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성이 통계적으로 유미하게 향상되었고 진로탐색에 대한 구체적이 증가한 것에 사회복지사 프로그램이라는 개입, 변수 외에 제3의 변수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13 / 2017.11.13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17~18세의 학업중단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성 향상과 진로지도 등을 목적으로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6개월간 실시하였다 프로그램 결과 사회성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향상하였고 진로탐색에 대한 구체성도 뚜렷하게 증가하였다 그러나 사회복지사의 프로그램이라는 개입 변수 외에 제3의 변수에 해당하는 외부 요인이 이러한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미쳤을 수도 있다 어떤 것이
- 17~18세의 학업중단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성 향상, 진로지도를 목적으로 사회복지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프로그램의 결과 사회성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향상하였고, 진로탐색에 대한 구체성도 증가하였다. 사회복지사의 프로그램이라는 개입 변수 외에 제 3의 변수에 해당되는 외부 요인이 이러한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어떤 것이 이러한 제3의 변수
- 학점은행제(토론)_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학
- 지역사회복지개념으로서 최근 많이 이루어지는 마을만들기사업이 주민참여의 대안이 될 수 있는
- 17~18세의 학업중단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성 향상과 진로지도 등을 목적으로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프로그램의 결과 사회성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향상하였고 진로탐색에 대한 구체성도 뚜렷하게 증가하였다
- 하고 싶은 말
- 사회성이 통계적으로 유미하게 향상되었고 진로탐색에 대한 구체적이 증가한 것에 사회복지사 프로그램이라는 개입, 변수 외에 제3의 변수에 해당하는 외부요인이 이러한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어떤 것이 이러한 제3의 변수에 해당할지 그 가능성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학업중단청소년들의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제3의 변수에 해당하는 것
2. 가능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만일 한 변수 값의 증가가 다른 변수 값의 증가에 수반하여 일어난다면 그 관계는 긍정적 또는 정적이라 불린다. 마찬가지로 한 변수의 감소가 다른 변수의 감소를 수반하여 일어나도 그 관계는 긍정적 또는 정적이라 부른다. 즉 긍정적 관계란 두 변수가 같은 방향으로 변화하는 관계를 말한다. 그러나 한 변수의 증가가 다른 변수의 감소에 의해 수반된다면 그 관계는 부정적 또는 역함수적이라 부른다.
.
.
Ⅱ 본론
1. 학업중단청소년들의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제3의 변수에 해당하는 것
청소년들의 학업중단에 대해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원인은 다양하게 찾을 수 있다. 청소년들은 적절하게 본인의 감정을 조절하거나 또는 문제점들과 타협할 수 있는 사회성이 부족하다. 그렇기 때문에 쉽게 문제행동을 나타낼 수도 있다. 하지만
- 참고문헌
-
- 김기원, “사회복지조사론”, 나눔의 집, 2009
- 주희헌, “청소년 사회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성 검증”, 삼육대, 2013
- 김혜진, “학교부적응 청소년의 사회성 향상을 위한 통합예술치료 프로그램 개발연구”, 한양대, 2013
- 김태은, “경계선 지능 청소년의 사회성 향상을 위한 무용교육프로그램 개발”, 국민대, 201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검사란 무엇이며, 좋은 심리검사가 갖추어야 할 요건에는 무엇이 있는지 서술하시오
- 2 정신장애인의 직업재활
- 애덤 스미스의 국부론
- 우리나라 장애범주와 외국의 장애범주의 차이점 비교 분석하시오
- 어떤 외국어든 외국어 시험이 학습자에게 미친 사회적 영향을 찾아 정리하고 기술해 봅시다
- 지적장애아동의 학습 특성에 대해 서술하고, 그러한 학습특성을 고려하여 장애통합 교사로서 어떻게 장애아동을 지도할 것인지 본인의 지도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시오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장애영유아보육교사의 자격기준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장애아관련 기사를 검색, 그에 따른 장애영유아보육교사의 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