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학기 경영전략론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27 / 2017.10.28
  • 28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전략 경영의 의의
제2장 기업의 사명과 목표
제3장 환경 분석
제4장 내부 분석
제5장 경쟁전략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본문내용
제1장 전략경영의 의의

1. 전략의 이해
1) 전략에 대한 다양한 정의
- 조직에서 일련의 의사 결정이나 행동에서 나타나는 어떤 유형
- 조직의 장기적인 목표와 목적을 결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일련의 행동을 선택하고 자원을 배분하는 것
- 환경의 제약 하에서 목표 달성을 위해 조직이 사용하는 주요 수단

2) 전략개념의 구성요소
① 사업영역: 조직과 환경과의 상호작용의 정도를 나타내는 것으로서 조직의 사업영역 내지는 활동영역
② 자원동원: 조직의 목표달성을 위해 자원이나 능력을 결합하고 배부하는 것
③ 경쟁우위: 조직의 활동영역과 자원동원에 대한 의사결정을 통해서 해당기업이 경쟁자에 비해 지니는 독특한 경쟁적 위상
④ 시너지: 기업의 활동영역 선택과 자원동원을 통해 기업이 추구하는 상승효과

3) 전략의 개념정의
- 조직의 주요 의사결정들에서 나타나는 일관된 통합적인 유형
- 환경으로부터의 기회와 위협에서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한 일련의 행동 및 이에 대한 자원의 배분 양식
- 현재와 미래의 조직 활동 영역에 대한 선택
- 선택된 활동 영역내애세 경쟁 우위를 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일련의 활동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