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리조트 CR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연구의 필요성
- 연구목적
- 연구변인
- 연구가설
- 용어의 정의
2. 연구방법
- 연구방법
- 설문지 & 조사도구
- CRM 요인분석 및 신뢰도분석
- 고객충성도 요인분석 및 신뢰도분석
- 자료처리
본문내용
주5일 근무제의 시행과 더불어 여가문화의 확산으로 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급속히 증가되고 있습니다.
그 중, 겨울철 스포츠의 꽃이라고 불리는 스키와 스노우보드는 대자연의 설원 속에서 스피드한 쾌감과 스릴을 맛볼 수 있어 남녀노소에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대중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한국 스키장 경영 협회보에 따르면, 2011년 집계된 전국 스키리조트는 총 19곳으로 서울경기권 6곳, 강원도 10곳, 충북 1곳, 전북 1곳 , 경남 1곳으로 집계되었으며,
05시즌부터 10시즌까지의 전국 스키장 이용객수를 조사한 결과, 09시즌 전년도 대비 1%의 감소율을 제외하고는 전반적으로 스키장 이용객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체 스키장 이용객수의 지속적인 증가에도 불구하고, 신설스키장의 증가로 인한 업체들간의 과열 경쟁으로 스키리조트들은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와 같은 문제로 적자극복을 위한 타개책이 모색되고는 있으나 관련연구나 자사에 맞는 영업 전략체계가 명확하게 수립되어 있지 않은 실정 입니다.

따라서 적자극복을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분야가 관계마케팅입니다.
영어로는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한국말로는 고객관계관리라고 불리는 관계마케팅은, 가장 중요한 자산이 ‘고객’이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경영방식을 고객 중심으로 통합하고, 신규고객이 아닌 기존고객과의 장기적인 신뢰관계를 구축하여 적은 비용으로 고객을 유지 및 증가 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이는 다시 말해, 고객과의 지속적인 접촉으로 기업의 충성도를 높여 타 경쟁사로 고객이탈을 막을 수 있다는 전략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론] 메리어트 호텔 Marriott만의 차별화 전략
  • CRM) 인식은 객실, 음식 등 각종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선호도와 만족도를 통계화해 또 다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일례로 고객이 시카고로 여행할 것을 알리면 시카고 지사에서 골프, 스키, 음식점, 관광명소 등 의 다양한 정보를 알려준다. 이러한 이메일을 통한 마케팅은 연간 2,000만 달러의 추가 수익을 올려주고 있다고 분석되고 있다. 이를 통해 Marriott는 효율적으로 운영하면서도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 [경영전략] 강원랜드 카지노의 전략적 방안 분석
  • 리조트 건설계획 등 세계의 많은 국가들이 자국의 관광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카지노를 도입하거나 육성발전시킬 정책을 추구하고 있으며, 정보화에 따라 캐나다, 미국, 싱가폴, 영국에서는 인터넷을 통한 카지노를 개설하거나 준비 등 카지노 산업의 환경도 급격히 변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관광 산업의 진흥과 외화획득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카지노 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며 특히, 카지노 산업은 외국인 관광객만을 대상

  • [국제경영] 강원랜드 & 파라다이스 경영분석
  • 리조트사업과의 병행으로 사업의 포트폴리오를 변경하고 있는 중이다. 이는 블루프린트를 위한 7가지 명제 중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시장을 찾아라’에서 살필 수 있듯이 연 평균 24%씩 성장하고 있는 리조트 사업에 진출한 것은 매우 바람직하다고 생각된다. 다만 ‘신규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업계 선두권기업과의 제휴전략’ 측면에서 다소 미진한 모습을 보이는 점이 아쉬우며 최근 밝혀진 비리사건을 통해 ‘블루 프린트 법칙의 전문가들로 구성

  • [호텔경영] JW메리어트 호텔경영
  •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는 세계최대 호텔체인인 메리어트는 “확장”전략으로 인한 인지도가 다른 호텔 보다 월등하다. 실제로 한 조사기관이 휴가철을 맞아 미국인을 상대로 이런 질문을 던졌다. “당신이 여행을 계획하고 숙박 장소를 결정해야 한다면 당장 어떤 호텔이 떠오르겠는가.” 목적지와 관계없이 가장 많은 사람이 꼽은 곳은 다름 아닌 메리어트 호텔 이었다. 따라서 외국의 비즈니스 고객들은 메리어트라는 호텔의 인지도를 믿고 대한민국

  • [서비스경영] 신한카드의 서비스경영
  • CRM1) 기여도에 따른 부가적 서비스신한카드는 고객기여도분석 결과를 가지고, 단순히 전담상담원제도와 V-라운드 창구의 대상 고객을 선정만하는 것이 아니다. 고객 기여도에 따라 차별화 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여도가 높은 고객은 대출이자를 싸게 제공받을 수 있으며, 예금이자 , 신용대출한도, 각종 수수료, 환전 등에서 여러 가지 혜택을 누릴수 있다. 단순히 예치금액만을 가지고 기여도 평가를 한 결과와는 달리 좀더 포괄적이고 정확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