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몸짱이라면 신제품 기획서 지방함량을 줄이고, 고단백질 저 나트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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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농심 몸짱이라면 신제품 기획서 [지방함량을 줄이고, 고단백질 저 나트륨 신개념 라면]
목차
1. 환경분석
1) 거시환경
2) 미시환경
3) SWOT

2. STP
1) 시장정의
2) 고객욕구조사
3) Segmentation
4) Targeting
5) Positioning

3.4P
1) PRODUCT
2) PRICE
본문내용
시장정의
시장 선정
곡물을 주원료로 하고 열처리, 유탕 처리, 건조 등의
방법으로 가공한 면발을 성형하여 이에 수프를 첨가한 제품을 판매하는 시장

경쟁사 선정
경쟁자는 라면시장 내 점유율 2, 3위기업
(오뚜기, 삼양)으로 선정

<중 략>

Targeting
표적시장결정
<고객 관련 평가기준>
; 시장의 규모와 성장성, 고객이 최대로 지불하고자 하는 가격
<자사 관련 평가기준>
; 자사의 사명 및 SBU 목표와 일치. 가용한 자원, 현재 운영중인 사업과 시너지
<경쟁사 관련 평가기준>
; 경쟁적 우위, 경쟁의 강도

식사대용형
<고객 관련 평가기준>
:현재시장규모는 크고 1인가구의 증가로
추후에도 지속적일 것이라고 판단
고객이 최대로 지불하고자 하는 가격은 중간

<자사 관련 평가기준>
:자사 기존제품의 꾸준한 인기를
통하여 신제품 개발에 시너지를 얻을 수 있음

<경쟁사 관련 평가기준>
:타사의 지속적인 마케팅으로 점유율을
증대시키려 하기 때문에 경쟁의 정도가 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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