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교화의 차이점에 대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12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육과 교화에 대한 차이에 대해 레포트를 작성하였습니다.
교육과 교화는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굉장히 다릅니다.
일단 교육은 정당한 방식으로 정당한 이해를 돕고 정당한 교수법이지만, 교화는 비정당한 방식으로 혹은 이데올로기 적으로 다른사람들을 꼬드기고 자신편으로 만들거나 혹은 자율적인 판단을 저해시켜 자신의 주장 혹은 사상이 절대적으로 옮음을 믿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교육과 교화의 차이는 간단히 정당한 것과 비정당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울겁니다^^

좋은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T. F. Green은 교육의 개념정의를 위해 교육과 교화를 구분하고자 하였다. 교육과 교화는 언뜻 비슷한 것 같아 보이면서도 확연히 다르다.
먼저, 교육은 안목과 신념체계를 변화시켜 합리적인 태도를 기르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수 있는 증거를 정당한 방식으로 제시하면서, 학습자의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이유로 T. F. Green은 교육을 ‘증거적 교수’로 구분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철학] 교육과정과 가치판단
  • 대한 권위 때문에 그 진술을 맹목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은 오히려 그 사람의 지위를 약화시키며 진술의 중요성조차도 약화시키게 된다. 이 예로는 속담이나 단어의 빈번한 사용을 들 수 있는데 이 경우 속담이나 단어 등을 맹목적으로 받아들여 너무 상투적인 문구가 되어버린다.1. 시온 의정서시온의정서는 유태인들의 세계 정복강령으로서 유태인들이 세계를 정복한 뒤에 그들의 세계를 유지

  • [범죄]살인범죄의 실태분석과 대응방안
  • 대한 연구, 2000- 이재석, 살인범죄에 관한 실태 연구 : 서울특별시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을 중심으로, 동 국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3- 박순진, 살인범죄에 대한 사회학적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2- 김석구, 대인범죄 발생방지를 위한 피해자학적 연구, 동국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1991- 최해일, 살인범죄에 관한 실증 연구 : 대구시경 관내에서 취급한 살인사건을 중심으로,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1- 권

  • [독문사] 예절의 개념과 변화
  • 대한 공포는 그들의 영혼을 겸양과 경건함으로 가득 채우게도 했지만, 대개는 그들을 좀더 잔인하고 감상적인 성품으로 물들였다고 합니다. 때문에 그들이 장성하게 되면 먼저 점령한 도시의 여자와 어린이들을 모조리 죽이고 다음에는 경건한 발걸음으로 성지로 행진하여 무수한 희생자의 피로 얼룩진 손을 들고서 자비로운 하늘을 향해 자신들의 죄를 사해줄 것을 비는 현대인으로써는 이해하기 힘든 이중적인 성격을 가질 수 있었다고 하네요. 중세

  • [사회복지학] 세대통합프로그램
  • 교육 1기 보수교육과정, 오락치료 프로그램의 적용 사례, 재인용황로서(2001),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실버산업 지원정책 방향에 관한 연구, 배재대 국제통상대학원 석사논문 황인옥 ( 2002), 원예치료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치매노인의 사회적응력 강화전략에 관한 연구, 부산대 대학원 박사외국문헌 Awad, I.A., Spetzler, R.F., Hodak, J.A., Awad, C.A., Williams, Jr F., & Carey, R. (1987) Incidental lessons noted on magnetic resonance imaging of the brain: prevalence and clinical significance in vario

  • 고대의 교육 레포트
  • 교육의 발생① 문자를 사용하게 됨으로 시작② 어원: schole(한가)→ 상류층 자녀가 여가를 선용하던 곳③ 오늘과 같은 학교교육 형태는 중세의 기독교 학교에서 유래④ 몬로의 학교의 발달과정㉠ 1단계: 자연적 모방 즉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단계㉡ 2단계: 필요한 기술을 능동적, 적극적으로 모방하는 단계㉢ 3단계: 일정한 장소에서 문자를 통해 의도적으로 배우는 단계2. 고대사회의 교육⑴ 히브리인의 교육① 교육목적: 외적 권위에 대한 순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