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19 / 2017.10.19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항공사 전략적 제휴
목차
1. 항공사 전략적 제휴
1) 항공사별 기본정보 소개
2) 항공사 제휴 전략 설명

2. 항공연합체 제휴 사례 (아시아나 항공, 대한항공)
1) 아시아나 전략적 제휴 - 스타 얼라이언스
2) 대한항공 전략적 제휴 ? 스카이팀
3) 상용고객 우대제도
4) 항공사별 제휴 비교

3. 저가항공사 제휴 사례 (에어 부산)
1) 에어부산 전략적 제휴
2) 에어부산 생존전략

4. 결론
본문내용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의 의의
항공사의 운송능력 증대 및 비용절감을 실현하기 위하여 항공사들이 하나의 연합체로 영업 활동을 하는 것.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의 등장 배경
직접적으로 세계시장 및 국내시장에서 비슷한 경쟁력을 가진 항공 기업들이 기업 내부의 자원만으로는 경쟁우위를 확보하기가 점차 어려워지자 외부 자원의 활용이 필요.
기술의 거대화, 첨예화, 복잡화에 따라 투자규모와 위험도가 급증하고 하나의 항공 기업이 모든 분야에서 우위를 유지하는 것이 불가능함.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의 목적
동맹 항공사의 노선망을 이용한 운항횟수 및 운항노선의 증대
제휴를 맺지 않은 타 항공사들과의 시장진입을 견제
항공사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 및 마케팅 능력 강화

항공사 제휴의 효과
-마케팅 효과
허브공항을 중심으로 한 시장지배력 형성
경쟁사를 몰아낼 능력의 확보
유통경쟁력의 우위효과
광고능력의 우월
서비스 표준 우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경영론] 항공사간 전략적제휴 얼라이언스(Alliance)
  • 항공사간 전략적 제휴(Alliance)Ⅰ. 서 론항공산업은 그 발전의 정도가 국력의 척도노선확장이 어려운 지역에 대한 진출방식의 일환세계화(Globalization), 자유화(Liberalization), 민영화 (Privatization),지역블록화 최근의 전 세계 주요항공사들을가입시킴으로써 규모를 확대시키고 있고 경쟁력 또한 강화스카이팀(Sky)내용상 가장 강력한 제휴 체제를 운영-미국정부로부터 독점금지법면제조치(Anti-trust Immunity)를 받지 못해 양자간 코드쉐어, 공동마켓등이

  • [항공산업론]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마케팅
  • Ⅰ. 서론1. 전략적 제휴 시대의 도래 배경20세기 말, 전세계 항공 운송 업계는 일찍이 볼 수 없는 치열한 경쟁체제에 직면해야 했고, 항공사들은 나름대로의 대응책을 모색해야 했다. 그 대응책 중 가장 효과적으로 간주된 것이 바로 항공사간의 제휴였다. 시장 접근에 대한 보다 효울적이고 우회적인 수단으로 간구된 것이 타 항공사와의 전략적 제휴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항공사들이 전략적 제휴를 위해 노력하는 이유는 환경 변화와 경쟁 심화라

  • 항공운송 산업의 현황 &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Sky team vs Star alliance]
  • 항공운송 산업의 현황 &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Current status of air transportation industry & Sky team vs Star allianceContents1. Introduction2. 항공운송 산업의 현황세계 항공운송산업의 경쟁 환경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현황3. 항공사별 분석3-1. Sky team①대한항공 ② Delta Air Lines ③AIRFRANCE ④KLM 3-2. Star alliance①아시아나 항공 ②타이항공 ③루프트한자 4. Conclusion최근 항공운송 산업은?국내외적 규제완화 및 항공 자유화대규모 기업 결합 및 전략적 제휴 등을

  • [경영전략] 항공사 전략적제휴- 글로벌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 경영전략레포트항공사 전략적 제휴;글로벌 네트워크를 중심으로2005년 06월 09일 목 차목 차 2도표그림목차 3제 1 장 서 론 41. 조사배경 및 목차제 2 장 본 론. 5제 1 절 이론적 고찰1.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개념 2.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배경3.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유형4.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목적5.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효과제 2 절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현황과 사례1. 세계

  • [기업경영] 항공운송산업에서의 전략적제휴(Alliances)에 관하여
  • 전략적제휴의 개념오늘날과 같은 복잡한 경제환경 즉 최첨단 기술개발 경쟁과 같은 격심한 환경변화하에서는 오늘의 강자가 내일에도 강자가 된다는 보장은 없다. 자유경쟁을 기본적 행동원리로 하고 있는 거대한 국제기업들도 이제 상호협력없이는 성장을 지속할 수 없는 상황에 놓여있다. 이것은 항공업계에도 예외는 아니다. 아무리 항공사라 해도 독자의 힘으로는 생존하기가 어려운 실정이다. 동일업계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항공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