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케미컬족을 위한 천연살균제 화장품 핸드메이드 교육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02 / 2016.09.02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레포트는 교내 전문창업 양성 과정에서 과제로 제출했던 우수 레포트입니다.
당시 많은 교수님들과 창업 전문가들로부터 바로 사업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로 평가 받았을 만큼
잘 만들어진 제안서 입니다.
신사업 창업 사업계획서나 제안서 작성에 유용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아이디어 개요 3P~
1. 아이디어 설명 3P
2. 아이디어 효과 3P
3. 아이디어 관련 사진 3P

Ⅱ. 사업성 분석 4P~
1. 참신성 4P
2. 적합성 4P

Ⅲ. 사업화 전략 5P~
1. 차별화 전략 5P
2. 마케팅 전략 5P
3. 성공 포인트 5P
4. 향후 발전방향 5P

Ⅳ. 부록 8P~
1. 창업 시 준비 및 유의사항 8P
2. 체크리스트 8P
3. 기타 참고사항 8P
본문내용
국민건강행복권이 위협받고 있는 가습기 살균제사건, 내 가족을 위한 또 다른 대책이 필요하다. 최근 옥시 등 가습기살균제 사태를 계기로 사회전반에 걸쳐 화학제품에 대한 경각심이 일어나고 있다. 가습기뿐만 아니라 평소 생각 없이 뿌리던 섬유탈취제, 미스트 등과 손 세정제 등에도 제대로 검증되지 않은 화학물질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것이다.
각종 SNS 상에서도 이러한 화학제품을 거부하는 움직임에 이어 신조어도 속속 등장하고 있고, 해당상품의 불매운동은 물론, 납품계약을 맺은 대형마트를 규탄하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네티즌들은 불매운동에 불을 지피며 옥시 제품들을 대처할 수 있는 타사 제품들을 정리한 사진들을 게시하고, 아예 화학성분이 들어간 생활용품들을 모두 쓰지 말자는 캠페인도 확산되고 있다. 다음소프트 빅테이터 팀이 최근 2011년 1월부터 2016년 6월초까지 트위터(93억건)와 블로그(7억건)를 분석해 화학제품에 대한 반응을 알아봤는데 특히 올해 들어 화학물질이 들어간 제품을 거부하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노케미족’(No+Chemicals)이 SNS상에 처음으로 등장해 화제가 된 바 있다. 화학물질이 들어간 샴푸를 사용하지 않고 베이킹소다와 식초 등을 이용해 머리를 감는 ‘노푸족’(NoPoo)에 대한 관심도 급증했는데 '노푸족'은 2011년 63회에서 지난해 5485회로 90배 가까이 뛰었다. 화학물질을 줄이고 자연 그대로의 성분을 살린다는 '친환경' '천연' 등 단어도 최근 5년간 평균 90만∼100만회를 넘나들며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을 보면 옥시사태로 발현된 소비자들의 인식변화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하나의 사회현상으로 받아드려지고, 소비성향도 바뀌어 나가고 있음을 인지할 수 있다. 우리 팀은 이런 변화에 맞춰 새로운 사업아이디어안을 구상해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션] 시대에 따른 패션의 변화와 이에 반영된 시대상의 특징
  • 천연소재와 유니섹스 스타일이 유행하였다. 80년대에는 프릴, 레이스, 리본 등과 두꺼운 벨트, 스노우진이 유행하였고 섹시룩, 로맨틱 룩, 레이어드 룩, 빅 룩, 매니시즘, 토탈룩 등 다양한 스타일들이 나타났다. 90년대에는 배꼽티, 골반바지, 힙합패션이 유행하였고 에콜로지 붐, 리사이클 패션, 스쿨보이 룩, 에스닉룩 등으로 요약해 볼 수 있다.21세기 패션은 다문화 사회의 영향으로 산업화와 기계화 등에서 나타난 회의로 인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패

  • 실내 디자인의 역사&트렌드와 가구회사의 실내 디자인 시장 전략 고찰
  • 교육시킨다.(예: 구색을 풍부하게 갖추되 IDENTITY를 잃지 않는다. / 이케아 정신은 철저한 실천과 현실주의에 있다. / 최소의 수단으로 최대의 결과를 얻는다. / 검소는 미덕이다. 4. 디자인 강국 이태리와 이태리 기업남:북한의 면적보다 조금 큰 이탈리아는 독자적인 고대문화를 형성하여 유럽문화의 기반을 이루었으나 근세에 와서는 2차 대전의 패전국이 되어 파시스트 정권이 붕괴되고 국가 재건을 위한 고난의 길을 걷게되었다. 60년대 이후 미국의

  • [영남대]21세기와 목재 , 21세기 목재 중간 기말 정리와 중간기말 시험 스샷 입니다.
  • 사업4.3 산림휴양 산업우리나라 산림법 제 31조에 의하면 자연 휴양림 또는 산림 휴양림은 “국민의 보건휴양, 정서함양 및 자연학습 교육과 산림 소유자의 소득증대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 경관이 수려한 산림으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기준에 해당하는 산림” 에 대해 산림청장이 지정하는 산림이다.① 21세기는 고도의 산업사회 IT등 정신노동 사회 정신적 스트레스 만연사회 ② 21세기는 인간의 리크리에이션 및 휴식공간의

  • 2019년도 2학기 문화 속 디자인여행 총정리파일
  • 노년층이 많이 차지하고 있다. 이로인해 노년층을위한 서비스가 늘어나고있음 - 교육수준향상: 우리나라는 OECD중 대학을 가장 많이가는 나라중 하나 교육수준의 향상으로 정보를 이용하는 능력도 높아짐 소비자들의 주권의식향상, 소비자의 힘이 강해짐.② 지역적 이동 증대- 지역의 이동과 타문화의 수용 증대 산업이 국제화되어 다국화가 됨- 대중매체 확산으로 다른문화의 가치관이나 생활패턴이 비슷해짐③ 소규모 가족화 가족형태의 다양화-

  • 음식과 세계문화 강의요약본
  • 사업장이 오후 중 두세시간 정도 문을 닫음-지방도시의 경우 시내버스는 30분에서 1시간 간격으로 운행-낮 기온이 너무나 높기 때문에(약 43도씨) 시에스타가 불가피함스페인대표음식파엘라(paella)(빠에야)-스페인의 대표적 전통요리-쌀과 여러가지고기, 해산물을 넣고 볶아 천연노란색을 내는 향료인 샤프란(saffron)을 넣은 요리,일종의 볶음밥-빠에야는 바닥이 얕은 둥근 모양에 양쪽에 손잡이가 달린 프라이팬을 뜻함-전통적인 빠에야는 들에서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