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모텔가이드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 및 사업
1.1 회사개요
1.2 사업개념
1) 여가 산업의 발달
2) 숙박업의 발달
3) 숙박 문화의 변화
4) 미충족된 수요 : 정보의 부재
5) MOTELGUIDE.COM 의 역할
1.3 사업의 기대 효과
2. 제품 분석
2.1 제품 개념
2.2 제품의 특성
2.3 제품개발 계획
2.4 수익 모델
3. 시장 환경 분석
3.1 시장 상황
3.2 목표시장
3.3 경쟁전략과 포지셔닝
3.4 SWOT분석
4. 경쟁전략
4.1 경쟁 전략의 기본 방향
4.2 마케팅 전략
4.3 재무 전략
4.4. 생산 전략
5. 소요자금 추정 및 자금 조달 방안
5.1 예상 소요 자금
5.2 손익 분기 시기
5.3 자금 조달 방안
- 본문내용
-
1. 회사 및 사업
1.1 회사개요
본 회사 MOTELGUIDE.COM 은 최초의 공신력있는 숙박 업소 랭크 사이트로서 전국 각지의 숙박 업소에 관한 정보를 엄선해 소비자들에게 one-stop으로 제공하려 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여가 생활의 효용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현재 전반적으로 침체되거나 왜곡되어 있는 숙박 관련 산업의 구조를 개선해나가는 효과 역시 기대할 수 있다.
인간의 가장 기본적 욕구, 즉 생리적 본능은 산업 사회로 들어오면서 가장 확실하고 안정적인 수요 기반이 되어 왔다. 인간의 3대 기본 욕구인 의식주를 바탕으로 한 의류 산업, 식품 산업, 그리고 건축업은 어느 시대, 어느 사회를 막론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해 왔다. 그렇다면 이렇게 확실하게 수요와 연결되는 기본적 욕구 중에 아직 시장에서 개발되지 않은 영역이 있다면 이에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본 보고서에서 기획하고 있는 사업 MOTELGUIDE.COM 은 지금까지 주목을 받아 오지 못한 인간 욕구의 다른 한 가지, 즉 연인들의 여가에 대한 욕구에 초점을 둔다. 본 사업은 건전한 여가 문화의 향유에 필요한 제반 조건 중 그 동안 실질적인 수요가 광범위하게 존재함에도 시장의 공급이 이에 따르지 못한 영역이 있음에 착안해 기획되었다. 또한 이를 통해 그 동안 음지에 존재하던 여가에 대한 수요를 양지로 끌어올리는 효과 역시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