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행동] 신제품 화장품 설문조사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향 역시 제품마다 다양하지만, 그 향을 맡는 사람들의 기분을 좋게 한다. 한편 하나의 제품이 보유하고 있는 양은 소비자가 화장을 한 번 할 때 사용하는 양을 고려할 때, 매우 많다고 할 수 있다.▶화장품의 특징: 고가(高價), 여성적 이미지가 강함, 예쁘고 화려한 디자인, 좋은 향, 다량Step 2Step 1에서 확인한 화장품 특징의 반대를 생각해 보았다. ▶반대되는 특징: 저렴함, 남성적 이미지, 추하고 초라한 디자인, 나쁜 향, 소량
- 제품디자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오해
좋은 디자인이냐 나쁜 디자인이냐를 판가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하지만 디자인을 다시 단순하게 판단하게 만드는 것은 사용자를 고려하지 않은 제품들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사용자와의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지지 않은 일 방향적 디자인의 문제입니다. 예를 들면 문손잡이에 대해 관찰 해 보신 적 있으십니까? 우리는 문을 열 때 혼란스러울 때가 종종 있을 겁니다. 문에 점점 가까워지면서 문을 제대로 열기 위한 가시적인 단서를 찾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신개념 가구업체 ‘IKEA’ 성공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좋은 제품이케아의 궁극적인 목적은 품질이 아니다. 이케아의 창업주 잉바르 캄프라드는 가구는 몇 년간 일상적인 필요에 맞게 사용할 수 있으면 그만일 뿐 그 이상의 품질은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다. 이것은 나쁜 품질을 허락하는 것이 아니라 분명한 하한선을 정해 쓰임새에 상응하는 만큼의 품질을 갖추는 것을 말한다. 그 결과 현재 이케아의 많은 제품들이 품질 테스트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2) 독특한 디자인 이케아에서 빼놓을 수없는 것
- 디자인마케팅 정의
좋은 성능을 가지고 오래쓰는 것이 대부분이었으니까요. 그런데 점점 더 사회가 복잡해지고 다양한 직업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더 다양한 요구가 발생합니다. 시장의 요구가 점점 더 다양화되는 현상은 현재도 진행중입니다. 또한 과거에는 좋은것과 나쁜것 혹은 잘못된것이라는 평가기준에서 지금은 좋은것과 싫은것으로 가치기준이 달라지는것도 중요한 시장변화의 요소입니다. 따라서 더 다양한 시장의 욕구를 만족시켜주기 위해 더욱 디자인의
- [현대디자인사] 현대디자인사
디자인이 발아되는 계기가 된다는 점에서 미술공예 운동의 가치가 널리 인정되고 있다.2.아르누보2.1.아르누보란?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걸쳐서 유럽 및 미국에서 유행한 장식 양식을 뜻하는 말로써 새로운 예술을 의미하며 1890년부터 1910년까지의 장식예술 및 조형예술의 지배적인 예술양식을 지칭한다. 산업주의와 제국주의의 새로운 양식으로 특징 지워지는 19세기 후반부터 제 1차 세계대전에 이르는 시기를 지칭하는 좋은 시대와 세기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