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제일제당 `다시다` 브랜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30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상황분석
1)소비자 분석
2)경쟁분석
3)자사 브랜드 분석
Ⅱ. 본론
1.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의
2. 브랜드 컨셉
3. 브랜드 구성요소
4. 브랜드 포지션
5. 브랜드 관리 (광고 중심으로)
Ⅲ. 결론
다시다 조사를 마치며,,,
- 본문내용
-
1.상황분석
1)소비자 분석
화학조미료는 싼값으로 음식의 맛을 증진시킬 수 있는 이점이 있지만 그 맛이 단순하여 다양성과 고급을 추구하는 고객의 잠재적 욕구를 충족시키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즉, 고객들은 화학조미료를 대신할 수 있는 제품이 있다면 즉각 대체할 잠재성을 지니고 있었다. 또한 1970년대는 우리나라의 경제상황이 크게 호전된 시기로서 일인당 국민소득이 600달러에 육박하고 있었다. 이에 따라 소비자는 ‘없어서 못 먹던 시대’에서 ‘골라먹는 시대’로 그 소비패턴이 변화하고 있었다. 또한 1980년 초반에 일기 시작한 ‘화학조미료 유해론’은 경제호전과 동시에 건강에 관심을 갖게된 소비자들에게 천연재료를 사용한 새로운 제품의 욕구를 불러일으키게 했다. 구체적으로 소비자의 욕구를 분석해보면 아래와 같다.
☞ ‘단순한 맛’ 아닌 ‘고품질의 다양한 맛’ 선호
☞ 우리고유의 음식 맛을 잘 살려주는 조미료를 원함
☞ 국이나 찌개를 만들 때 ‘천연양념’을 추가로 사용함
-쇠고기, 파 , 마늘등
☞ 나물, 무침 등을 제외하면 국, 찌개를 가장 많이 먹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