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마케팅관리와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관리의의 공통점과 차이점, 아동결식 해소프로그램의 마케팅과정에 의거한 진행사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8.01 / 2017.08.0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마케팅관리와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관리의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비교분석하고,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의 사회복지관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로 ‘아동결식 해소프로그램’을 진행함에 있어 마케팅과정에 의거하여 진행사항을 기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마케팅의 정의
2. 기업마케팅관리와 사회복지조직마케팅관리
1) 기업마케팅관리
2) 사회복지조직마케팅관리
3. 기업마케팅관리와 사회복지조직마케팅관리의 공통점과 차이점
1) 공통점
2) 차이점
4. '아동결식 해소프로그램’ 진행함에서 마케팅과정에 의거한 진행사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마케팅관리와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관리의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비교분석하고, 학습자가 살고 있는 지역의 사회복지관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로 ‘아동결식 해소프로그램’을 진행함에 있어 마케팅과정에 의거하여 진행사항을 기술하시오

Ⅰ. 서론
마케팅은 구매가능성이 있는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면서 기업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상호 유익한 교환을 창조, 촉진, 유지하기 위해 제시된 프로그램과 활동을 계획, 조직, 통제하는 과정이다. 최근에는 영리기업뿐 아니라 사회복지조직과 같은 비영리조직에서 마케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사회복지조직 등 비영리조직이 조직목적의 달성을 위해 클라이언트 관리, 서비스의 개발, 전달, 비용, 홍보, 자금 확보 등에 있어서 영리조직의 마케팅기법 도입을 통해 다변화하는 사회 환경에 부응하여 경쟁력을 확보하는 활동을
참고문헌
최성재, 남기민 저, 사회복지행정론, 나남, 2016
정무성, 황정은 저, 사회복지 마케팅, 신정, 2013
김윤배 저, 사회복지조직의 비영리마케팅 활용에 관한 질적 연구, 건국대학교, 2005
신준섭, 최은미 저,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정책과학학회, 2004
이병력, 최정구 저,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과정에 관한 연구, 한국자치행정학회, 2006
장천식 저, 현대 사회복지행정론, 퍼시픽북스, 201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받아서 사용했습니다^^
  • 77280***
    (2018.07.23 23:00:54)
회원 추천자료
  • [행정관리론] 권력, 권위, 권한
  • 과정8. 권력의 위임1. 권력위임의 의의권력과 그 위임은 상호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오늘날 많은 기업들이 권력의 위임을 통하여 참여 경영을 실시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사례가 MBO(목표에 의한 관계)나 직무의 재설계 등이다.권력이 위임되지 않고 지나치게 집권화가 이루어지면 구성원들의 책임의식이 약해져서 책임을 회피하게 된다. 의사결정에 구성원을 참여시키지 않는 관료제 조직에서 집권화의 역기능 때문에 책임경영과 자율관리가 곤란하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프로그램에서 나를 인터뷰 할 때 리복 회장을 만날 생각이 있는지 물었다. 나는 싫다고 답했다. 나는 ‘그 사람을 모르고, 좋아하지도 않고, 좋아하고 싶지도 않다’고 말했다. 경쟁이란 나에게 이런 것이다. 지금도 우리는 많은 회사와 경쟁한다. 나는 한 번도 그들을 좋아한 적이 없다.”―과거와 비교해 현재는 사업 환경이 많이 다른가.“40년간 회사를 경영했는데, 시간의 흐름에 따라 내 스타일을 바꿔야 했다. 나는 관리자보다는 기업가 기질이 더

  • 기업마케팅관리와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관리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분석하고, 학습자가 살고 있는 지역의 사회복지관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로 ‘아동결식 해소 프로그램’을 진행함에 있어서 마케팅 과정에 의거하여 진행사항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기업마케팅관리와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관리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분석하고, 학습자가 살고 있는 지역의 사회복지관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로 ‘아동결식 해소 프로그램’을 진행함에 있어서 마케팅 과정에 의거하여 진행사항을 기술하시오.서론마케팅이란 개념은 기업을 경영하는 시장 내에서 살아남기 위해 발달한 개념이다. 그러나 자본의 유입으로 생산성이 증대되고, 경쟁사가 늘어감에 따라 생산만 해도 팔리던 시대

  • 글로벌 마케팅
  • 마케팅의 경우에는 그 비용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 Buzzel(1968)이 밝힌 것처럼 많은 미국 기업의 경우 광고를 디자인하고 광고필름 및 기타 광고 관련물들을 만들어 내는 비용이 매년 수백만 달러에 이르고 있다. 특히 각 해외 시장에 따라 서로 다른 차별화된 광고를 만드는 경우에는 전체 광고비용은 훨씬 크게 늘어난다. 따라서 국제광고의 표준화전략에서 가장 매력적인 분야가 바로 이 광고제작비용의 절감효과다. 어떤 기업의 경우에는 이러한 광고

  • 한국 미국 일본의 중소기업 정책 비교
  • 기업정책의 체계1. 일본 중소기업기본법상의 정책체계2. 1990년 이전의 정책체계3. 1990년대의 일본 중소기업정책4. 2000년대의 일본 중소기업정책의 방향5. 일본 중소기업정책의 특징제3절 우리나라 중소기업정책의 체계1. 헌법상의 체계2. 중소기업기본법상의 체계 3. 2005년도의 중소기업육성시책 체계제4절 중소기업 정책체계비교의 의의1. 중소기업정책방향의 특징2. 중소기업육성정책 내용의 특징3. 중소기업정책의 차이점과 공통점 비교제 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