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성이 통계적으로 유미하게 향상되었고 진로탐색에 대한 구체적이 증가한 것에 사회복지사 프로그램이라는 개입, 변수 외에 제3의 변수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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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성이 통계적으로 유미하게 향상되었고 진로탐색에 대한 구체적이 증가한 것에 사회복지사 프로그램이라는 개입, 변수 외에 제3의 변수에 해당하는 외부요인이 이러한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어떤 것이 이러한 제3의 변수에 해당할지 그 가능성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업중단청소년들의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제3의 변수에 해당하는 것
2. 가능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만일 한 변수 값의 증가가 다른 변수 값의 증가에 수반하여 일어난다면 그 관계는 긍정적 또는 정적이라 불린다. 마찬가지로 한 변수의 감소가 다른 변수의 감소를 수반하여 일어나도 그 관계는 긍정적 또는 정적이라 부른다. 즉 긍정적 관계란 두 변수가 같은 방향으로 변화하는 관계를 말한다. 그러나 한 변수의 증가가 다른 변수의 감소에 의해 수반된다면 그 관계는 부정적 또는 역함수적이라 부른다.
.
.
Ⅱ 본론
1. 학업중단청소년들의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제3의 변수에 해당하는 것
청소년들의 학업중단에 대해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원인은 다양하게 찾을 수 있다. 청소년들은 적절하게 본인의 감정을 조절하거나 또는 문제점들과 타협할 수 있는 사회성이 부족하다. 그렇기 때문에 쉽게 문제행동을 나타낼 수도 있다. 하지만
참고문헌
- 김기원, “사회복지조사론”, 나눔의 집, 2009
- 주희헌, “청소년 사회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성 검증”, 삼육대, 2013
- 김혜진, “학교부적응 청소년의 사회성 향상을 위한 통합예술치료 프로그램 개발연구”, 한양대, 2013
- 김태은, “경계선 지능 청소년의 사회성 향상을 위한 무용교육프로그램 개발”, 국민대,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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