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오타가 없습니다.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크기 12 pt, 자간 0%)
본문내용
하루 종일 열심히 동분서주하며 무엇인가 했다. 그런데 오늘을 돌아보면 내가 “뭘 했지?“ 라는 의문이 들 때가 많다. 이런 질문이 생기면 늘 마음 속 한 쪽에는 작은 헛헛함이 일어난다. 당연히 열심히 했다는 보람이나 내일 할 일들에 대한 기대감이 없다. 오히려 하루를 잘못 보냈다는 공허함이 힘차게 밀려온다. 두려운 것은 내일도 오늘처럼 보낼지 모른다는 불길한 예감이다.
그 예감은 대개 적중했다. 이제는 이 악순환에서 벗어나고 싶다. 이 책은 안내삼아 나의 일하는 방식을 반성하고 개선하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 일머리란,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다양한 방법과 수단을 창의적으로 생각해낼 수 있는 능력이다. 저자는 일머리를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써, “기본 중의 기본, 엄격한 자기 관리, 이기는 마음가짐, 사람을 향한 리더십, 세상 어디에도 없는 자아실현” 등의 5가지 일머리 법칙을 제시한다.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정 실태 7나. 초중고등학교에서의 독서교육 실태 192. 외국의 독서교육 실태 23가. 미국의 독서교육 23나. 영국의 독서교육 35다. 프랑스의 독서교육 44라. 독일의 독서교육 57마. 외국 사례의 시사점 70Ⅲ. 독서 목록의 목표와 성격 731. 독서교육의 목적 및 중요성 73가. 독서교육의 목적 74나. 독서교육의 의의 762. 독서목록의 성격 78가. 목록과 독서교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정 실태 7나. 초중고등학교에서의 독서교육 실태 192. 외국의 독서교육 실태 23가. 미국의 독서교육 23나. 영국의 독서교육 35다. 프랑스의 독서교육 44라. 독일의 독서교육 57마. 외국 사례의 시사점 70Ⅲ. 독서 목록의 목표와 성격 731. 독서교육의 목적 및 중요성 73가. 독서교육의 목적 74나. 독서교육의 의의 762. 독서목록의 성격 78가. 목록과 독서교
일, 하고싶은 일을 해서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시간관리를 잘 할 것이다. 나는 김성광 작가가 쓴 ‘시간은 없고 잘하고는 싶고’ 도서가 일상 에세이 로서 같은 세대에게 동병상련의 감정을 통해 마치 자기 이야기인 듯 느낄 수 있고, 또한 좋아하는 것을 포기하지 않는 것이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첫째, 독서를 주저하는 여러 가지 이유중 책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책은 우리의 일상, 특히 책을 읽는 독
독후감상문 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은 것은 중학교 3학년 때였습니다. 그 외에도 동아일보사가 주최한 전국 학생 독서감상문 대회와 민족 통일 중앙 협의회에서 주최한 통일문예작품대회에서 장려상과 가작을 받은 것이 고등학교 때였습니다. 이런 기회들은 제가 자기 주장을 조리 있게 펼 수 있는 바탕이 되었습니다.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강한 편이고 발표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중학교 때에는 학교의 학습 자료를 직접 제작한 적도 있었습니
일 카네기 자기관리론시민의 교양책을 지키려는 고양이협상의 전략당신 인생의 이야기넛지(Nudge)당신에게 남은 찬스가 많지 않다연금술사당신은 아무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가르시아 장군에게 보내는 편지머니볼자본주의 사용설명서도산 안창호부의 추월차선국화와 칼답을 내는 조직광장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대화법해킹사회날씨가 좋으면 찾아 가겠어요건축재료의 새로운 사고이기적 유전자천개의 찬란한 태양관계의 물리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