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분야 오픈마켓 중개사이트(결혼,돌잔치,칠순잔치 등) 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서비스 오픈마켓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8 / 2016.02.18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서비스분야 오픈마켓 중개사이트(결혼,돌잔치,칠순잔치 등) 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사업 개요
1. 사업 추진 배경
2. 사업 소개
3. 상호명 및 서비스 아이템 분야
4. 사업 수익 구조
5. 사업 비전 및 목표
6. 일정계획


Ⅱ. 시장 및 산업분석
1. 시장 분석
1) 서비스 분야별 업체 규모
2) 결혼 시장 규모
3) 돌 시장 규모
4) 잔치 시장규모
2. 공급 및 수요 분석
1) 공급 조사
2) 수요 조사
3. 거시적 환경 분석
1) 정치·법률적 환경
2) 인구통계적 환경
3) 기술적 환경

4. 경쟁자 분석
1) 재능기부
2) 오픈마켓
Ⅲ. 사업추진 계획
1. 개인사업자 등록
1) 사업자등록증 개설
2) 통신판매업 신고
2. 사이트 개발 계획
1) 사이트 계획 및 개발
2) 사이트 및 시스템 구축
3) 사이트 관리
4) 사이트 디자인
3. 설비 및 입지 계획
1) 필요 설비
2) 입지 계획
4. 인력운영 계획

Ⅳ. 소비자 판매촉진 및 공급자 확보 계획
1. 소비자 판매촉진
1) 오프라인 마케팅
2) 온라인 마케팅
2. 공급자 확보계획
1) 오프라인 영업
2) 온라인 영업

Ⅴ. 예산 및 재무 계획
1. 자금조달 계획
2. 재무계획
1) 최초현금흐름
2) 영업현금흐름
3) 추정손익계산서
4) 추정재무상태표
본문내용
본 사업은 ‘모든 서비스 상품을 중개하는 오픈마켓’을 지향한다. 1998년 4월, 한국 최초 인터넷 경매 서비스를 선보이며 대한민국 전자상거래 시장을 이끈 옥션을 필두로 G마켓, 인터파크, 11번가 등 많은 상품 판매 오픈마켓 시장을 주도해 왔다. 여기서 착안할 사항은, 이들은 서비스 상품이 아닌 재화를 판매한다는 것에서 본 사업과는 분명한 차이점이 있다. 따라서 현존하는 대형 오픈마켓이 다져놓은 전자상거래 시장을 바탕으로 서비스 상품 오픈마켓의 시장을 개척한다면 그 성공 기회가 무궁무진하다.
본 사업은 서비스 상품을 중개하는 오픈마켓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에서 시작되었다. 대형 오픈마켓이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물품 위주의 판매 서비스 시장은 이미 과잉경쟁으로 ‘레드오션’으로 판단할 수 있다. 옥션,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등의 대형 오픈마켓들이 장악한 오픈마켓에 동종으로 경쟁에 뛰어든다는 것은 그 성공 가능성이 없다고 보아도 무방하다. 하지만 본 사업의 아이템은 동종 경쟁업체가 없는 ‘블루오션’일 뿐만 아니라 기존의 오픈마켓이 다져놓은 기반을 바탕으로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높다. 본 사업의 시작 아이템은 가족 단위의 서비스 상품 즉, 웨딩 플랜(결혼), 돌잔치, 노인잔치(칠순)을 시작으로 한다. 초기 서비스 제공 아이템 선정 배경은 서비스 상품 중에, 꾸준히 수요가 유지되고 있는 반면, 그에 대한 공급이 만족적이지 않다는 평에 따라 양질의 서비스 상품을 공급하여 가족 단위 서비스 시장의 온전치 않은 시장을 주도할 수 있을 것이다.
결론적으로 사업 비전은 초기 서비스 아이템(가족 단위 서비스 상품)에 한정하는 것이 아닌 인터넷 상에서 공유되고 있는 모든 서비스에 대한 중개업을 포괄하는 서비스 오픈마켓을 지향하는 것에서 그 미래가 촉망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asdasdasdasd
  • rkdfu***
    (2014.10.14 21:53:35)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온라인 반찬가게 창업 사업계획서
  • 서비스로도 확대시킬 수 있다. 또한 골목상권, 소상인 가게들이 상대적으로 대형 마트에 비하여 규모가 작기 때문에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 E-business도입과 사업 마케팅에 대한 차별화를 선보일 것이다.따라서 이를 위해 티몬과 쿠팡과 같이 반찬의 ‘마켓플레이스’ 형식을 도입할 것이다. 실질적인 반찬 제조 공장이나 사무실 없이, 지역 반찬가게들과 제휴 협력을 통해 홍보와 유통을 중개함으로써 그들의 수익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수수료 등

  • AUCTION 옥션 마케팅 전략분석과 옥션 E비지니스전략과 옥션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망
  • 오픈마켓 이다. 2-2) 옥션의 경영이념 2-3) 옥션 주요연혁3) 옥션사업분야사업부문은 크게 상품매출, 광고매출, 경매수수료 및 기타매출로 구분 할 수 있으며 세부적 이익창출 구조로 보아 다음과 같이 구분할 수 있다.사 업 영 역세 부 내 역경매서비스공동경매, 1000원 경매, Gift경매, 명품경매, 우리들의 중고시장, 이벤트 경매협력업체 입점서비스제품판매 대행, 마케팅 서비스, 시험마케팅 및 시장조사광고서비스배너광고 위주, 광고효과 측정

  • 인터넷과 사회경제
  • 오픈 마켓+판매자들은 소정의 상품등록 수수료와 판매 수수료를 해당 쇼핑몰 업체에 납부+인터넷 문화의 발전과 더불어 등장하여 유통 서비스 문화를 정보 서비스 산업으로 진화시킨 2차 유통 혁명+인터넷을 통해 싼 가격에 물건을 구입하려는 소비 행태가 늘어나면서 저렴한 오픈 마켓 방식의 쇼핑몰 시장은 확대 *인터넷 윤리인터넷 경제활동 6/11- 오픈 마켓의 사례*인터넷 윤리인터넷 경제활동 7/11인터넷 경매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 의료관광알선 전문여행사 창업 사업계획서
  • 서비스를 제공합니다.2) 기업의 역사3) 사업 구조HOMS 중개 사이트를 통하여 의료 관광을 원하는 고객과 이런 고객들을 유치하려는 의료기관, 여행사들을 연결시켜 주는 오픈 마켓을 형성함. 오픈 마켓에서 고객은 직접 상품을 구성할 수 있고 의료 기관은 사이트를 통한 해외 의료 관광 고객들을 자연스럽게 유치할 수 있음. HOMS는 이외에도 고객들을 위한 One-stop service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의료기관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함Ⅱ. 산업 및 시장

  • 호텔 연회의 분류와 종류
  • 연회를 시작하기 전에 베푸는 식전리셉션과 그 자체가 한 행사인 Full 리셉션으로 나누어짐. (5) 티파티 (tea party일반적으로 브레이크 타임에 간단하게 개최되는 파티로 보통 좌담회, 간담회, 발표회 등에서 많이 하는 파티의 일종 (6) 특정목적파티 모금파티, 포드럭 파티, 샤워파티, 댄스파티 등등(7) 출장파티catering party (8) 옥외파티catering party 일명 가든파티, 바비큐, 피크닉호텔 외부 출장요리 행사7. 호텔 연회 식음료의 종류감사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