하기(support)5) 비계 설정하기(scaffolding)6) 함께 구성하기(co-construct)7) 시범보이기(demonstration)8) 지시하기(direct)2.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유형 – 지원하기(support)3. 나

  • 영유아교사의 중재전략의 8가지 내용과 중재전략의 사례를 기술하시오
  • 의 습관 및 성향 자체가 달라진다고 생각한다. Rosegrant와 Bredekamp는 교사-유아의 상호작용에서 교사가 보이는 바람직한 상호작용의 유형을 인정하기, 모델보이기. 촉진하기, 촉진하기, 지지하기, 비계 설정하기, 함께 구성하기, 시범보이기, 지시하기로 교사의 지시의 정도에 따라 비지시형 유형, 중재적 유형, 지시적 유형 등 8가지로 구분하여 제시하였다. 그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1) 인정하기인정이 가장 중요하다. 인정이라는 것은 영유아 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