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론] 사춘기자녀와 의사소통을 증진시키기 위한 실제프로그램을 4회기로 구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7.25 / 2017.07.25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부모교육론] 사춘기자녀와 의사소통을 증진시키기 위한 실제프로그램을 4회기로 구성하시오 대상과 목적,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실시방법을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실제 본인이 구성하여 제작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의사소통에 있어서의 부모역할

2. 사춘기자녀와 의사소통을 증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의 대상과 목적
1) 프로그램의 대상
2) 프로그램의 목적

3. 사춘기자녀와 의사소통을 증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실시방법
1) 1회기 : 오리엔테이션
2) 2회기 : 적극적 부모 되기
3) 3회기 : 부모의 자기 탐색
4) 4회기 : 자녀와 하나 되기 대화법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대부분의 인간관계는 의사소통을 통해서 존재하고 발달하기 때문에 인간관계에 대한 이해는 그 관계에 관련된 사람들 간의 의사소통행동을 연구함으로써 가능하다. 특히 가족간의 의사소통은 사회의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중요한 과정으로 인식된다. 대체로 가정 내에서의 부모-자녀간의 의사소통은 부모가 자녀의 행동을 수정하려는 일방적인 형태, 즉 지시, 명령, 훈계, 설교, 비판과 같은 것으로서 이는 오히려 자녀에게 반항심과 좌절감을 불러일으키는 갈등의 요소를 발생시켜왔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춘기자녀와 의사소통을 증진시키기 위한 실제프로그램을 4회기로 구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명희(2000). 현대 사회와 부모교육. 학문출판.
이성호(1997). 흔들리는 부모 방황하는 아이들. 조선일보사.
추부길(2001). 충만한 가정만들기 시리즈. 한국가정사역 연구소.
고은하(2000). 건강한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호남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jihy***
    (2018.02.08 13:40:23)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