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학기 청소년과학교교육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15 / 2017.09.16
  • 13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청소년과학교교육
공통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 그램을 제시한다
목차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 그램을 제시한다.



- 목 차 -

I. 서 론

Ⅱ. 본 론
1. 방과후학교 시행의 목적과 필요성
2. 서명초등학교 방과후학교와 동두천여자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1) 서명초등학교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
2) 효문여자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
3) 2개교의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내용의 유사점과 차이점
3. 본인이 운영해보고 싶은 『향토사 탐구반』프로그램

III. 결 론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방과 후 학교의 효율적 운영 방안.hwp
2. 방과후학교 운영방식 요약.hwp
3. 방과후학교 운영학교명.hwp
4.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내용 요약.hwp
5. 운영계획서.hwp
6.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내용의 유사점과 차이점.hwp
7. 서론 작성시 참조.hwp
8.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Ⅰ. 서 론

우리나라는 ‘공교육 정상화와 사교육 축소’라는 교육문제 해결을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 공교육 정상화와 사교육 축소는 비단 오늘의 문제가 아니라 오랜 기간 쉽게 해결되지 않는 문제들로서, 최근에는 사회계층간의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서도 공교육의 역할이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그로인하여 정부에서는 가정의 사교육비 부담과 지역사회 그리고 학교와 개인 간 발생하는 교육격차 등을 해소하기 위하여 다양한 정책을 내놓았는데, 학생들이 정규교육과정 이외의 시간에 개인의 소질과 능력을 계발할 수 있도록 1995년 5. 31교육개혁 이후 ‘방과후 교육활동’ 및 ‘특기․적성교육’의 형태로 방과후 교육을 실시하였다.
하지만 이러한 방과후 정책들이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 욕구를 제대로 충족시키지 못하자 정부에서는 2006년부터 이러한 방과후 정책들을 하나로 통합하여 ‘방과후 학교’ 교육인적자원부는 2006년 방과후학교 제도를 도입하면서 기존의 방과후 교육활동의 통합적 측면으로 특기․적성교육, 초등의 방과후교실, 고등학교의 수준별 보충학습으로 사용된 각각의 명칭과 프로그램을 “06년부터는 방과후학교라는 용어로 통합하여 지칭한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를 도입하였는데, 기존의 방과후 교육활동인 특기․적성교육을 개편한 것으로서, ‘누구나 최고의 다양한 교육’을 목표를 내걸고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다. 교육과학기술부(2013), “방과후학교 활성화 워크숍 자료”, pp82-83.




Ⅱ. 본 론

1. 방과후학교 시행의 목적과 필요성

1970년대 이후 우리나라의 급격한 경제발전은 산업구조 뿐 아니라 사회와 가족제도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특히 산업구조의 변화는 여성의 사회진출을 유도하게 되었고, 미혼여성 뿐만 아니라 기혼여성의 취업증가 추세로 이어지게 되었는데, 기혼 여성의 취업은 가정에서의 부모의 역할과 가족의 기능을 약화시켰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중간고사, 아직은 불편한 사람들. 대학 새내기 A는 혼란스럽고 불안하다. 갑자기 찾아온 이 짐들을 어떻게 극복해야 할 지에 대해 그동안 다닌 학교나 학원에서 배운 적이 없다. 지긋지긋한 입시 터널만 지나면 캠퍼스의 낭만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 믿어왔는데 현실은 달랐다. 초등학교 6학년 때 처음 찾아온 사춘기처럼 스무 살 A는 그렇게 새춘기(새내기+사춘기)를 보내고 있다.대학 개강 후 한 달이 지난 요즘, 캠퍼스 곳곳에선 제2, 제3의 A들

  • [교육행정] 교육제도 및 행정조직
  • Chapter 8. 교육제도 및 행정조직제 1절 교육법규모든 법규는 교육제도의 기초가 되며, 학교제도는 교육법규에 의해 공인된다. 6-3-3-4제를 근간으로 하는 우리나라 학제도 관계 법규에 근거를 두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교육법규와 제도는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1. 교육법의 개념과 성격․교육법이란 교육에 관한 법 규범 또는 교육행정에 관한 법규를 통칭한다. 교육법은 교육과 법이라는 두 개의 용어로 성립한다.․교육이란 인간의 성장 가능성이 최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청소년인권과참여(공통)(청소년인권쟁점,청소년정책,청소년정책기본계획,청소년참여정책)
  • 청소년인권 관련 쟁점2) 나의 생각2번 문제 - 목차 1) 청소년참여정책의 특징2) 논평참고문헌1. 현대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청소년인권 관련 쟁점 하나를 들어 설명한 후 이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밝히시오(35점).1) 청소년인권 관련 쟁점최근 우리 사회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한국교육개발원의 자료에 따르면 “2017년도 학업중단율은 초등학교 0.6%(16,422명), 중학교 0.7%(9,129명), 고등학교 1.5%(24,506명)인 것으로 조사되었

  • 박근혜 대통령 당선자의 정책공약0k
  • 공통원서시스템을 구축, 중복 지원에 따른 전형료부담과 불편을 해소한다. 공교육정상화촉진특별법을 만들어 각종 학교시험과 고교ㆍ대학입시에서 학교 교육과정을 넘어서는 문제 출제를 금지하고 위반하면 강력히 불이익을 준다.3)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시험부담 완화 중학교 과정에서 한 학기를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유학기제를 도입한다. 자유학기 때는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등 필기시험을 치르지 않고, 토론ㆍ실습ㆍ체험 등 체험활

  • [교육행정 및 경영] 고교 평준화 제도
  • 교육법 시행령 제 77조 2항 참조.합격한 학생에 한해, 학군내에서 학생들을 무작위로 추첨하여 학교를 배정한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성적에 따른 고등학교의 서열화를 인위적으로 방지하는 제도라고 할 수 있다. 강영혜 외, 고교평준화 정책의 적합성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2005. 1.2. 고교 평준화 전개 과정 1) 고교평준화 정책의 도입배경고교평준화 정책의 도입은 1969년 중학교 무시험 정책이 시행됨에 따라 입시 부담이 초등학생으로부터 일류 고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