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계획서] 밥 집(반찬가게)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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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Ⅰ. 기업 현황
1. 회사 개요
2. 창업 동기 및 사업의 기대 효과

Ⅱ. 조직 및 인력 현황
1. 조직도
2. 조직 및 인력 구성의 특징
3. 종업원 현황 및 고용 계획
4. 교육 훈련 현황 및 계획

Ⅲ. 기술 현황 및 기술개발 계획
1. 제품(상품)의 내용
2. 사업 전개 방향 및 향후 계획
1) 판매전략 및 판매형태
2) 가격정책

Ⅳ. 생산 및 시설 계획
1. 원・부자재 사용 및 조달 계획
1) 제품 단위당 소요 원재료
2) 원재료 조달 문제점 및 대책
2. 시설투자 계획

Ⅴ. 시장성과 판매 전망, 상권 분석 및 입지선정
1. 동종업계 현황
2. 동업계 및 경쟁 회사 현황
3. 판매 경로 및 방법
4. 상권분석 및 입지선정

Ⅵ. 재무 계획
1. 재무 추정
1) 자금 조달 운용 계획표
2) 추정 손익계산서
2. 향후 수익전망
1) 손익분기 분석

Ⅶ. 자금 운용 조달 계획
1. 소요 자금
2. 조달 계획

Ⅷ. 사업 추진 일정 계획

본문내용
② 계획제품의 침투가능성
반찬 전문점이 각광을 받게 된 배경에는 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으로 라이프스타일의 극적인 변화가 자리 잡고 있다. 이 같은 변화는 생활 방식에 효율성이 적용되어야 한다고 믿는 신세대주부들이 주도하고 있다. 이들 젊은 주부층은 음식을 직접 만들어 먹기보다 사먹는 것에 익숙해져 있다. 이에 따라 음식을 만드는 것에 서투른 것이 일반적인 경향이다. 이런 경향은 시간이 갈수록 강해질 것이기 때문에 반찬전문점은 전망이 밝은 생활편의 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 더불어 평사와 같은 자취인구가 많은 곳은 제 때 밥을 챙겨먹지 못하는 학생들의 유동이 많으며, 방과 후에식사를 해결할만한 장소가 마땅치 않기 때문에 편리하면서, 영양이 고르고, 다양한 반찬을 먹을 수 있는 이점을 가지게 된다.

③ 생산제품의 특성
- 각종 식자재를 직접 구입하여 계절에 맞추어 빠르게 대응하여 항상 새롭고 변화하는 메뉴를 갖춘다.
- 인기 있는 반찬을 선정, 직접 담근 된장과 고추장으로 가정식의 맛을 최대한 살린다.
- 특별한 제품을 제외하고 각종 화학조미료 사용을 최소로 줄여 특화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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