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작품 속에서 가정생활 프로그램 계획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20 / 2017.10.2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문학작품 속에서 가정생활 프로그램 계획하여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문학작품 선택 및 요약
2. 문제점 제시
3. 가족생활 프로그램 계획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일반적으로 한국은 가족주의가 매우 강한 나라고 알려져 있다. 특히 한국의 전통적 가족주의는 단순한 가족 우선주의 가치지향성을 넘어서서 유교적 가치관을 반영하여 부계혈연을 중심으로 가족내부에 성과 연령에 따른 엄격한 신분서열 및 역할분업이 존재하고 가족 내 부자 및 부부관계는 지배와 복종의 불평등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
.
Ⅱ 본론
1. 문학작품 선택 및 요약
본인이 선택한 문학작품은 전통문학인 심청전이다. 옛날 황주 도화동에 눈멀어 앞을 못 보는 심학규와 곽씨(경판본에는 정씨) 부인이 살았는데, 이 부부는 나이 마흔이 되도록 자식이 없었다. 그래서 자식을 갖기 위해 온갖 정성을 들였고 결국 딸을 낳았다. 하지만 곽씨 부인은 병에 걸려 죽고 혼자가 된 심 봉사는 어린 딸 심청이를 동냥하며 정성껏 키웠다.
참고문헌
- 이인정,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출판, 2011
- 정옥분, “발달심리학”, 학지사, 2004
- 백향숙, “교회에서의 중년여성을 위한 가족생활교육에 관한 연구”, 침례신학대, 2005
- 이윤로,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학지사, 2005
- 정경련, “초등학교의 <심청전> 교육 연구”, 영남대,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치료] 독서치료
  • 속성이 강한 리듬② 뚜렷한 이미지③ 구체적인 이미지④ 쉽고 정확한 어휘⑤ 정확하고 간결한 언어⑥ 적당한 길이⑦ 간결하고 명확한 문장① 불연속적인 리듬② 진부한 이미지③ 추상적인 이미지④ 어렵고 고리타분한 어휘⑤ 모호한 언어⑥ 긴 문장⑦ 산만한 언어3)문학과 전기물에 대한 기준 독서요법용으로 가장 적합한 독서자료는 문학작품과 전기물이다. 문학작품과 전기서는 인간의 심리상태와 감정, 생활태도 등을 가장 잘 묘사하고

  • 연간 아동문학 프로그램
  • 가정 ★30년 후 내 가정의 모습을 상상하며 일기 쓰기 5월 : 소중한 나, 소중한 우리 가족. 가정은 누구에게나 소중해! ◈ 활동 방법 교사가 ‘다양한 형태의 가정의 모습’과 관련된 도서 목록을 제시해주고, 아동들이 마음에 드는 작품을 골라 읽도록 한다.2) 작품을 읽고 난 후 활동지에 우리 가정과 책 속의 가정 간에 어떠한 차이점과 공통점이 있는 지를 벤다이어그램을 통해 정리한다. 5월 프로그램: 소중한 나, 소중한 우리 가족. 프로그램활동

  • [국어교육론] 재미있는 수업 사례 소개
  • 속, 기존의 수업과 크게 벗어나지 않는 범위 안에서 활용 가능한 수업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소개되는 사례는 조원 내의 홍수연 학우가 교육실습에 가서 참관한 수업이다.☺ 교수-학습과정 1. 소단원 정리학습으로 진행되는 문제 만들기 & 풀이 학습이다.2. 전 차시에5-6명으로 구성된 각 모둠이 만들어온 문제를 본 차시에서 풀어본다.3. 문제풀이 전에 5분가량 모둠별로 만든 문제를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4. 이 때, 교사는 너무 소란스럽거나 활발

  • 정신건강과간호]우울은 흔히 정상적으로 겪을수 있는 일시적인 기분 저하부터 일상적인 생활에 지장을 주거나 죽음에 이르게할수있는 심각한 상태까지 광범위하다 열등감이 많고 소심하여 쉽게 위축되고 우울해지는 경향이 있는 성인을 위한 심리사회적 간호 1)용기와 희망을 줄 수 있는 자료 2)선택한 이유 기대 치료효과 3)간호 중재 계획 -정신건강과간호 우울증 간호중재
  • , 2019.박금숙, 윤해민, 대학생들의 건강행태, 우울, 자아탄력성, 한국정신간호학회, 2016.민소영, 우울예방 프로그램이 지역주민의 우울, 자아존중감 및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2011.임명남, 중년여성의 우울을 위한 인지행동 독서치료 단일사례연구, 평택대학교 상담대학원, 2016.김혜영, 노인 대상 독서 프로그램 실행 연구,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0.정지희, 우울증 대학생들에 대한 인지적 독서치료와 정서수용의 효과,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17.

  • [특별활동] 계발활동 지도의 이론과 실제
  • 칠판에 마인드맵 작성-동료 교사가각 요소별로시범을 보인다.-동화구연 자료 배포정리마무리◉학습 내용 정리-오늘 무엇에 대해 배웠죠?-동화구연을 할 때 말하는 사람은 무엇을 생각해야 하나요?◉차시 안내-다음 시간에는 친구들과 함께 동화한편을 구연하는 시간을 갖을 거예요.-동화구연 방법을 배웠습니다.-목소리, 표정, 손짓, 몸짓을 이용하여 실감나게 표현해야 합니다.5‘*연간계획서 2학기 10월 2째주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