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각과 주의(시각탐색과제, 세부특징통합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07 / 2017.11.0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요약된 레포트이니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래요.
목차
I. 시각 탐색 과제
II. 세부특징통합이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시각 탐색 과제

감각과 지각 분야에서 이러한 선택적 정보 처리의 메커니즘을 밝히려는 시도가 선택적 주의(selective attention)에 대한 연구 분야에서 있었다. 시각 분야의 선택적 주의에 대한 연구는 시각 탐색 과제(visual search task)를 사용한 실험을 통해 주로 이루어졌다.
참고문헌
교육심리학 : 학습심리학 / 이웅 저 / 한국교육기획 / 2009
발달심리학 / 곽금주 저 / 학지사 / 2016
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
아들러 인생방법 심리학/알프레드 아들러 저, 한성자 역/동서문화사/2017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심리학] Treisman의 세부특징 통합이론
  • 주의를 기울여 관찰하여 정보를 수용하기도 한다. 그래서 우리는 어떻게 한 대상의 다양한 속성들을 응집적이고 총체적인 지각적 대상으로 결합하는가에 대해 알아보고자 연구하게 되었다. 이 연구는 이미 선행된 바 있으며, 선행연구를 통해서 나타난 결과 혹은 발견을 다시 확인하기 위해서 반복연구를 실시하게 되었다.2. 이론적 배경세부특징통합이론(feature integration theory)Treisman의 세부특징통합이론은 어떻게 한 대상의 다양한 속성들을 응집적

  • 언어장애아 교육 및 교수방법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 자발화 분석 및 비교
  • 주의 끌기-행위-소유자-대상행동 요구어린이 집 복도에서 친구들과 담소를 나누고 있는 중“동진이 검정색 모자 썼네요. 검정색 티셔츠도 입었네.“58검정색/ 검정색/ 모자/ 좋/아527수식-대상-상태내적 상태(녹음하는 모습을 또다시 관찰하며)59응~/이게/ 모야?/ 이거/ 검~(mp3가리키며)508실체-실체정보 요구“동진이 지금 어디가요?”60응~/탄천212대답-장소대답“탄천가서 뭐 할껀데요?”61탄천/가서/ 탄천에/ 가요.207장소-행위-장

  • 사회과학 인지행동이론
  • 이론에 의하면 우울증은 인지장애와 관련이 크다.따라서 환자 자신과 그가 처한 세계와 미래에 대해 불신과 부정적 반응, 부정적 인 가정 negative assumption으로 구조화 할 때 우울증에 잘 걸릴 것이다. 부정적인 인지는 기분을 우울하게 하고 신체의 힘을 빠지게 한다. ▶우울증에 대한 인지적 3요소 cognitive triad는 1) 부정적 자기지각 : 자신을, 결함이 있고 부족하며, 가치없고 아무도 원치 않는 존재로 본다. 2) 현재 경험에 대한 부정적 시각 : 세계를 부

  • 지각 이론 레포트
  • 통합 작용으로 정의 할 수 있겠다.제1절 지각발달지각 발달은 감각 정보를 조직하고 해석하는 지각 능력의 발달 과정을 의미한다. 대부분의 지각 발달은 영아기에 완성되나 유아기를 거치면서도 계속적으로 진행된다.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등의 감각 기능은 각 감각기관을 통해 독립적으로 발달하나, 지각정보를 수용하고 사용하는 지각 방식은 감각의 복잡한 조합에 의해 통합 지각으로 발달하게 된다. 이러한 지각 발달에 관한 이론은 첨가이론(enr

  • 영유아기 지각발달, 주의발달, 기억발달의 특징
  • 영유아기 지각발달, 주의발달, 기억발달의 특징목차#1 지각발달A. 지각발달이론I. 첨가이론II. 분화이론B. 영아기의 지각발달I. 영아의 지각 연구방법1. 선호도 조사2. 습관화 도식3. 조작적 조건형성II. 시지각 발달1. 시각적 정확도2. 대상 지각가. 모양 항상성나. 크기 항상성다. 색깔 항상성3. 깊이 지각III. 소리 지각 발달1. 청각적 정확도2. 소리의 위치 간파3. 소리 변별IV. 후각, 미각, 촉각 발달1. 후각과 미각2. 촉각C. 유아기의 지각발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