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 정의, 원인, 증상, 교사로서의 대처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11 / 2017.09.1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학 정신건강론 ADHD 아동 보육 교사로서의 대처방안에 대하여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ADHD의 정의
2. ADHD의 원인
3. ADHD 증상
4. 교사로서 대처방안

Ⅲ. 결론 및 나의 생각

참고문헌
본문내용
1. ADHD의 정의
ADHD란 학령기 혹은 학령전기에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아동·청소년 정신장애 중 하나로, 또래들과 비교해 부적절한 수준의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및 충동성을 임상적 특징으로 하는 일련의 행동으로 정의 된다.

2. ADHD의 원인
ADHD의 정확한 원인에 대하여 현재로서는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아 어떤 하나의 변인으로 ADHD를 완전하게 설명 할 수 없다.
첫째, 유전적 원인으로는 부모 중 한쪽 또는 모두에게 ADHD가 있으면 자식에게도 유병율이 높고, 특히 아버지가 과거력이 있을 경우 더욱 유병율이 높으며 형제에게 가장 중요한 영향을 주게 된다.
둘째, 환경요인을 들 수 있다. 일반적으로 ADHD부적절한 양육으로 인해 각성수준 유지기능이 손상된다는 심리사회적 견해이다.
셋째, 뇌 손상이 ADHD인이 될 수 있으며, 신경화학적 연구에서는 도파민(dopamine)과 노르에페네프렌(norepinephrine)의 결핍이 이러한 증상을 야기 시킨다고 보기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