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학기 경영전략론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18 / 2017.10.19
  • 44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전략 경영의 의의
제2장 기업사명과 목표
제3장 환경분석
제4장 내부분석
제5장 사업부 전략
제6장 전사적 전략
제7장 다각화기업의 관리
제8장 세계화와 기업의 전략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본문내용
제1장 전략경영의 의의

[1] 전략경영론의 발전과정
1. 60년대까지: 경영정책이란 용어가 보편적으로 사용됨

2. 1977년 ‘전략경영’ 주창

3. 경영정책과 전략경영의 구분
1) 경영정책: 전반경영의 관점에서 기업 내 여러 기능 부문들의 활동을 적절히 통합하는 데 목적이 있음 (기업 내부에 관심)
2) 전략경영: 전략의 수립뿐만 아니라 전략의 실행 및 전략의 통제 과정도 포함하여, 기업 내부의 강 ․ 약점을 바탕으로 한 기업의 환경적응 과정을 중요시

[2] 전략의 이해
1. 전략에 대한 정의: 환경에 대한 조직의 대응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