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공통] 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5 / 2017.09.25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교육사회학
공통 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페다고지』(파울로 프레이리 지음, 성찬성 옮김),2015, 한마당
하고 싶은 말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사회학 공통] 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참고도서] 『페다고지』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사회학 공통] 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참고도서] 『페다고지』(파울로 프레이리 지음, 성찬성 옮김) 2015, 한마당

<목 차>

Ⅰ. 소개
1. 파울러 프레이리
2. 페다고지

Ⅱ. 각 장 요약 및 느낀점
1. 제 1장
1) 내용요약
2) 느낀점(의견)
2. 제 2장
1) 내용요약
2) 느낀점(의견)
3. 제 3장
1) 내용요약
2) 느낀점(의견)
4. 제 4장
1) 내용요약
2) 느낀점(의견)

Ⅲ. 서평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각 장 요약 및 느낀점

1. 제 1장
1) 내용요약
피억압자를 위한 교육의 정당성 비인간화는 더 완전한 인간성을 찾으려는 소명의 왜곡이다. 비인간화가 비록 구체적인 역사적 사실이지만, 주어진 운명이 아니라 부정한 질서의 결과로 이 질서가 억압자의 폭력을 낳고 이 폭력이 또 다시 억압자를 비인간화시키는 것이다. 덜 인간적인 상태는 완전한 인간성의 왜곡이므로 조만간 피억업자로 하여금 그런 상태를 만든 자에 대한 투쟁에 나서도록 만든다. 이 투쟁이 의미를 가지려면 이 피억압자는 자신의 인간성을 되찾으려는 과정에서 거꾸로 억업자를 억압하는 위치에 있어서는 안 되며 양측의 인간성을 모두 회복하려 해야 한다. 그렇다면 자신과 억압자 둘 다를 해방시키는 것이야말로 피억압자의 인간적이고 역사적인 과제라 할 수 있다.



<중 략>



2) 느낀점(의견)
이제 교육은 주고받는 방식에서 벗어나야 한다. 결국 소통과 대화로 우리의 교실을 꾸며가야 한다는 이야기이다. 프레이리는 문제 제기식 교육을 통해 자신들이 세계 속에서 존재하는 방식을 비판적으로 인식하게 되며 세계와 더불어 세계 속에서 살아가는 자신의 참 모습을 발견하게 된다고 말한다. 단지 지식을 아는 사람이 지식을 모르는 사람에게 전수해주는 방식이 아니라 어떤 것에 대해 서로 의문을 제기하고 문제를 풀고자 대화를 나누는 것 그것이 바로 프레이리가 강조하는 교육 방식이다.
참고문헌
파울로 프레이리 지음, 성찬성 옮김(2015) 페다고지, 한마당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작성에 도움되었습니다.
  • hsm0***
    (2019.04.28 15:57:31)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페다고지를 읽고)
  •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사회학 공통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페다고지』(파울로 프레이리 지음, 성찬성 옮김), 2015, 한마당I. 페다고지의 요약 및 느낀점1. 1장의 요약 및 느낀점(의견)2. 2장의 요약 및 느낀점(의견)3. 3장의 요약 및 느낀점(의견)4. 4장의 요약 및 느낀점(의견)참고문헌I. 페다고지의 요약 및 느낀점1. 1장의 요약 및 느낀점(의견)내용요약억압은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착취하거나, 개인이 독립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보고서에 의하면 ‘표준어는 전국에서 통용되는 공통어東京語에서 옳지 못한 발음이나 용어, 어법을 제거한 것으로서 어떤 것이 옳은지에 대한 기준은 언어는 사회적 습관이며 역사적 변화를 면하지 못하므로 결국 사회 양식의 최대 다수가 사용하고, 지장 없이 통용되고 있는 것이 옳다’고 정의하고 있다. 그러나 표준어부회의 이 보고서는 외부 발표 없이 실패로 끝이 났다.국어심의회는 1934년 설립되어 2001년 폐지될 때까지 60여 년에 걸쳐 일본

  • [인문사회계열]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에 관하여
  • 제시한다. 그리고 실재와 허구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자유로운 비판자로서 두 세계 사이를 넘나들 수 있는 능력과 사고를 관객들에게 요구한다. 우리는 허구의 공간과 실재의 공간이 겹쳐지고 결합하는 영역으로 접근하고 있다. < Matrix >에서는 이와 같은 방식으로 두 세계가 겹치고 결합되기 시작한다. 네오의 온몸의 털이 깎인 채 새로운 은신처에서 살게 된 후 모피어스는 그를 사방이 온통 하얀 방으로 데려간다. 네오는 자신이 이전에 입던 방식으로

  • [교육]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교육 현장에서 다양한 실험이 진행되고 있고 실제로 교육 현장에서 제작되어 각종 교육자료전에 제출되고 있는 교육자료의 대부분이 컴퓨터를 이용한 교육(CAI)이나 웹에 기반을 둔 교육(WBI)을 원용한 것이라는 점은 이러한 현실을 웅변적으로 보여준다., 인터넷 매체의 힘에 의해 진정한 열린교육이 가능하리라는 기대가 제시되기도 한다. 또 인터넷을 원격교육에 적용함으로써 교육 시기와 장소의 제한을 극복하고, 개인의 능력과 취향에 따라 교육을

  • 유럽의 교육개혁
  • 교육 등에만 학점이 한정되며, 학점 수치가 부분적으로 결정된다. 대개 종합 학교(comprehensive school)의 학생들은 1년에 두 번씩, 봄, 가을 학기에 보고서 카드를 제출한다. 학점은 4에서 10까지 단위로 부여된다. 개별 시험에서는 점수를 ½ 단위로 나누는 것도 허용되며, 1/4 단위를 나타내는 +와 –의 사용도 허용된다. 예를 들면, 순서대로 배열하면 9 < 9+ < 9½ < 10– < 10의 순이 된다. 10+라는 학점은 정말로 완벽한 성적을 낸 학생에게 보상으로 주어진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