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테마술집(막걸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업체 소개

1-1. 회사 소개 (개념, 목적)
1-2. 사업 배경


2. 목표 제품

2-1. 제품 개요 (아이템 특성)
2-2. 시장분석 (시장성격, 시장 규모)
2-3. 자사 분석 (swot), 경쟁 업체 분석
2-4. 예상 매출 규모


3. 마케팅 계획

3-1. STP
3-2. 4P
3-3. 기대 효과


4. 추진 일정

4-1. 인력 확보 계획
4-2. 추진 계획
4-3. 소요 자금

본문내용
1. 업체 소개


1-1. 회사 소개

업체는 단순히 술을 마시는 공간이 아닌, 소비자들이 직접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막걸리 집을 창안하여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공간, 특별한 체험을 경험 할 수 있는 공간] 을 업체의 주된 이미지로 내세우고자 한다.
또한 제품을 판매하는데 있어 다른 기존 막걸리 업체들처럼 ‘국순당’, ‘우국생’과 같이 브랜드의 종류별로 막걸리를 나누어서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꿀 막걸리, 과일 막걸리, 요구르트 막걸리]등과 같이 여러 종류의 특색 있는 막걸리를 판매 할 것이다. 그리고 안주 또한 예전부터 우리나라에서 내려오는 전통적인 음식인 [전, 찌개, 탕, 산적]등을 내세워 저렴하면서도 막걸리와 어울리는 한국적 음식을 제공하여, 특정 연령층만이 아닌 여러 연령층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들로 구성할 예정이다.
또한 직원들의 유니폼을 한복으로 맞추고 호칭을 [돌쇠, 주모, 대감, 언년이]등과 같이 하여, 옛날의 주막에 온 듯한 느낌을 주어 업체 내부 인테리어와 맞추어 나갈 것이며, 고객의 생일날이나 특정 날에 [곤장, 주리틀기] 등과 같은 이벤트를 실시하여, 소비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1-2. 사업 배경

“제 2의 전성기”, “한국 농업 10대 히트상품” 이라는 말만 들어도 알 수 있듯이 막걸리 시장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국세청 통계연보 자료에 따르면 막걸리 시장의규모는 ‘2009년4,200억 2010년은 5,500억 원 규모로 성장하였으며, 2012년에는 1조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또한 국내의 막걸리 소비 시장도 소주와 맥주의 소비가 주춤한 가운데 막걸리의 소비는 늘어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하여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직접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컨셉을 가지고 사업을 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생타겟 퓨전막걸리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Ⅰ. 기업 현황회사개요 현재 상태 : 현재 비싼 임대료와 짧은 유통기한 등의 문제가 경영상의 어려움을 초래할 수는 있으나, 주류에 대한 단국대학교 학생들과 주택가 주민들의 지속적인 수요와 퓨전막걸리전문점이라는 특이성이 이러한 단점을 상쇄시킬 수 있으리라 보고 있다.회사의 미션 : 단국대 주변 사람들의 기쁨과 슬픔을 서민의 술인 막걸리와 함께 나누게 하자 목적을 갖고 있다. 이를 위해서 3가지 가치를 실현하여 이 미션

  • 룸식 주점(방이 있는 대중주점) 사업계획서
  • 술집에 비해 조용함.어수선하고 시끄러운 분위기 넓은 평수로 다수의 인원 수용 가능하여 복잡함룸으로 분리되어 조용한 분위기조성➍ 메뉴다양한 전 종류를 판매다양한 맛의 막걸리 판매, 대표 메뉴를 소지 다양한 종류의 안주 판매연무동에서 없는 차별화된 메뉴 소지2. 입지 및 상권분석3) 경쟁사 분석 – SWOT 분석4) 시장 환경 분석(1) 사업 전망① 위생을 중요시 여기는 학생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② 시끄러운 학생들을 피해 주거민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퓨전막걸리 `막걸랜드` 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
  • 사업 내용막걸리를 단순 주류에서 그치지 않고 저렴한 비용으로식사와 휴식까지 취할 수 있는 신 문화공간 창조.목차1. 기획의도 4기획의도기획목표2. 상품 사업 개요사업비전 73. 시장조사 8시장환경분석경쟁사분석고객분석34. STP전략 115. SWAT 분석 - 136. 4P 147. 업무조직 15업무 조직도업무 분담8. 사업추진계획 - 179. 자금조달 - 18기획의도4막걸리 프랜차이즈가 우후죽순 늘어나고 있지만 일반 술집과 비슷한

  • 술집 주점 사업계획서
  • 술집이 없다.opportunity : 많은 유동 인구와 젊은 사람들이 유흥 문화를 즐길 수 있다. threat : 젊은 연령층이 타겟이기 때문에 지갑사정을 고려한다.10. 느낌 점 : 계획서 작성이 이렇이 복잡하고 신경을 많이 써야되는줄은 몰랐다.어렸을 때나 레포트나 수업 듣기전에는 그냥 건물을 구매하고 장사만 하면 되는줄 알고 있었다. 레포트를 쓰면서 정말 꼼꼼히 준비를 해야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언젠가는 진짜로 창업을 할 텐데 라는 생각을

  • [사업계획서] 테마가 있는 카페(드레스카페)
  • 사업계획서 제 출 후 허락받은 투자금.: 혜민= 개인자금(적금+펀드)304만 + 부모님(결혼자금 中 일부): 주리= 개인자금(일반통장)230만 + 부모님(유학자금 中 일부) : 주연= 개인자금(적금) 240만+ 부모님 투자: 민정= 개인자금(일반통장) 200만+ 부모님 투자8. 향후전망매달 총 순 매출액으로 계산한 결과를 바탕으로 초기 비용을 상환하기까지 약 7개월 ~ 8개월이 소요된다. 따라서 손익분기점 7.45개월 이후부터는 본격적인 순 이익 3천만원 ~ 5천만원을 확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