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 구성과 제작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20 / 2017.10.20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신문 구성과 제작과정
목차
1. 신문의 구성

2. 신문의 판형 종류

3. 신문제작 현황과 공정도

4. 신문제작 시스템의 이해

5. 신문제작 환경의 변화
1) CTS이전 활자체에서의 제작과정
2) CTS 제작과정

6. 일간신문사 편집국 조직현황

7. 디지털시대의 변화
1) 인터넷이 세상을 바꾼다
2) 혁신과 개혁
3) 인생 항해도와 나침반
본문내용
2) CTS 제작과정
CTS란 무엇인가?
취재에서부터 편집, 교열, 출력 등 모든 공정을 컴퓨터에 의하여 처리하고 향후 인쇄까지도 포함해 가는 신문제작 시스템을 말함.
- 신문전산제작 시스템
- Computerized Typesetting System
- Cold Type System : 납활자(Hot Type)와 대비해 표현

원고작성에서 조판에 이르기까지 전산화된 체계를 말한다. 1990년대에 들어 컴퓨터와 네트워크 기술의 발달로 원고작성부터 사진촬영과 전송, 레이아웃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이 전산화되었다.
1990년대 중반 한글의 글꼴이 전산화됨으로써 모니터 상에서 편집이 가능하게 되었다. 1990년대 중후반에는 사진을 디지털카메라로 찍어 노트북으로 바로 전송할 수 있게 되었고 2000년대에 들어서는 모바일 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인터넷 기사작성 및 전송으로, 그 질도 크게 개선됨으로써 전 조판과정이 전산화되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그날 신문의 실시간 PDF 및 iBrowser(전자북의 일종)서비스가 시작되었고, 점차 디지털 인쇄기술이 개선되고 있기 때문에 소규모 다품종 신문제작을 요구하는 미래형 맞춤신문의 실현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니메이션] 한국 만화의 역사 특성 문제점 해결방안
  • 제작과정-8A. Plot(줄거리)를 먼저 간략하게 쓴다.B. 캐릭터 설정 및 구성C. 콘티(글또는 그림 혹은 글과그림이 같이있는)를 짠다.D. 밑그림을 그린다.E. 기본틀(컷)만들기F 펜터치G. 지우개로 연필선 지우기H. 먹칠하기I. 화이트칼라로 수정하기K. 스크린톤작업L. 말칸수정M. 완성7.한국 만화의 역사-10(1)한국만화의 효시(2)1883~1910년대. 만화의 등장 (3)1910~1920년대. 신문 만화의 출발

  • 뉴스의 결정 레포트
  • ¶ summary. 뉴스의 결정.뉴스제작과정(news-making process)은 흔히 신문사와 방송국의 다양한 조직구성원들간의 일상적인 거래과정(bargaining process)의 결과이다. 편집자들은 특정한 기준과 척도를 가지고 자신이 보도하는 세계를 바라본다. 그들은 가장 흥미롭고 뉴스가치가 있는 소재를 보도하도록 기자들에게 지시한다.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는 뉴스에 대한 몇 가지 정의가 있으며 이러한 정의는 신문이나 방송의 보도에 정당성을 제공한다. 그러나 많은 상

  • [매스컴] 스포츠신문과 일반일간지 스타일의 차이와 그 원인
  • 신문의 공공성과 상업성의 문제는 차치하더라도, 기사의 상품가치가 확보될 때 신문의 판매부수가 올라갈 것이고 이에 따라 신문은 더 많은 광고주를 확보해 경제적 이익을 남기는 한편 영향력을 확장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편집의 과정에서, 독자가 신문을 접하는 목적을 고려해야 한다. 일반 일간지의 경우는 시사정보의 전달과 생산적인 컨텐츠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편집이 이뤄져야 할 것이며 스포

  • [경영학] 웹에니매이션캐릭터콘텐츠비즈니스사례분석
  • 제작킴스라이센싱제작연도2001년방영채널인터넷(www.kimslicensing.com), 신문연제(이런뉴스), 잡지기재(무비위크)2000년도-(주)킴스라이센싱 설립-2000년 창작 캐릭터 컨테스트 개최-‘다래팬더 버커킹’ 프로모션2001년도-씨엘코 엔터테인먼트 사와 ‘마시마로’ 해외 에이전트 계약-booz엔터테인먼트사와 뿌까 해외 에이전트 계약-미국 뉴욕 라이센싱 2001쇼 참가2002년도-한국문화컨텐츠진흥원 2002년 캐릭터 사업 우수캐릭터, 해외공동사업, 현지어

  • [역사신문만들기학습][역사신문제작수업]역사신문만들기학습(역사신문제작수업) 개념, 역사신문만들기학습(역사신문제작수업) 과정, 역사신문만들기학습(역사신문제작수업) 구성과 방법, 역사신문제작학습(역사신문만들기수업) 수행평가와 개선방안 분석
  • 역사신문만들기학습(역사신문제작수업)의 개념, 역사신문만들기학습(역사신문제작수업)의 과정, 역사신문만들기학습(역사신문제작수업)의 구성과 방법, 역사신문제작학습(역사신문만들기수업)의 수행평가와 개선방안 분석Ⅰ. 서론Ⅱ. 역사신문만들기학습(역사신문제작수업)의 개념과 특징Ⅲ. 역사신문만들기학습(역사신문제작수업)의 과정1. 교수-학습 지도 계획 1) 1차시2) 2차시3) 3차시2. 교수-학습 지도1) 교수-학습 주제2) 학습 목표3) 학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