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사마 야요이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7.11 / 2017.07.11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일본의 유명 예술가 쿠사마 야요이에 대해 자료조사, 요약 정리한 PPT입니다.
목차
1. 쿠사마 야요이에 대하여
2. 작품 스타일
3. 작품 감상
4. 동영상 시청
본문내용
01. 쿠사마 야요이에 대하여
쿠사마 야요이 (Kusama Yayoi)
1929년 3월 22일, 일본

쿠사마 스튜디오
http://www.yayoi-kusama.jp/

수상경력
2003년 프랑스 예술 문화 훈장
2001년 아사히상 수상
2000년 외무부 장관 표창
1993년 베니스 비엔날레

02. 작품 스타일
“ 강박의 예술 · · · ! ”
쿠사마의 예술은 작가의 편집적 강박증과 그에 따른 환각 증세에 대해 그 자신이 개발한 치료법이라고 말할 수 있다.

동일한 요소나 문양을 끊임없이 반복, 집적, 증식, 확산시켜 자신의 편집증을 그대로 작업방법으로 연결하고 있는 그의 예술은 정신질환적인 편집과 환각증에서 그를 해방시킨 유일한 수단이었고 카타르시스였다.

그의 작품 세계는 크게 물방울과 거울, 풍선이라는 세 아이콘으로 구분된다.
이들은 반복과 확산이라는 명제 속에 끊임없이 증식을 거듭한다. 증식은 곧 작가의 강박증이며 동시에 소멸이다.
참고문헌
네이버 캐스트 - http://navercast.naver.com/
네이버 블로그 - blog.naver.com
KTV - http://www.ktv.go.kr/vodplayer.jsp?cid=47184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4년 1학기 세계의역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2(교재 요약 및 자신의 삶과 연관성)
  • [일본문화] 일본의 미술 - 우끼요에를 중심으로
  • 레포트 편집 부분을 담당했고 저는 파워포인트와 발표를 담당했습니다. 레포트 쓸때도 계속 자료가 없다고 하셔서 제가 자료를 거의 다 찾아서 드렸는데요, 발표후에 교수님이 지적하신 부분 고쳐서 다시 내라고 하신거에 대해서도 김선영씨가 계속 저한테 본인은 잘 모르겠다고 하시면서 제가 자료를 찾아서 줬으니 저보고 하라고 하셨어요. 제가 학교를 못가는 관계로 김선영씨께 어떻게 해야 할지 말씀드리고 고쳐서 내시라고 했는데요, 제출한걸

  • [일본문화] 일본의 전통음식문화
  • 야요이-나라시대 초) 기원전후~A.D.7C원시에서 고대로의 전환이 일어나는 야요이 시대에는 청동기, 철기가 보급되면서 원시적인 농사가 시작되어 점차 주식 부식이 분리 되어진다. 아스카 시대에는 쌀 이외에도 보리, 수수, 조, 메일등을 생산하고 가공기술도 발전 시켜 건조시킨 밥이나 죽을 먹기 시작했다.무엇보다 530년에 중국에서 백제를 거쳐 일본으로 전래된 불교의 영향을 받아 원시적인 일본인의 식생촬은 변화하기 시작한다.3. 당나라 음식 모

  • 세계의 음식문화
  • 조별 레포트: 일본음식문화일식의 역사즈몬 토기시대 (B.C 700-B.C 3세기경)-조개무지 속의 유물을 통하여 오늘날에 가까운 짐승, 새, 물고기들을 식용하였을 것이다.조리에 토기와 불을 쓸 줄 알았지만 주로 생식이 많았고, 먹이감을 햇빛에 말리는 것이많았을 것이다.야요이 시대 (B.C 3-6세기경)-벼농사가 시작되었던 시대였다.벼는 대개 현미의 형태로 먹었는데 야요이 시대에는 이것을 죽으로 먹었다.생식보다 국이 많아졌고 술

  • [국제마케팅] 루이비통 브랜드 마케팅전략 분석
  • 쿠사마 야요이’와 루이비통의 2012 collaborationⅣ. 마케팅 전략(SWOT)StrengthWeaknessThreatOpportunity- 빈틈없는 통제 하에 수직적으로 통합된 생산, 유통- 브랜드의 상품 영역 확장을 강화하는 제조 능력- 전문적 경영과 조화를 이루는 강한 창조력- 뛰어난 지역적 접근성- 세계 경제 상황에 민감- 경쟁사와 비교시 일본 시장에 과다 의존- 새로운 제품 영역으로의 브랜드의 부분 확장- 수익성을 위한 Watches & Jewellery Division의 재구축- 새로운 시장 내의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