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셀프칵테일 바 - 셀카(자신이 만들어 먹는 무제한 셀프 칵테일 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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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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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창업사업의 개요
2.사업아이템의 내용
3.시 장 분 석
4.사업화 추진 계획
5.재 무 계 획
6.사업계획 지연/차질 시 대안
- 본문내용
-
사업목적
기존술집과는 다른 차별화가 되어있는 셀프 칵테일 바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충족을 위한 셀프 칵테일 바
이를 바탕으로 한 수익 창출과 인건비 감소
사업내용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새로운 칵테일의 창조
테이크 아웃 [텀블러/팩]
오락기기 [ 다트/당구장 ]
인건비 절감을 통한 저렴한 술값
사업기대효과
저렴한 술값으로 20-30대 젊은 고객 유도 가능
새로운 이색주점의 등장
텀블러를 통한 홍보효과
칵테일에 대한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 충족
무제한 제공을 통한 소비자 부담감 감소
직원이 주문을 받는 방식이 아닌 자신이 만들어먹는 방식을 이용해
2인 이상의 월200만원 인건비 절감효과
아이템 특성
주류업체의 지원을 통한 저렴하게 술을 제공
자기가 직접 칵테일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점
테이크 아웃 , 텀블러 를 통한 고객순환이 빠름
칵테일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음
이벤트를 통한 새로운 칵테일을 제조
핵심적 성공요인
무제한 셀프 칵테일 제공
다양한 이벤트와 공모전을 통한 고객의 지속적 관심유도
SNS를 통한 새로운 레시피의 지속적인 제공.
무제한 칵테일바 Icon
깔끔한 분위기로 여성고객이 주를 이룸
이미 무제한 칵테일 바 라는 인지도가 상당히 쌓여있음
여성고객들이 주를 이룸과 동시에 최근 트랜드 중 하나 인 부킹시스템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잘 이루어져있음
홍대라는 젊은 사람들의 놀이터에 위치, 입 소문이 좋음
무제한이라는 시스템에도 불구, 좌식시스템이 존재고객들이 최대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
경쟁업체분석
무제한 칵테일 바는 존재하나 셀프 요소를 도입한 경쟁업체는 없음
따라서 실질적인 경쟁업체는 없다고 판단
상권분석
홍대의 상권은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동서남북 4방향 상권존재
젊은 층 인구가 많아 칵테일에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
외국인의 유동인구 수가 많아 칵테일 판매 적중.
1.2번 출구의 먹자골목 등으로 직장인 / 20대 젊은 층 유동인구 다수
신축건물의 경우 2~3억 원의 임대가 형성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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