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교육과정의 효과적인 교수학습방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06 / 2015.04.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표준교육과정의 효과적인 교수학습방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교육과정이란

2. 표준교육과정의 효과적인 교수학습방법
1) 기본생활영역의 효과적인 교수학습방법
2) 신체운동영역의 효과적인 교수학습방법
3) 사회관계영역의 효과적인 교수학습방법
4) 의사소통영역의 효과적인 교수학습방법
5) 자연탐구영역의 효과적인 교수학습방법
6) 예술경험영역의 효과적인 교수학습방법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보육과정은 어린이집에서 영유아를 어떻게 돌보며 어떤 경험과 학습활동을 제공할 것인가에 대한 기본 틀이자 기준으로서 보육활동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계획이다. 이는 보육목표를 효과적으로 성취해 나가는 구체적인 접근방식으로 보육과정에는 보육철학, 보육목적, 발달이론에 근거한 상호작용, 활동프로그램, 조직화된 학습과정이 포함된다. 또한, 보육과정은 영유아의 전인적 발달과 복지,영유아 부모와 가정의 복지를 목표로 어린이집에서 영유아에게 무엇을 어떻게 보육할 것인가를 결정하고 실행하는 총체적인 보육서비스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표준교육과정의 효과적인 교수학습방법에 대하여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보건복지부, 2011년도 보육사업안내, 2011.
양승희 외, 보육과정, 동문사, 2006.
여성가족부, 표준보육과정의 구체적 보육내용 및 교사지침,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통신, 교육학] 피아제와 비교스키가 현대유아교육에 주는 시사점
  • 방법이 효과적이라고 판단하게 되었다. 이 후, 30여 년 동안 그는 임상학 연구방법을 사용해서 아동의 인지과정을 이해하는 일에 몰입하다가 1980년 9월에 작고했다. 독창적이면서도 놀랄 만한 그의 이론들이 미국에서는 계속 간과되어 오다가 1930년경에 한 차례 돌풍을 일으키곤 곧 잠잠해졌다. 그러다가 1955년경에 다시 그의 이론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부활하기 시작했다. 현재는 많은 연구의 이론적인 기초역할을 하고 있으며 특히 유아교육의 이론

  • 교육공학 용어사용 실태 및 분석
  • 교육(Distance Education)※ 화상강의 시스템 인쇄 매체(Print Media) 청각 매체(Audio Media) 케이블 TV(Cable Television) 하이퍼미디어(Hypermedia)※ 하이퍼 텍스트(Hypertext)2. 용어분석 교수 매체(Instruction Media) ▷ 교육 매체, 교수 미디어․ 개념 : 교수-학습 과정에서 교육목표를 효과적, 효율적 그리고 매력적인 방법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교수자와 학습자간의 학습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및 일련의 사항을 도와주는 다양한 형태의 매개 수단 또는 제

  • [교육] 엘리어트 아이즈너에 관한 연구
  • 설명하였다. ‘기초교과로의 복귀’ 운동은 인간의 지능이란 단지 언어추리와 수리력만으로 구성될 뿐이며, 예술은 정서에 바탕을 두기 때문에 선천적 재능이 있는 사람만이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편협한 생각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이런 관점은 잘못된 과학관과 지배적인 평가방식의 근거가 되고 있는 과학적 방법에 의하여 강력히 지지되었으며, 대학입학요건, 평가방법, 편협한 교육과정관 등과 서로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었다. 아이스너는 기존에 관

  • [2020 유아교육론1E][기말시험] 1. 표준화 검사도구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검사도구의..2.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의 개념과 기본원리
  • 교육평가와 표준화 검사유아교육평가는 유아에게 미칠 영향을 교육적인 의사결정을 목표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유아와 관련한 제반 특성을 관찰하고 기록하는 과정이다. 즉, 유아의 발달과 학습, 건강, 흥미, 행동, 학문적 진행 과정, 특별한 서비스의 필요성,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유아교육평가를 분류하는 방식은 매우 다양하기도 하다. 최근에는 큰 맥락으로 교수학습과정과 평가 방법으로 유아교육평가를

  • 종교 교육을 통한 신앙의 성장촉진
  • James Michael Lee에 대하여-목차-서론1. 용어의 설명2. 신앙에 대한 종교교수의 내용신앙을 가르칠 수 있는가?1. 교수의 특성2. 신앙의 강화3. 직접적인 신앙이 발생교수의 본질적 내용1. 구성개념으로서의 신앙2. 구성개념에서 학습결과까지3. 구성개념의 보강4. 신앙의 구성개념의 타당성신앙교수의 구조적 특성1. 구체적 내용으로서의 구조2. 구조적 내용의 요소들3. 신앙의 교수 대(對) 신학교수4. 전인(全人)5 경험적 교육학6. 공동의 교육7. 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