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 정의, 원인, 증상, 교사로서의 대처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11 / 2017.09.11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복지학 정신건강론 ADHD 아동 보육 교사로서의 대처방안에 대하여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ADHD의 정의
2. ADHD의 원인
3. ADHD 증상
4. 교사로서 대처방안
Ⅲ. 결론 및 나의 생각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ADHD의 정의
ADHD란 학령기 혹은 학령전기에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아동·청소년 정신장애 중 하나로, 또래들과 비교해 부적절한 수준의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및 충동성을 임상적 특징으로 하는 일련의 행동으로 정의 된다.
2. ADHD의 원인
ADHD의 정확한 원인에 대하여 현재로서는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아 어떤 하나의 변인으로 ADHD를 완전하게 설명 할 수 없다.
첫째, 유전적 원인으로는 부모 중 한쪽 또는 모두에게 ADHD가 있으면 자식에게도 유병율이 높고, 특히 아버지가 과거력이 있을 경우 더욱 유병율이 높으며 형제에게 가장 중요한 영향을 주게 된다.
둘째, 환경요인을 들 수 있다. 일반적으로 ADHD부적절한 양육으로 인해 각성수준 유지기능이 손상된다는 심리사회적 견해이다.
셋째, 뇌 손상이 ADHD인이 될 수 있으며, 신경화학적 연구에서는 도파민(dopamine)과 노르에페네프렌(norepinephrine)의 결핍이 이러한 증상을 야기 시킨다고 보기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아동(ADHD)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의 실천
- 교육학 ADHDAttention Deficit Hyperactivi
- [부모교육]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ADHD)
- 2016년 특수아교육A형] 정신지체(지적장애), 학습장애,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 중 택일(1가지만 선택)하여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방법, 교육방안-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ADHD 개념,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ADHD 원인,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ADHD 교육방안
- (특수아교육 B형)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독교 대안학교-사사학교의 특징과 장단점 고찰
- 대중문화의 정의와 특징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조사분석
- 홉스테드(Geert Hofstede)의 문화 차원 모델을 요약하여 기술하고 이에 따른 한국인의 사회 문화적 정체성에 대하여 제시해주세요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인지심리학] 목격자 진술의 정확성 -거짓 기억에 관하여
- 거짓 기억 증후군(False Memory Syndrome)
- 자원봉사활동의 특성에는 돈을 받지 않고 자발적으로 참여한다는 무보수성과 자발성의 특성이 있지만 많은 학교에서 연 30시간 정도의 자원봉사를 의무화하고 있다 이에 대한 찬성과 반대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학교폭력유형(집단폭력) 학교폭력의 피해원인과 해결방안을 설명하시오
- 학교 사회복지론 인터뷰 과제
- 행사 경호 안전 운영계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