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백화점 매출 순위 1위 일본 이세탄 백화점의 차별화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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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세계 백화점 매출 순위 1위 일본 이세탄 백화점의 차별화 경영전략
목차
Ⅰ. 일본 백화점 유통 환경
1. 일본백화점
2. 그룹 총 매출
3. 백화점 이용 횟수
4. 매출 경쟁
5. 동질화 현상

Ⅱ. 기업 소개
1. 기업 역사
2. 미츠코시 이세탄 홀딩스
3. 이세탄 지점

Ⅲ. 경영전략
1. 내부경영
2. 교차조회
3. 자기신고제도
4. 차별화 전략-특화 전략
5. 이세탄걸
6. 뷰티 어포티커리
7. 이세탄 맨즈
8. 차별화 전략-상품의 차별화
9. 직매입 & PB
10. 자주 편집 매장 “도쿄 해방구”
11. 이세탄 온리상품
12. 차별화전략-서비스 차별화
13. 사이즈 이세탄
14. Fashion Museum신주쿠 본점 remodeling
15. 차별화 전략 ? 환경 및 MD의 차별화
16. 차별화 외 전략 ? 전략적 제휴
17. 차별화 외 전략 - 경영통합
본문내용
☞ 매출 경쟁
디스카운트 스토어와 인터넷 통신판매가 앞으로 호조를 보이게 된다면 현재 6조엔대를 유지하고 있는 백화점 매출이 2018년에는 5조엔대로 하락할 것으로 전망

☞ 동질화 현상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상품 구매 방법은 보다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상황
백화점만의 매력을 소비자에게 전달하지 못하면 매출의 지속적인 감소추세는 면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임

- 다양한 차별화 전략의 필요성 증대
최근 일본 백화점업계는 이러한 ‘동질화’현상’에서 벗어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실시하고 있다.

<중 략>

☞ 자기신고제도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나 강점을 그룹에 알릴 수 있는 신고제도
구리 바야시 도루(중국 텐진 이세탄 백화점 사장)
인터뷰 中
’ 나는 ‘자기신고제도’를 적극 활용해 인사 업무에 관한 생각을 성실하게 기록했고, 재능에 따라 적합한 위치 분배가 원칙인 이세탄 그룹에서는 나에게 1992년부터 이세탄 백화점본사를 비롯해 신주쿠 본점 및 각 지점과의 조절 상담 업무를 맡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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