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인간과 교육의 이해
2장 학습·발달하는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3장 생각하는 지적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4장 개성적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5장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6장 인간 :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존재
7장 실천적 교육활동으로서 생활지도
8장 상담 : 생활지도의 중추적 활동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본문내용
제1장 인간교육의 이해
1. 교육적 존재로서의 인간
① 인간의 삶의 과정 : 그 자체가 곧 교육의 과정
② 교육은 삶의 어떤 부수적인 요소가 아니라 삶 그 자체이며, 핵심적 요소라고 할 수 있음
③‘인간은 곧 교육적 존재‘라는 말 : 인간은 교육을 통해 인간으로 성장 ․ 발전해 나가는 존재인 동시에, 교육을 떠나서는 존립할 수 없는 존재라는 사실을 지적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음
④ 인간 활동으로서의 교육 : 인간에 의해, 인간을 대상으로, 인간을 목적으로 하여 이루어지기 때문에 여러 가지 독특한 특성 지님
⑤ 인간으로서의 교육은 합리성이나 이성발달 추구
⑥ 인간은 잠재가능성과 가소성 가짐
시험에 출제 가능성 높은 소방,시사 주제 및 실전집단토론 (상세 찬반 수록)• 대표자의 소방공무원 근무 체험수기 (근무시 반드시 도움)3기출문제 ․ 예상문제 상세해설ÿ 상관의 명령이 부당하다 어떻게 하겠는가? ★★★★★답 변 ⇒ 하나의 조직체에 일원이 됐다면, 그 조직의 명령에 복종해야 하는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제 의견과 다를 경우 예의에 어긋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제 의견을 말씀드린 후에 상사와의 의견 조율을 해보고 그래도 결
핵심 역량으로 작용하느냐 계속 발목을 잡는 걸림돌이 되느냐 하는 중요한 사안이기 때문이다.출처서적현대자동차 30년사 / 1997세계가 주목하는 현대자동차 왜 강한가 / / 장박원 / 도서출판 채움 / 2005(현대그룹 3대 총수)정몽구이야기 / 김방희/명진출판/1996정주영 뛰어넘기: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성공 전략! / 엄광용 / 새와나무 / 2009 (현대기아자동차) 중국 마케팅 사례 / 이장로 / 무역경영사/2007온라인 SITE기아차에 입사하려면? http://news.nate.
교육 없는 다수자의 횡포를 억제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으며 이것을 위한 원리에 대해 탐구하였다. 밀은 인간의 모든 개성을 발전시킬 수 있는 평등한 자유를 강요한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개인에 대한 사회의 어떤 권위도 인정하지 않았다. 그러나 인간에게 자유가 부여되어야 한다는 근거를 인격의 성장에 두었으므로 이 인격의 성장을 위해서는 매우 광범위한 간섭을 인정하게 되었다. 그는 개인의 행위를 오직 자기에게만 관계된 행위와 다른 사람
인간을 중시함- 예의 실천, 품격을 지키기 위한 멋 > 영국 – 킬트- 타탄체크 무늬의 주름스커트로 무릎정도의 길이 현재도 군복과 일상복으로 착용- 킬트는 타탄이라 불리는 것으로 양모로 만든 유색의 격자무늬 모직물로 만듦- 처음엔 전통의상x 시간이 경과되면서 전통의상으로 분류 > 이집트 – 칼라베야- 뜨겁고 건조한 기후에 적응하기 위해서 공기가 잘 통하는 마직천으로 허리아래만 간단히 두르거나 느슨하게 휘둘러 입는 의상을 착용. 귀
핵심을 먼저 이야기하는 것이 좋다. 자기 생각의 결론부터 말한 다음, 이유와 근거를 나중에 덧붙이면 면접관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신민이 인크루트 취업학교 강사는 기본적인 면접 매너를 익히는 것은 물론 다른 지원자와 차별되는 강점을 계발해 면접관에게 강한 기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면접을 마친 뒤에도 끝까지 방심하면 안 된다. 면접 시험장을 빠져나오면서, 무심결에 면접관이 이상한 것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