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 브랜드의 특성과 글로벌 시장 성공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20 / 2017.10.20
  • 4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pa 브랜드의 특성과 글로벌 시장 성공 요인
목차
1. SPA 브랜드의 개념 및 발생 배경
2. UNIQLO와 ZARA의 개요와 개별 전략
3. 국내 진출현황
4. 국내 의류산업에 SPA브랜드가 미친 영향
5. SPA브랜드의 특성(글로벌 성공을 도운 요인)
본문내용
☞ SPA의 개념
?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의 약자로 주로 한국과 일본의 패션 유통 업계에서 통용되는 용어
? 자사의 기획브랜드 상품을 직접 제조하여 유통까지 하는 전문 소매점
? 제조사가 정책 결정의 주체가 되어 대량생산 방식을 통해 효율성을 추구하여 제조원가를 낮추고, 유통 단계를 축소시켜 저렴한 가격에 빠른 상품 회전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함
? 즉, 강력한 형태의 수직적 통합을 이루었다고 볼 수 있음

☞ SPA의 발생 배경
? 소비자들의 새로운 욕구에 대한 반응
- 최근의 유행 추세를 반영하는 제품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 에 구매하고, 유행이 지나면 새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욕구
? 국제 유통, 인터넷과 관련 통신, 전자기술의 발달
- SPA 브랜드의 위험성은 판매 부진과 재고 관리에 있음
그러나, 실시간으로 판매, 재고 관리가 가능해짐
? 중간 마진을 제거하여 가격 경쟁력을 갖추기 위함
- 중간 유통 업체가 마진을 추가하므로 가격 경쟁력이 낮았었기 때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운영관리] 코스트코홀세일(Costco Wholesale) -한국시장의 성공요인을 중심으로
  • 시장 특성파악 미비 : 글로벌 기업의 성공 전략의 열쇠로 현지시장 분석을 들 수 있겠다. 국가별 이질적인 환경요인을 철저히 분석하여 고려하여야 하며, 국가간 경제적, 법적, 문화적, 물리적환경의 차이로 자국내에서 활용되는 시장조사 기법과는 다른 창의적이고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여 적용할 필요가 있다. 여러나라의 영업망들 중에서 우수한 경영실적을 이루지 못하고 있는 나라도 있다(푸에르토리코). ④ 외국기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 : 아직도

  • 유니클로 STP 분석
  • 브랜드로 포지셔닝.* 타 브랜드는 쉽게 가질 수 없는 제품 대비 가격의 메리트와 신제품의 빠른 출점속도로 특히 유행에 민감하고 주머니 열기가 부담스러운 젊은 층 공략할 수 있는 시장에 포지셔닝.* 브랜드 이미지는 깔끔하고 멋진 옷을 만드는 브랜드로 각인 되어가고 있음. 패션 중심 상권에 적절한 매장 배치로 소비자가 매장에 입점시 구매율은 50% 평균 구매 수량은 2.6개로 나타나고 있음. 패션의 중심이 되는 상권에서 성공한 만큼 이제 가두점

  • [마케팅] 유니클로의 마케팅 분석과 방안
  • 브랜드로 현재 일본 900여개의 매장에서 5325억 엔(약 4조1535억 원)의 판매고를 올리며 점유율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 현재 미국, 중국, 홍콩, 한국 등에 진출해 고성장을 올리고 있고, 특히 한국에서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일반적으로 해외에 진출할 때 직접 진출하는 형태를 띤 반면, 한국에서만 롯데쇼핑과 합작으로 출발했기 때문에 까다로운 시장이라는 한국시장에 현지특성을 잘 파악하여 성공적으로 진출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 [글로벌전략] 패션산업에 나타난 H&M의 콜레보레이션
  • 시장 환경과 소비자들의 소비다양화에 신속하게 대응하면서 더 나아가 패션상품의 가장 중요한 성공요인 중 하나인 차별화를 이룰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대부분 콜레보레이션은 공동창업 또는 합작투자, 공동연구개발협정, 기술(연구)교환, 직접 투자, 상품(면허) 협정, 그리고 소비자-생산자의 관계 등의 여러 형태로 나타난다. < 현대 패션에 나타난 콜레보레이션의 문화적 특성에 관한 연구 / 간호섭 >SPA브랜드 소개SPA브랜드란 ‘Specialty store re

  • 글로벌 SPA기업, ZARA 자라 성공요인
  • 시장이라는 평가로 변화한 상황이다. 해외 여행이나 유학생 등이 급증함에 따라 국내에 진출하지 않은 해외 브랜드가 국내에 소개되고,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해외 스타의 착장 모습이 계속 소개됨에 따라 이들 브랜드의 국내 런칭 요구가 증가해 해외 브랜드의 국내 시장 공략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Ⅱ. 글로벌 SPA기업, ZARAⅰ)ZARA 개요-ZARA는 스페인 Inditex Group의 주요 브랜드(총 매출의 73%차지)이자 스페인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인 의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