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미국Zenith 제니스 인수합병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20 / 2017.10.20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LG전자의 미국Zenith 제니스 인수합병 사례분석
목차
1. 기업소개
2. 인수합병 배경&동기
3. 인수과정&문제점
4. 개선방안
5. 결론
본문내용
인수효과 (LG전자)
Zenith의 인수를 통해 Zenith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점유율, 그리고 생산시설과 체계화된 유통채널을 흡수하여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미국시장을 공략
HDTV를 비롯해 첨단기술을 다수 확보하고 있던 Zenith의 인수를 통해 기술습득의 어려움을 달성.

<중 략>

문제점
조직정비
-Zenith와의 갈등-
예상 밖의 낡은 시설과 과잉인력을 발견
LG측 : 생산우위를 내세워 Zenith 생산라인을 조정하여 절반의 인원 축소 주장
Zenith 측 : 요구 받아들이지 않음
LG전자의 경영참여에 대한 Zenith는 부정적 반응을 보임

사업구조조정
현지경영인의 잦은 교체
? 1995년 인수 후 1998년까지 세명의 최고경영진 교체로 장기적인 계획 실행과 일관성 있는 계획추진 실패
기술이전의 실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 luck!
  • kick***
    (2017.12.04 23:59:19)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LG전자의 제니스(Zenith) 인수합병
  • LG전자는 HDTV생산을 위한 핵심 기술의 개발과 주요기술의 습득을 위해 노력하고 있었다. 따라서 LG전자와 제니스 사는 서로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었다. 또한 1990년대 당시 한국의 주요 대기업들은 잇따른 인수합병을 하였기 때문에 LG전자도 경쟁적으로 인수합병에 대안 방안을 찾고 있었다. 3. 직접적인 인수합병의 동기LG전자가 Zenith를 인수함으로써 얻으려 했던 바는 크게 두 가지로 생각해 볼 수 있다첫째는 LG전자의 미국 현지 공장이 경영상의 어

  • [국제경영] LG전자의 Zenith 인수사례 분석 및 평가
  • LG전자의 Zenith 인수사례 분석 및 평가안녕하십니까 국제경영 D조 LG전자의 Zenith인수 사례 분석 및 평가 발표를 맡게 된 공병혁 입니다. Contents1사례 요약2LG의 전략과 Zenith 인수의 적합성3Zenith 인수합병 과정상의 문제4평 가발표 순서는 우선 사례를 요약하고 이것을 LG 전력과의 적합성, 인수합병 과정상의 적절성 면에서 살펴보겠습니다. 그런 다음에 마지막으로 Zenith 인수에 대한 전체적인 평가를 해 보겠습니다.기업 개괄 – LG전자해외 진출

  • LG전자 소개, ZENITH 소개, LG전자의 ZENITH M&A
  • 합병 및 LG전자㈜로 상호변경(1995) 한국형 디지털TV개발(1999) LG정보통신㈜ 흡수합병(2000) 필립스와 브라운관 사업부문 합작 법인 설립(2001) ㈜LGEI상호변경, 전자 및 정보 통신 사업부문 분할 및 LG전자㈜ 신설법인 설립가치창출의 시기 : 2004~현재 – 주식 재상장(2002) TV부착 냉장고’TV DIOS’,42인치,55인치 LCD TV출시 *Ⅰ . LG 전자의 재무 제표Ⅰ . LG 전자의 타기업 인수 및 합병1994년 하이미디어 사업과 금성통신 합병1994년 미국 제니스사 인수1998년 LG포스

  • [글로벌경영] 해외인수합병
  • 인수합병을 통한 시장진출은 인수와 동시에 자동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LG-OTIS 는 설립 당시 외국계 회사로서 한국 시장에 신속히 적응해야 하는 과제로 핵심 역량 개발에 집중했으며 그로인해 50%의 점유율을 달성 하였다경영자원의 획득자신에게 부족한 경영자원의 취득과피 인수기업이 가진, 기술과 브랜드를 인수합병에 의해 획득하려는 것이다.LG전자의 Zenith를 인수한 이유는 Zenith가 갖고 있는 기술과 브랜드 이미지를 획득하기 위함이었다.

  • [글로벌경영] 기업과 글로벌 네트워크(LG전자의 전략적 제휴)
  • LG 전자는 전략을 수정해 직접투자보다는 IBM, PHILIPS , GE , INTEL 등 많은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집중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그리고 이렇게 구축한 자산은 지난 10년 LG 전자의 기적적인 성장의 이유로도 그 맥을 같이 하고, 또한 지난 경제위기를 큰 타격 없이 극복해낸 원동력이기도 하다. 아래에 언급할 내용은 ZENITH사 인수 이후 LG 전자가 구축한 글로벌 네트워크 시스템의 각 사례이다. 1995.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