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론-관찰자의 역할에 대해 기술하고, 영유아를 대상으로 일화기록형식으로 기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07 / 2017.11.0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만5세 제 아이를 대상으로 관찰하고 작성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서론
본론
-관찰자로서의 역할
-영유아관찰(만5세) 일화기록
결론
- 본문내용
-
Ⅰ.서론
보육교사는 영유아의 연령과 발달수준을 의식하여 적절한 자극을 제공하며,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교사나 보육시설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한다. 이처럼 부모들이 자녀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회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부모와의 정보교환 교류자이기도 하며, 신체적·사회적·정서적·지적 발달을 균형있게 격려할 수 있도록 교육방법을 연구하여 적용시키기도 한다. 영유아의 성장 및 발달의 자연스런 과정에 있어서 보호와 교육적 측면의 전문가인 것이다. 다양한 보육교사의 역할 중 관찰자로서의 역할에 알아보고자 한다.
Ⅱ.본론
1. 관찰자로서의 역할
교사로서 '관찰자'의 역할은 유아의 발달단계와 성장 발달에 수단이 되는 작업에 대한 능력을 판단해야 하므로 과학적인 관찰이 중요하다. 영유아 개인의 일상생활과 놀이 활동 속에서 유아의 행동을 관찰하고 평가하므로 유아의 발달 상황을 파악할 수 있고, 그것을 기초로 유아에게 적절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 유아를 제대로 보육하기 위해서 보육교사는 항상 유아의 건강상태, 행동, 생각, 느낌 등을 세밀하게 관찰하여 기록하고 그것에 기초해 상호작용해야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