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론 A형 그린의 PRO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07 / 2017.04.07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A형-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을 적용하여 사정,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 방송통신대 보건교육A형 2018
- 보건교육A형-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포함-방통대 2018 보건교육A형-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 보건교육A형 2020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방송통신대 보건교육A형
- 보건교육A형 2017-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보건교육A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관리
- [보건교육A형] 2019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보건교육A형] 2019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보건교육A형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
- 하고 싶은 말
-
보건교육론 A형 그린의 PRO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감정노동자 스트레스 관리 보건교육
- 목차
-
서론
본론
1, 감정노동의 개념과 감정노동자의 범위
2, 감정노동자의 직무스트레스 유형
3, 보육교사를 둘러싼 인구 사회적 특징
4, 감정노동자로서 보직교사의 노동실태
5, 그린의 PRO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보육교사의 스트레스 진단
1단계 : 사회적 사정(진단)
2단계 : 역학적 사정
3단계 : 행위, 환경적사정
4단계 : 교육적 사정
5단계 : 행정ㆍ정책적 사정
6단계 : 실행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작성)
7단계 : 과정평가, 8단계 : 영향평가, 9단계 결과평가
6,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XX보육시설 보육교사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
1단계 : 사회적 사정(진단)
2단계 : 역학적 사정
3단계 : 행위, 환경적사정
4단계 : 교육적 사정
5단계 : 행정ㆍ정책적 사정
6단계 : 실행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작성)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우리 사회의 비도덕화현상과 청소년 문제가 날로 심화되어 가는 시점에서 학생들의 기본생활습관 형성 및 바른 인성과 감성 함양을 위한 교육청의 대책이 준비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현상 때문인지 사람들은 서로에 대한 적대심마저 들 정도이며, 일상생활에서의 일상적인 대인관계는 더욱 중요하게 여겨진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만나고, 함께 사용하는 공간인 사회적 공간에서 사람들과의 만남이 많아 지다보니 사회적 공간에서 만나는 사람들의 인성과 더불어 감성 또한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자주 사람들과 마주치는 사회적 공간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중요한 시기이다. 이렇게 사회적 공간에서 만난 사람들 중 인성과 감성을 서로 느낄 수 있는 부분은 얼마나 되는지, 서로에 대한 인성과 감성을 공유하기에 사회적 공간은 충분한지, 많은 의구심 가운데 유치원교사로 재직 중인 직업적 특성을 살려 사회적 공간 중 어린이집, 사회복지관, 병원을 중심으로 사회적 공간에서 근무하는 감정노동자들의 감성인식이 일반인에게 미치는 영향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게 되었다.
감정노동은 실제 감정을 통제하려는 노력 및 바람직해 보이는 특정한 감정을 표현하려는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자신의 진솔한 감정은 숨긴 채 직업적 역할에 충실해야 하는 특성을 가진 노동의 형태다. 본 과제에서는 감정노동자, 그 중에서도 보육시설의 보육교사들의 스트레스 요인을 분석하고 이에 적합한 보건교육 프로그램을 그린의
PRO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계획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보건교육』 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13
김명 고등덕 외 3명저 『보건교육 건강증진 이론 』 계축문화사 2014
공은숙 『보건교육학』 정담미디어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A형 (방송통신대 2018)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A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 보건교육A형 2019-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 방송통신대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보건교육
- 보건교육A형 2019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보건교육)
- [보건교육4A 2017]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내용을 작성 - 보건교육A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레포트
- 보건교육A형 -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방송통신대 20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송통신대_특수교육학개론_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
- 한국체육사_삼국시대 체육의 특징과 체육사적 의의에 대해 탐구하시오
- 세계의정치와경제 2C 신자유주의화로 오히려 개인의 건강 문제가 심각해지는 사례 상황묘사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논하시오0
- 영화산업과마케팅_1. 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다섯 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2. 영화 PPL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PPL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농축산환경학)자연생태계와 농업생태계(관행농업생태계, 유기농업생태계)의 차이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축산악취의 일반적 특성 바이오매스(biomass)를 이용한 바이오 에너지 생산 방법 등
- 가축생리학2공통 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신화의세계)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 2024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박지원의 연암집, 토마스아퀴나스의 신학대전, 루소의 사회계약론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1.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2.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서양의 고전(8~15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