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20 / 2017.10.20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비고츠키)
-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피아제)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 수학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한명을 선택,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에 대하여 쓰시오
- [유아교육]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과정의 평가와 시사점0k
- 교수학습이론과매체4D)기록작업이론적근거와 레지오에밀리아프로그램에서 활용논하시오00
- 하고 싶은 말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에 대하여 쓰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 ? 비고츠키
1) 근접발달영역 이론
2) 비계 설정 이론
2. 비고츠키가 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
1) 학습에 의해 발달이 촉진된다.
2)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을 중요시한다.
3) 학습자를 이해할 수 있는 평가
4) 언어와 사회적 상호작용의 교육적 중요성을 강조
3.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Vygotsky의 근접발달영역 개념은 교사와 아동의 사회적 상호 작용을 통한 학습이 아동의 인지 발달을 이끌 수 있다는 점을 내포하고 있다. 그래서 교사는 아동의 현재의 완성된 발달수준 보다 교사나 보다 유능한 또래의 도움을 받아서 성취할 수 있는 수준인 잠재적 발달수준에 관심을 두게 된다. 좋은 교수-학습은 학습자의 발달 가능한 잠재적 발달수준을 확장시킴으로써 근접발달영역을 창출할 수 있다. 교수-학습 과정을 통해 이루어지는 교수적 상호작용은 근접발달영역 내의 비계설정을 들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에 대하여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지연(2009). 수학교육에서 Vygotsky의 근접발달영역에 관한 고찰.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동수(2002). 수학교육의 Vygotsky적 접근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은희(2006). Vygotsky이론의 수학교육 적용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교육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론글_사회복지조사론_사회복지사의 프로그램이라는 개입 변수 외에 제3의 변수에 해당하는 외부요인이 이러한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미쳤을 수도 있다 어떤 것이 이러한 제3의 변수에 해당할지 그 가능성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한국 사회복지행정의 역사를 요약하시오. 나아가, 1990년대 이후 우리나라 사회복지기관에서 사회복지행정에 대한 수요가 촉발된 요인과 최근 사회복지행정 분야의 발전 현황을 알 수 있는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설명하시오.
- 노인복지론/치매에 대한 문제 및 해결방안에 대하여 작성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치매에 대한 문제 및 해결방안에 대하여 작성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연구방법론의 인식론적 배경의 이해와 차이 - 실증주의와 해석주의 및 양적연구와 질적연구 비교분석
- [한부모가정] 한부모가족의 정의와 실태 및 문제점, 한부모가족을 위한 가족복지서비스
- 애니메이션 `마리 이야기`의 성과와 문제점 및 과제
- 친족과 가족의 범위를 설명하고, 현대사회의 다양한 가족 형태에 대해 토론해 봅시다
-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가장 변화가 필요한 환경 가정 학교 지역사회 정책 사회인식 등 을 1가지 정하고 어떠한 방향으로 변화를 모색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토론해 봅시다
- 청소년기 인식문화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에 대해 정리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중요한 청소년기 인식문화의 특징과 이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에 대해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