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교통과 문화 기말-국제관광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3 / 2017.03.23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관광교통과문화, 국제관광론, 국제관광의 이해 관광계열 관광개념과 개괄적인 부분 책 내용 정리 해놓은 ppt 자료 입니다. 점수도 잘 받았구요. 열심히 꼼꼼하게 만들었으니 참고하세요! ppt파일은 글꼴 때문에 안보일까봐 참고하시라고 pdf 파일까지 같이 올립니다 !!
목차
1. 국제관광의 의의
2. 국제관광의 개념
3. 국내관광과 국제관광의 구분
본문내용
첫째, 국경을 넘어 관광객의 이동이 이루어짐에 따라, 외래관광객의 관광활동은 방문 대상국가의 법적 통치권의 지배를 받게 되어 외래관광객의 법적 지위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둘째, 경제적 측면에서 살펴보면 관광객 송출국과 수용국의 화폐유입과 유출이라는 양국간의 경제적 재화 흐름이 발생하게 된다.

셋째, 국제관광객의 이동으로 이문화간 접촉의 기회가 발생하게 됨에 따라, 사회문화적인 측면에서의 문화접촉, 문화이동, 문화변화라는 상호작용이 발생하게 되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국제관광의 이해 이미혜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미국증시의 이해
  • 국제금융시장을 교란시키는 하나의 요인으로 지적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전세계 헤지 펀드 가운데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조지 소로스의 ‘퀀텀그룹’이 특히 유명하다. 1996년 말 현재 운용규모는 한국의 국민총생산(GNP)의 8배에 이르는 3조 7000억 달러에 이르는 자금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더욱이 이들 헤지 펀드는 파생금융상품을 집중적으로 거래하기 때문에 이들이 일제히 준동할 경우에는 국제금융계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하루 1

  • [회계원리](주)하나투어 기업분석 및 재무제표 분석(~2010)
  • 기말 프로젝트가 있다는 사실이 부담스럽기도 했습니다. 강의 초반에는 계정과목들의 차변, 대변 기입도 헷갈려서 이래서 기말 프로젝트가 과연 가능할까 라는 생각도 했었는데, 강의 중반부가 지나면서는 회계적 세계에 대한 개념이 조금씩 이해가 되었고 덕분에 조별 과제를 하는데 있어서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해진 것 같습니다. 조별활동에 있어서는 선배들의 역할이 컸습니다. 조장 역할을 맡아서 모임을 주도하시기도 하고 기업관련 참고자료를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실천단계
  • 문화상품권) - 5000*2 4회기풍선25개입 3개-1000*3과자 비스겟류2개-1200*2도시락- 3000*25눈 가리게- 750*10바구니- 3000수건-2개 / 천원-10 -1000*10 문화상품권 -10000*2 5000*2 3000*2 5회기 순결서약서 - A4용지-4900원1회기 - 날개달린 성(性)주제목표1. 성(性)하면 떠오르는 단어나 모습을 자유롭게 적어봄으로써 성에대한 지식을 알아본다.2. 남조, 여조로 따로 편성함으로써 남녀 간의 성에대한 차이를 알아본다.3. 성의 개념을 알고, 올바른 성 지식을 습득한

  • [사회학] 계층화와 계급구조
  • 문화, 표상, 이데올로기와 같은 추상적인 형태로까지 소급된다. 인간은 이러한 실천을 통해서 자연과 자신을 변형시킨다. 그러한 실천 속에서 구성원들 간의 차이가 발생하고 이것이 점차 닫힌 체계로 굳어질 때, 드러나는 것이 가장 현대적인 의미의 계급이라 하겠다. 이 장에서 논의하는 계급이란 학자들의 머리 속에 존재하는 관념적 수직체계로서의 계급이 아니라 우리가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일상생활 세계에서 선연히 드러나는 실체적인 개념의

  • 스마트 교통카드의 현재, 시장과 방향성 제시
  • 개념의 카드로 탈바꿈하고 있다. 이는 한 장의 카드로 여러 가지를 할 수 있도록 고객들의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함이다. 또한 시대 트렌드에 맞춰서 스마트폰에 기능을 접목시켰다. 교통카드에 대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불만을 느끼는 사항이 바로 지역에서의 호환성이다. 서울에서는 T-Money카드의 점유율이 높지만 기타 지역에서는 점유율이 낮다는 것을 가만하면, 앞으로 T-Money는 전국으로 높이기 위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야 한다.4. 느낀 점우리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