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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과 바다를 읽고

아침, 소년이 올 때까지 노인은 잠들어 있었다. 사람들은 항구로 가서 노인이 잡아 온 고기의 뼈를 구경하고 있었다. 다들 고기의 크기에 감탄과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다. 이윽고 노인이 일어나자 소년은 노인에게 커피를 내밀었다. 그리고는 소년은 이제 자신과 함께 바다에 나가자고 한다. 그리고 노인을 위해 손에 바를 약과 음식과 신문, 깨끗한 셔츠를 가지로 내려가며 소년은 하염없이 울었다. 노인은 다시 잠이 들었고 소년이 옆에서 그를 지켜 보고 있었다. 노인은 사자 꿈을 꾸고 있었다.이상과 같은 줄거리를 지닌 1952년에 발표된 이 작품은 얼핏 아무런 재미도 없는 황량하고 피폐한 노년의 세계를 그린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 작품이 지닌 상징성을 음미하면서 읽을 경우 많은 각성을 줄 수 있는 내용이다. 우선

  • 2010.01.09 / 3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 감상 (독서감상문), 헤밍웨이, 노인과 바다, 노인과 바다를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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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학 독후감] 프레이리의 `페다고지`를 읽고서

    시작하면서1장 억눌린자를 위한 교육의 정당성2장 은행예금식 교육과 문제제기식 교육3장 대화론:자유의 실천으로서의 교육의 본질4장 대화와 反대화페다고지를 읽고 나의 생각이 책에서 저자는 교육의 첫 단계로 억눌린자의 의식과 억누르는자의 의식문제, 억압하는 인간과 억압을 당하는 인간의 문제를 다룬다.(p.50 6번째줄) 억누르는 자와 억눌린자의 관계를 생각해볼때 억눌린자들이 책임있는 인격체로 비판의식을 갖지 못하게 하고 비판의식을 갖지 못하게 하는 억압이라는 구조를 가장 중요시 생각해야 한다. 저자도 이책에서 언급하는 것처럼 억누르는 자의 억압적인 구조속에서 나타나는 폭력은 억누르는 자로 하여금 억눌린자들을 착취하고 개별적인 인격체로 바라보지 않는 결과를 초래한다. 내

  • 2006.04.19 / 10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교육, 억눌린자, 프레이리, 은행예금, 대화, 인간, 행동, 대한, 문제제기, [교육학 독후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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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년을 살아보니 김형석 독후감 감상문 서평

    백년을 살아보니 죽음을 앞두고 가장 두려운 것이 무엇일까? 물론 죽음 자체도 무엇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두렵다. 그러나 죽음은 내가 어찌할 수 없는 통제 불가능의 대상이다. 반면, 무엇인가에 대한 후회는 내가 마음먹기 따라서 겪지도 않을 수 있는 감정이다. 무엇을 하지 않아서 후회할 수도 있고, 또 무엇을 했어 후회할 수도 있다. 대개는 무엇을 하지 않아서 후회하는 것 같다. 아무튼 이렇게 살지 않고 저렇게 살았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에 느끼는 뒤늦은 후회를 간절히 피하고 싶다. 이미 돌이킬 수 없는 삶이기에 그 후회는 더욱 죽음을 두렵게 한다. 잘 사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잘 죽는 것인데, 후회 속에서의 죽음은 결코 좋은 죽음은 아닌 것 같다. 인생 선배의 이야기가 절실해진다. 저

  • 2016.10.22 / 2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백년을살아보니, 백년을살아보니독후감, 백년을살아보니서평, 백년을 살아보니 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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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딥스 독후감- 핵심내용 분석과 깨달은 점을 중심으로

    1. ‘딥스’의 개요 및 저자소개2. 내용 분석3. 깨달은 점1. ‘딥스’의 개요 및 저자소개딥스는 흔히 볼 수 있는 딱딱한 이론서가 아니라 실제 사례를 흥미로운 방식으로 기술한 보고서이며 아동심리 치료에 있어서 고전으로 평가되는 책이다. 유아교육계나 심리학계, 정신병리학계 등 전문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물론, 아이를 바르게 키우려는 부모와 세상을 당당하게 살아가려는 일반인에게까지 회자되며 널리 사랑받고 있다. 책의 저자인 버지니아 M. 액슬린는 오하이오 주립대학의 교수이자 저술가, 심리적, 정서적 장애아들을 위한 놀이치료로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았다. 어린이의 입장이 되어 그들의 닫힌 마음을 여는 독특한 치료법을 놀이치료라는 책으로 소개하였고, 시카고 대학, 뉴욕의과대학, 콜롬비아

  • 2010.05.02 / 4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딥스, 딥스독후감, 딥스감상문, 놀이치료, 놀이 치료, 딥스 독후감- 핵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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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꽃으로도 아이를 때리지 말라`를 읽고

    ‘꽃으로도 아이를 때리지 말라.’ 이 문구는 김혜자님의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라는 책을 읽으면서 먼저 접했던 말이다. 꽃으로도 아이를 때리지 말라는 이 책 제목을 처음 보았을 때, 나는 이 글을 쓴 작가의 아이에 대한 사랑에 참 감동했었다. 그렇다. 아이는 아름다운 꽃으로조차 때려서는 안 되는 존재인 것이다.나는 어렸을 때부터 교사가 되고 싶었다. 그래서 나름대로 나중에 내가 교사가 되면 아이들에게 이런 교사가 되어야지 하고 미래의 나의 모습을 꿈꾸곤 했었다. 그리고 대학에 들어와 ‘교육철학 및 사상’이라는 수업을 받으면서 과거의 훌륭한 교육자들의 사상과 나의 어렸을 때 꿈꿨던 교사상을 비교해보며 교사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어떻게 아이들을 교육해야하는지 배우고 있

  • 2005.02.03 / 2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아이, 교육, 교사, 페레, 사랑, 교육사상, 학교, 자유학교, 사상, 자신, `꽃으로도 아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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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후감] 스키너의 심리상자 열기 - 세상을 바꾼 위대한 심리 실험 10장면

    스키너의 심리상자 열기 - 세상을 바꾼 위대한 심리 실험 10장면저자 : 로렌 슬레이터 한 달 전에 학교 중앙도서관을 돌아다니다 재미있는 책을 발견했다. ‘스키너의 심리상자 열기’라는 책인데 뭔가 재미있는 실험들이 있었다. 그리고는 다음에 한번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서 독후감을 쓸 시기가 되어 다시 중앙도서관을 방문했지만 대출 중이었다. 하는 수 없이 집근처 시립도서관에 가서 책을 빌려야했다. 그렇게 힘들게 빌린 책을 집에 도착하자 말자 손에 들었다. 1. 인간은 주무르는 대로 만들어 진다 - B.F.스키너의 보상과 처벌에 관한 행동주의 이론 스키너는 ‘강

  • 2014.03.26 / 5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사람, 심리, 스키너, 실험, 심리상자, 권위, [독후감] 스키너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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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상문] 영화 오페라의 유령을 보고 감상문 (A+자료)

    단장의 추천으로 크리스틴이 칼롯타 대신해 여주인공을 맡게 되고, 공연은 대성공을 거둔다. 공연을 마친 크리스틴은 꽃으로 가득한 대기실에 혼자 남게 되는데, 그녀를 부르는 소리와 거울 뒤 하얀 반쪽 가면에 흘려 지하로 내려간다. 하얀 가면과 하얀장미 오페라의 유령 팬텀이다. 크리스틴에게는 아빠가 남겨준 천사, 그녀에게 노래를 알려준 사람이다. 팬텀은 크리스틴을 자신의 지하 세계에 데리고 가고, 영화는 귀에 익은 멜로디로 한참동안 낭만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크리스틴의 실종으로 당연히 오페라 하우스는 또 한번 뒤집힌다. 팬텀은 극단주에게 자신의 요구에 응하지 않으면 크리스틴을 돌려보내지 않고 큰 재앙을 내리겠다는 경고의 편지를 보낸다. 그러나 기회를 주기 위해 크리스틴을 돌려보낸 팬텀과 달리 극단은 그의

  • 2009.11.30 / 4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감상문, A자료, 보고, 영화, 오페라, 유령, 자료, A, [감상문] 영화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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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후감] 조세희의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독서감상문

    1. 내용 요약2. 감상평처음에 뫼비우스의 띠 이야기와 함께 탈무드에 나오는 짧은 우화가 소개된다. 두 아이가 굴뚝청소를 했는데 한 아이는 얼굴이 깨끗했고 다른 아이는 지저분했다. 그럼 그 중 어느 아이가 얼굴을 씻었을까 하는 물음을 던지는 이야기였다. 난 탈무드에서의 깨끗한 아이가 씻는다는 대답은 꽤 예리하다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그것은 오래된 고전 속의 우화적인 가르침일 뿐, 중요한 상식 하나가 빠져 있었다. 두 아이가 똑같이 굴뚝을 청소했다면 한 아이만 얼굴이 더러워 질 리는 없는 것이다. 첫 페이지에 등장하는 이 뫼비우스의 띠 이야기는 이런 점에서 모순적인 현실을 꼬집어준다. 두 아이가 똑같이 청소를 했다면 똑같이 얼굴이 더러워지는 것이 상식적으로 가능한 현상이지만 실제로 우리의 현

  • 2007.01.14 / 5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조세희, 서평, 난장이가쏘아올린작은공, 독후감, 독서감상문, [독후감] 조세희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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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후감]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조세희]

    1. 작품의 시대상황1960년대 419의 혁명과 516이라는 군사 쿠데타 우리 사회는 자유와 함께 힘에 의해 지배되는 두 가지 상이한 경험을 하게 된다. 이 책은 주로1970년대는 산업화, 도시화라는 과제와 함께 유신이라는 철저한 독재체제의 압제를 받게되는 시대 상황에서 쓰여진다. 즉 조세희는 작품인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은 이런 역사의 흐름을 짚어 나가고 있다.2. 거인과 난장이의 대립적 구조공장 굴뚝에서 포물선을 그리며 다시 떨어지는 공을 힘껏 쏘아올리며 떨어져 죽는 김불이라는 난장이를 중심으로 여러 연작으로 구성된

  • 2004.06.02 / 1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난장이가쏘아올린작은공, [독후감]난장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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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후감]삼국유사[일연]

    최근 우리가 개봉을 학수고대하고 있는 반지의 제왕은 신화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대작 영화이다. 작년 이미 한국을 강타했었던 반지의 제왕-제 1편 반지 원정대는 “역사는 전설이 되고 전설은 신화가 된다”는 인상 깊은 화두로 영화의 서막을 열었다. 그 영화가 신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들은 영화의 스펙터클한 장면과 무한한 상상력 인물들의 영웅성과 용맹 그리고 악의와 맞서 싸우는 정의감에 감명을 받았다. 그러나 대한민국의 대다수 국민 중 알에서 태어나 고구려를 세운 고주몽, 신라의 시조 박혁거세의 신화에 감명 받은 이가 과연 얼마나 될까 하는 의문이 든다. 우리는 지금 선조에 얽힌 고사는 단순히 신화에 지나지 않는 고리타분한 이야기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거나, 혹은 우리의 뿌리가 누구였나 우리는

  • 2004.06.02 / 2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삼국유사, 역사적, 한국, 고대, 가치, 신화, 역사, [독후감]삼국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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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릿 독후감, 독서감상문, 서평

    ‘그릿’ 과연 이것은 무엇인가? 제대로 알기 위해서 그릿(IQ,재능,환경을 뛰어넘는 열정적 끈기의 힘,Grit)을 읽어보았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이런저런 생각을 많이 한다. 과연 어떤 사람이 성공하는 것일까? 단순히 똑똑하다고? 환경이 좋다고? 재능이 뛰어난 사람이 아니다.

  • 2017.06.02 / 2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그릿, 독서감상문, 감상문, 독후감, 그릿 독후감, 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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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회복지사가 말하는 사회복지사 김세진 외 독후감 감상문 서평

    사회복지사가 말하는 사회복지사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르면 사회복지에 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가진 사람이다. 우리나라에는 8만여 명의 사회복지사가 있다고 한다. 또한 그만큼 많은 아동보호전문기관, 장애인복지관, 주민센터, 종합사회복지관,정신보건 및 의료 기관 등의 다양한 기관에서 사회복지 업무를 지금 이 신간에도 묵묵히 그들의 업무를 하고 있다. 우리사회 구성원의 삶의 질이 이만큼이라도 될 수 있었던 것은, 이들 사회복지사들이 음지에서 수고를 마다 않고 자신의 자리에서 제 역할을 해주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최근 뉴스를 보면 막중한 업무 스트레스로 자살하는 사회복지사들의 이야기가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것을 보면, 사회복지사란 직업이 그 보람 못지않게 어려움 또한 적지 않음을 미

  • 2016.06.10 / 2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사회복지사가말하는사회복지사, 사회복지사가말하는사회복지사독후감, 사회복지사가말하는사회복지사감상문, 사회복지사가 말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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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후감]유럽의음식문화

    식(食) 유럽의 음식문화음식을 통한 문화의 융합계층 사이의 달라지는 음식 문화 食道樂페스트, 그 후 고기와 생선 물=술=차=음료수 ?? 빵이 갖는 의미 그렇게 고기섭취와는 점점 멀어지던 가난한 사람들에게 “빵”은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되었다. 빵이 아닌 다른 음식들은 빵에 대한 부가물로 받아들여지게 된 것이다. 빵(panis)이라는 이름 의 어원 자체가 원래 다른 음식과 함께 먹는다(asponatur) 라고 하는데 이와 비교할 때 완전히 뒤 바뀌어 버린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빵은 정말 중요한 의미를 가졌을 것이다. 당시 농토는 “빵이 나는 땅” 이라고 표현했고 농업은 “빵의 수확” 이라고 했으며 지대는 빵을 단위로 계산하고 재산목록에 빵의 양을 기록할 정도

  • 2009.12.23 / 5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유럽의음식문, 유럽의음식문화, 유럽의, 독후감, 식문, 유럽, 문화, 음식, 의음, [독후감]유럽의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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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후감]`1%만 바꿔도 인생이 달라진다` 책을 읽고 나서

    이번에 내가 읽은 도서는 1%만 바꿔도 인생이 달라진다 이다.경제관련 도서를 찾으면서 왠지 딱딱하고 여려울 것 같아서 내심 고민했었는데이책은 내용부터 참신하게 느껴졌다.게다가 내가 요즘 관심을 갖고있는 심리학과도 관련이 있는 책이여서읽는 내내 ,그리고 읽은 후에도 많은 깨달음과 여운이 있었다.지은이 이민규씨는 심리학을 전공한 박사로써, 임상심리 전문가이고 현재 아주대에서 심리학교수로 재직중이다. 저서로는 네 꿈과 행복은 10대에 결정된다 등이 있다.심리학자인 저자는 이 책을 통해 , 나는 왜 이것밖에 안되나라는 생각에 빠져 게으르고 소극적인 생활패턴을 다룬다. 특히 간절히 원함에도 불구하고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는 원인을 파악하고, 거기서 벗어나기 위한 현실적

  • 2003.11.17 / 3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경영학독후감, 경제학독후감, 독서감상문, [독후감]`1%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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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후감] `1%만 바꿔도 인생이 달라진다`를 읽고

    × 저자 소개 ×이민규 - 심리학 박사, 임상심리 전문가. 단국대학교 특수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에서 임상심리학으로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공군에서 장병선발과 심리검사 담당 장교로 복무한 후 서울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에서 카운슬러로 일했다. 조선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 교수를 거쳐, 현재는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아주대학교 부설 아주심리상담센터 소장으로 있으며 ‘상담 및 심리치료’ ‘이상심리학’ ‘정신건강’ ‘동기와 정서’ 등의 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2001년도 제1회 아주대 강의우수교수(Best Teacher) 상을 수상했다. 저서로는「네 꿈과 행복은 10대에 결정된다」「생각을 바꾸면 세상이 달라진다」「심리장애의 인지행동적 접근」「현대

  • 2004.06.30 / 3pages ( 레포트 > 독후감)

  • 태그 1만바꿔도인생이달라진다, [독후감] `1%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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